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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형 BMW M2 공개 ... 보수적 디자인 탈피

기사입력 : 2022-10-17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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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BMW M2 주행 사진=BMW
2023 BMW M2 주행 사진=BMW
최근 2023년형 올 뉴 BMW M2가 공식적으로 공개됐다.

최고출력 453마력을 뿜어내는 트윈 파워 터보 직렬 6기통 엔진, 후륜 구동, 6단 수동변속기나 혹은 옵션으로 제공되는 8단 자동변속기.등 맛깔나는 주행을 만들기에는 충분한 재료들을 갖췄다.

이전의 다른 M들처럼, 새로운 M2는 전면부가 완전히 수정됐다. 프레임 없는 그릴이 상단 모서리에서 정사각형으로 되어 있고 부드러운 모양을 위해 하단 쪽으로 갈수록 가늘어진다. 키드니 그릴은 대체로 절제된 모습이다.

전면은 동적이라기보다 조각된 듯한 모습이다. 후면은 BMW의 크리스 뱅글(전 BMW 디자이너) 시대 때의 디자인을 모방할 만큼 전면과는 서로 다른 이미지를 보여준다. 후면에는 립 스포일러가 있고 반사경은 사각형 모양의 인클로저에 수직으로 들어가 있다.

디자인의 기능적인 부분을 설명하자면, 전면의 흡입구는 파워트레인 및 브레이크의 냉각에 최적화되어 있다. 스포일러와 결합된 후미 에이프런은 리어 액슬에 실제 다운포스를 만들어낸다. 옵션의 탄소 섬유 지붕이 있으며, 볼륨감 있는 휀더로 일반 모델보다 더 넓어졌다.

2023년형 BMW는 차체 길이 4580mm, 폭 1887mm, 높이 1402mm이다. 일반 2시리즈 쿠페보다 50mm 정도 넓고, 전작보다 404mm 더 길고, 33mm 더 넓다. 높이는 7.6mm가 더 낮다. 무게는 수동 버전으로 1730kg 또는 자동 버전으로 1754kg의 무게다.

아치 아래로 몰래 들어가는 것은 275/35 ZR19 타이어다. 앞쪽에 19인치, 뒤쪽에 285/30 ZR20의 20인치인 M 경합금 휠이다. 이중 스포크 디자인은 제트 블랙으로 표준 마감되거나 추가 비용 없이 바이 컬러로 선택할 수 있다.

2023 BMW M2 인테리어 사진=BMW
2023 BMW M2 인테리어 사진=BMW

2023년형 BMW M2는 3.0ℓ 직렬 6기통 엔진을 유지하고 있다. 다운사이징도 없고 하이브리드 지원도 없다.

S58 트윈 파워 터보 엔진은 6250rpm에서 459마력의 최고출력, 550Nm의 최대토크를 2,650~5,870rpm 사이에서 전달한다. 레드라인은 7200rpm이다. 416마력을 냈던 일반 모델과 출력면에서 큰 차이가 있다.

M2는 운전자 중심 플랫폼으로 간다. 사륜구동 시스템은 없다. 동력은 뒷바퀴에 전달되며 6단 수동변속기가 맞물린다. 한편, 변속 모드가 가변적인 8단 자동변속기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수동변속기 버전 M2는 8단 자동보다 0.1초가 더 빠르다. 자동변속기 제로백은 3.9초. 최고 속도는 248km/h이지만, M 드라이버 패키지를 선택하면 283km/h로 변경된다.

2세대 M2는 주행 경험의 고객화를 기본으로 한다. 자동변속기는 세 가지 모드를 제공하며, 표준 서보트로닉 스티어링(속도 가변)은 컴포트(Comfort)와 스포츠(Sport) 사이에서 전환할 수 있다.

전자 제어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표준 사양이며, 서스펜션도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다. DSC(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Dynamic Stability Control)는 휠 슬립이 더 큰 "M 다이내믹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DSC 기능은 별도의 장치가 아닌 엔진 관리 자체 내에 통합되어 있다.

2023 BMW M2 엔진룸 사진=BMW
2023 BMW M2 엔진룸 사진=BMW

한편, 사용자는 M Setup 메뉴에서 브레이크 느낌을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다. 복잡한 것처럼 들리지만, 넓은 스트로크는 두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하나는 안락한 주행에 적합하고 다른 하나는 트랙 데이에 이상적이다. 2세대 M2는 주행 경험의 커스터마이징을 기본으로 한다. 자동변속기는 세 가지 모드를 제공하며, 표준 서보트로닉 스티어링(속도 가변)은 컴포트(Comfort)와 스포츠(Sport) 사이에서 전환할 수 있다.

한편, 사용자는 M Setup 메뉴에서 브레이크 느낌을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것처럼 들리지만, 넓은 스트로크는 두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는 안락한 주행에 적합하고 다른 하나는 트랙 데이에 이상적입니다.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중독성 있는 드리프트 분석기, 10자리의 M 트랙션 컨트롤로, 당신이 디지털 보모들을 뒤로 돌리게 하고 필요할 때 꼬리를 빼낼 수 있게 해준다. 문제를 더욱 단순화하기 위해 제어판에는 M 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스포츠가 축소되는 동안 트랙 모드는 보조 시스템을 완전히 비활성화한다.

M2의 실내에는 BMW의 최신 아이드라이브 8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있으며, 12.3인치 정보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커브드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BMW 맵스 내비게이션이 기본으로 포함되지만, M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원한다면 스프링이 추가로 들어가야 한다. 다른 옵션으로는 무선 충전, eSIM 5G 및 열선내장 스티어링 휠 등이 있습니다.

2023년 M2는 멕시코 BMW 산루이스 포토시 공장에서 독점 생산되며, 글로벌 출시는 2023년 4월로 확정됐다.


육동윤 글로벌모터즈 기자 ydy332@g-enews.com 육동윤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