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03 16:54
과거 수입차 시장에 들어오고 나간 브랜드가 수두룩하다. 많은 브랜드가 도입됐지만, 한국 시장에 적응하지 못하고 퇴각했다. 원인은 여러 곳에서 찾을 수 있지만, 지금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다. 몇몇 수입차 브랜드들은 이를 반면교사 삼아 정진할 태세를 갖추고 있다.3일 업계에 따르면 수입차 브랜드 간 실적 격차가 크게 벌어지며 몇몇 브랜드는 퇴출 위기에 놓였다. 특히, 과거의 실패담들이 회자하며 긴장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과거 20여년 간 수입차 시장에는 많은 브랜드가 거쳐 갔다. 크라이슬러, 피아트, 시트로엥, 닛산, 미쓰비시, 인피니티, 스바루 등 그 수도 적지 않다. 이들 대부분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고 있2023.08.03 14:58
현대자동차가 1t 전기 상용차 포터II 고객의 충전금 부담을 덜어주는 구독 상품을 마련했다.현대차는 포터II 일렉트릭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구독형 전기차 충전 요금제 ‘럭키패스 H 하이웨이+’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럭키패스 H 하이웨이+는 월 구독료 3만9000원으로 1800kWh를 충전할 때까지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매달 제공하는 상품이다. 주행 거리로 따진다면 2790km로 환산된다.이 구독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SK일렉링크, 한국전력, 환경부가 운영하는 충전기를 이용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SK일렉링크에서 공용 급속 충전기 50%, 고속도로 휴게소 내 충전기 20%, 공용 완속 충전기 10%를 제공하며 한국전력에서 공용 급속2023.08.03 14:57
BMW 브랜드 고성능 SAC(스포츠 액티비티 쿠페)인 X5·X6 M 컴패티션에 MHEV(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BMW코리아는 뉴 X5 M 컴패티션과 뉴 X6 M 컴패티션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BMW 뉴 X5·X6 M 컴패티션은 브랜드 X 라인업 중 가장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초고성능 모델로 알려져 있다. 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 최신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실내, 향상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특징으로 한다.외관에서 새로워진 부분은 더욱 얇아진 헤드라이트와 주간주행등(DRL) 차폭을 넓게 보이게 한 것, M 전용으로 설계된 수평형 BMW 키드니 그릴, 하단부의 대형 공기 흡입구가 디자인 변화를 거쳤2023.08.03 14:55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올해 상반기 기록적인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매출, 매출액, 수익성 모두 동기간 최고치다. 올해 상반기 전세계적으로 인도된 람보르기니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9%가 증가한 5341대다. 우루스와 우라칸 라인업은 내년 하반기까지 생산분이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람보르기니는 올해 상반기 매출 14억2100만 유로(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 영업이익 4억5600만 유로(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를 기록해 순이익률(RoS) 32.1%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스테판 위엘만(Stephan Winkelmann)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은 “상반기 달성한 기록적인 결과를 전할 수 있어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람보르기니는2023.07.28 06:00
“그 집에서는 요즘 뭔 꿍꿍이가 있다.” 한국지엠이 최근 강남에 오픈한 ‘하우스 오브 지엠(House of GM)’의 말이다. 수출에 힘을 실어 재기 충전을 노리고 있는 한국지엠은 사전계약부터 판매고의 기염을 토했던 트랙스 시승행사를 여기서 했고 불운의 지난 3년을 만회하기 위해 등판한 트레일블레이저도 이곳에서 시승행사를 치렀다.지난 25일 치러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1세대 페이스리프트)의 시승행사는 다소 어수선하긴 했지만, 나름 블록버스터급 대규모 이벤트로 진행됐다. 준비해놓은 시승차는 총 30대(2인1조로 편성)로 잘나가는 현대차·기아의 행사 때와 비슷한 규모다. 더 K-호텔에 출발해 한국지엠이 직접 마련한 여주 IC 근처2023.07.27 01:26
현대자동차는 26일 서울 양재 본사에서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실시했다.이날 컨콜에서는 향후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른 자동차 수요 감소 가능성에 대한 질문이 주를 이뤘다.서강현 현대차 기획재경본부장은 “일각에서는 매크로 부분에서 침체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지만 아직 산업 전반에서 아직 관련된 조짐은 나타나고 있지 않다”며 “현대자동차는 올 초 다양한 시나리오를 수립했으며, 이에 따라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이어 신형 싼타페, 아이오닉5 N 등 신차 출시를 통해 하반기에도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서 부사장은 “하반기부터 싼타페, 아이오닉5 N 등의 출시가 예정돼 있다”며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견조한2023.07.27 01:25
요즘 시장 분위기가 큰 차 아니면 작은 차로 라인업이 편향되는 분위기다. 제조사들이 신차를 내놓으면서 차의 크기를 조금씩 키운다는 것에도 이유가 있지만, 소비자들이 큰 차를 선호하는 경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에서도 이유를 찾을 수가 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시장에 유통되는 차들이 대부분 크기를 키우고 있다.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 등 가족 여행 문화가 퍼지면서 큰 차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다. 이런 경향은 RV 차종에서 특히 도드라지게 나타나고 소형, 중형, 대형 차급을 불문하고 확인할 수 있는 사실이다. 최근 출시를 알린 트랙스, 출시를 곧 앞둔 쏘렌토, 싼타페를 대표적인 예로 들어 볼 수 있다.그동안 중형급에서 머2023.07.26 14:35
현대차는 2023년 2분기 매출 42조2496억원, 영업이익 4조2379억원을 거뒀다고 공시했다.26일 한국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현대차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7.4%, 42.2% 증가했다.이는 증권가 전망치를 뛰어넘은 어닝 서프라이즈이자,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다.애초 증권가에서는 현대차 실적과 관련해 판매량 증가와 믹스 개선, 우호적 환율, 원재료 비용 하락 등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2.5%, 30.4% 증가한 40조4985억원, 3조8844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추정했다.상반기 전체로는 판매 208만1540대, 매출 80조284억원, 영업이익 7조8306억원으로 집계됐다. 반기 기준으로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최대2023.07.26 09:22
전 세계 벤츠 브랜드 중 가장 많이 팔린 차, 한국 수입차 시장 최다 판매,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세단 모델 등 E-클래스는 최고를 자랑하는 여러 가지 타이틀을 갖고 있다. 디젤 비선호 분위기 속에서도 꿋꿋하고, SUV 돌풍 속에서도 왕좌를 지켜가고 있다.지난 4월 공개된 E-클래스로 오스트리아 현지 시승 행사 현장에서, 벤츠 관계자들로부터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말이 수시로 나왔다. 실제 판매 수치가 근거를 뒷받침한다. 지난해 한국 수입차 시장 전체에서 최다 판매 모델이 E-클래스다. 단일 모델로 2만4414대를 팔아치웠다. 10여 년 전부터 E-클래스는 성공한 비즈니스맨의 차로 이미지를 굳혔다.시승 행사에서 미디어를2023.07.26 09:21
기아의 효자 모델 4세대 더 뉴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 디자인이 최초 공개됐다. 출시 임박을 알리는 신호다. 앞서 싼타페도 완전 변경 모델로 진화한 모습을 선보이며, 국내 SUV 시장에 선택지를 던졌다. 장외로 토요타에서도 국내 처음 소개하는 하이랜더 모델을 공식적으로 출시했다. 하반기 SUV 시장은 더욱 활기찬 분위기가 이어질 전망이다.25일 업계에 따르면, 합리적인 가격대의 중형·준대형 SUV들이 시장에 대거 진입하면서 고객 선택지를 늘려갈 예정이다. 당장 이달에만 출시 혹은 출시를 예고한 굵직한 SUV들이 3종이나 된다. 서로 체급은 다르지만, 기아 쏘렌토, 현대차 싼타페, 그리고 토요타 하이랜더는 독일 프리미엄 3사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