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7 17:56
현대자동차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3조원을 넘섰다. 판매량 증가와 제품믹스 개선 등의 영향으로 역대 3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현대차는 26일 경영실적 컨퍼런스 콜을 실시하고 IFRS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 41조27억원, 영업이익 3조821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8.7%, 146.3% 증가했다.특히 3분기 실적은 기존 3분기 최대 영업이익이었던 2011년 3분기 2조989억원을 크게 넘어선 수치다. 아울러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의 올 3분기 영업익 전망치 3조6182억원을 상회했다.현대차의 호실적 원인은 판매대수 증가, 제네시스와 SUV 중심의 판매믹스 개선 등으로 분석된다. 또한 2023년 3분기 원달러 평2023.10.27 17:55
KG모빌리티가 올해 3분기(7~9월) 주력 제품인 토레스와 상품성 개선 모델의 글로벌 판매 증가를 힘입어 10년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KG모빌리티는 3분기 판매 3만1254대, 매출 9047억원, 영업이익 143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3분기 판매는 내수 1만2015대, 수출 1만9239대 등 총 3만1254대로 내수 시장 소비 위축 등 영향으로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수출은 지난 2014년 2분기(2만1126대) 이후 9년 만에 분기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59.6%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었다.이러한 수출 증가세에 힘입어 3분기 누적 판매는 9만6399대로 지난 2019년 3분기(10만1363대) 이후 4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2023.10.27 17:52
“전기차가 결국 대세가 될 것이다. 하지만, 전환기가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의 모델을 판매하며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는 것도 그러한 이유다.”전동화를 바라보는 한 기업의 리더로서, 그리고 사샤 아즈키지안 폭스바겐코리아 대표의 개인적인 생각이다.대중에게 가장 사랑받아야 하는 수입차 브랜드 폭스바겐은 그동안 많은 악재에 시달려 왔다. ‘거짓말’에서 시작된 많은 것들이 탄탄했던 신뢰를 흔들렸고 전동화를 시작한 지금도 악재는 조금씩 나온다. 하지만 중요한 건 꾸준한 회복세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고객의 주머니를 생각해주는 변함 없는 마음으로 라인업을 구축하고 전동화를 향해 나가가고 있다.2023.10.27 17:51
미래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디자인 조직에 대규모 개편이 이뤄졌다.현대차·기아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트랜드를 선도하기 위해 디자인 조직을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과감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시도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 미래 전기차뿐만 아니라 PBV, 로보틱스, AAM 등을 포함한 차세대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를 위해 현대차·기아는 각 브랜드별로 분리돼 있던 디자인센터를 하나로 모아 본부급인 ‘글로벌디자인본부’로 승격시켰다. 글로벌디자인본부 산하에는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과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등 2개의 담당 조2023.10.27 09:51
대한국민 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미니밴 기아 ‘더 뉴 카니발’이 또 한 번 달라진 모습으로 공개됐다.기아는 브랜드 대표 대형 RV 카니발이 한층 세련되고 강인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며 ‘더 뉴 카니발’의 외장 디자인을 27일 처음으로 공개했다.더 뉴 카니발은 지난 2020년 4세대로 변경된 모델의 상품성 개선(부분변경) 모델이다. 디자인과 사양 등의 업그레이드가 있었다.기아는 이번 카니발에서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에 기반한 현대적인 대담함(Modern Boldness)를 콘셉트로 정제된 세련미와 SUV 같은 강인함이 조화를 이룬 외관을 갖추도록 했다는 설명이다.전면부는 수직형상의 헤드램프와 ‘시2023.10.25 15:14
혼다가 재팬 모빌리티쇼에서 뜻밖의 소식을 전했다. 80~90년대를 주름잡던 브래드 스포츠카 프렐류드(Prelude) 콘셉트카를 전시한 것. 공개된 혼다 프렐류드 콘셉트는 양산 준비가 완료된 것처럼 보인다.프렐류드는 1978년 1세대 모델로 출시 2001년까지 수출 위주로 생산, 판매된 혼다의 전설적 모델이다. 20년 전 단종됐지만, 이후 브랜드 스포츠카의 지향점을 마련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이 차의 세부 정보는 아직 부족하다. 현장 프레스데이에 참석한 일부 외신에 따르면 프렐류드 공개는 혼다 발표시간 피날레를 장식했으며, 파워트레인 등에 관한 어떤 정보도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서, 혼다의 미래, 운전의 재미2023.10.25 15:12
팬데믹 이후 일본차 브랜드들이 더욱 힘을 싣는다. 그동안 글로벌 차 시장에서는 스텔라티스그룹이 결성됐고 테슬라가 선전하는 탓에 일본차의 영향력이 다소 약해졌던 게 사실이다. 불굴의 토요타 역시 판매량은 소폭 줄어들었다. 전동화 전환의 문제로 보고 있다. 게다가 모터쇼가 사라지고 ‘모빌리티쇼’가 시작되며 자동차 전시의 개념도 달라져 가고 있다.도쿄 모터쇼 역시 ‘재팬 모빌리티쇼’로 이름을 바꾸고 새로운 도약을 예고했다. 참가 업체는 475개사. 이중 완성차는 토요타와 혼다, 닛산, 미쓰비시 등 10개 일본 브랜드와 메르세데스-벤츠 BMW 해외 브랜드, 그리고 중국의 BYD가 참가를 결정하며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을 예고하2023.10.25 15:09
디자인 성숙성이 무르익은 기아의 대표 중형 세단 K5가 상품성 개선 모델로 돌아왔다.기아는 지난 2019년 3세대로 거듭난 K5에 디자인 변경, 다양한 첨단사양을 더한 상품성 개선 모델의 출시를 예고하고 사전 계약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K5의 디자인은 기아의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반영해 더욱 역동적 외장과 세련된 실내 공간을 마련했다. 전면부는 새롭게 적용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측면부는 신규 멀티 스포트휠 적용, 후면부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차폭과 입체감을 강조한다.더불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 the Air)와 음악/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탑재해 SDV(Software Defined Vehicle) 기2023.10.25 08:28
글로벌 시장에서 소형차(경차 포함)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다. 전동화 전환 시점에 설 자리를 잃은 분위기다. 소형차 역시 전동화 물결을 타야 하지만, 비싼 배터리 탓에 수익성이 나지 않는다는 이유다. 현재 상황은 시장마다 조금씩 다른 양상을 띠고 있는데, 크게는 서양과 동양의 움직임으로 대세는 중국 쪽이 가져가고 있다.24일 한 미국 자동차 전문지는 소형차의 글로벌 시장 현황에 대해서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비싼 배터리 때문에 소형차 세그먼트의 입지가 지속해서 약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두 가지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내연기관에서 전동화로의 전환은 분명 글로벌 자동차 산업을 재구성하고 있다. 자동차와2023.10.24 08:41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글로벌 영토 확장'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외국계 기업의 무덤 '중국'과 전쟁으로 사업이 어려워진 '러시아'를 대체할 신시장 공략을 위해 아세안에 이어 중동에 잇달아 교두보를 마련한 것이다. 중동을 현대차그룹은 단순 자동차 생산을 넘어 수소 기반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신흥 거점으로 활용할 전망이다.현대차는 22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페어몬트 호텔에서 사우디 국부펀드(PIF)와 CKD(반제품 조립) 공장 설립을 위한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정의선 회장과 장재훈 현대차 사장이 참석했다.현대차의 중동지역 내 첫 생산거점인 이 공장의 생산 규모는 연간 5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