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스

글로벌모터즈

이전

[글로벌-Biz 24] 현대차, 인도 공략 성공…11월 판매 6만대, 7% 성장

다음

[글로벌-Biz 24] 현대차, 인도 공략 성공…11월 판매 6만대, 7% 성장

기사입력 : 2019-12-02 07:34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현대차가 지난달 인도에서 6만500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보다 7.2% 판매가 늘었다. 현지 인기 차량인 현대차 베뉴. 사진=현대차
현대차가 지난달 인도에서 6만500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보다 7.2% 판매가 늘었다. 현지 인기 차량인 현대차 베뉴.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올해 공을 들이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 언론사인 파이낸셜 익스프레스는 현대차가 지난달 인도에서 6만500대를 판매해 전년 동월보다 7.2% 판매가 늘었다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

같은 기간 현대차 인도는 내수 시장에서 난해 4만 4600대를 판매해 2%(891대) 성장했다.

반면, 이 기간 현지 첸나이 공장의 수출은 1만5900대로 25.2%(3198대)가 급증했다.

파이낸셜 익스프레스는 “내수 시장 침체에도 그랜드 i10 니오스, 베뉴, 크레타, 엘리트 i20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고 분석했다.

이중에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베뉴는 출시 6개월 동안 5만1257대가 판매됐다.


정수남 글로벌모터즈 기자 perec@g-enews.com 정수남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