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포르쉐코리아, LoL 프로팀 'DRX'와 손잡아

메뉴
0 공유

뉴스

포르쉐코리아, LoL 프로팀 'DRX'와 손잡아

3년간 후원...E스포츠 마케팅 강화

김정희 기자

기사입력 : 2021-12-09 10:42

포르쉐코리아가 '게임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사진=포르쉐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포르쉐코리아가 '게임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사진=포르쉐코리아
포르쉐코리아가 '게임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포르쉐코리아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 팀 DRX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E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포르쉐코리아는 2024년까지 3년 동안 DRX 팀을 후원하고 다양한 E스포츠 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DRX 선수단은 내년부터 포르쉐 크레스트(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참여한다.

앞서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해 ㈜넥슨과의 제휴를 통해 '카트라이더' IP (지식재산권) 기반 PC·모바일 게임에 '타이칸 4S' 카트를 출시하고, E 스포츠 대회 '카러플I포르쉐 슈퍼매치'를 개최한 바 있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E스포츠 최강국 대한민국의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팀 중 하나인 DRX팀 후원을 통해 국내 E스포츠 시장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넥슨과의 제휴에 이은 두번째 게임 마케팅"이라며 "이를 통해 이 회사는 게임산업에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젊은 세대가 낯설게 느낄 수 있는 명품 스포츠카 브랜드를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일본, 대만, 싱가폴, 태국 등 총 11개 국가와 지역과 함께 새로운 E스포츠 대회 '포르쉐 그란 투리스모 컵 아시아 태평양' 대회를 공동 개최하는 등 국내 E스포츠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김정희 글로벌모터즈 기자 jh1320@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