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18 11:30
현대자동차그룹이 전용 전기차를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에 나선다.현대차그룹은 파리에서 열리는 제172차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 기간 중 ‘BUSAN is READY!’라는 로고를 랩핑한 전용 전기차 10대를 한국 대표단 이동 차량으로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회원국 주요 인사들은 물론 파리를 찾은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인 부산을 알리는 홍보 활동이다. 로고를 랩핑한 차들은 루브르 박물관, 에펠탑 등 파리 주요 관광 명소 주변을 운행할 계획이다. 한국 공식 리셉션이 열리는 21일에는 총회장과 리셉션장을 오가며 각국 대표부 이동 차량으로 쓰인다.홍보 순회에 나선 차종은 아이오닉5, 아이오닉6,2023.06.18 11:29
기아는 ‘더 기아 EV9’ 기본 모델을 19일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하고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EV9은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브랜드 두 번째 모델로 기아의 전동화 플래그십이자 국내 최초 3열 대형 전동화 SUV이다.다양한 2열 시트 구성과 99.8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기아 전기차 라인업 중 가장 긴 501km의 주행가능 거리를 자랑한다. ‘에어’와 ‘어스’ 두 가지 기본 트림으로 구성되며 각 트림에서 2WD, 4WD 구동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에어 트림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2(HDA2), 정전식 센서를 활용한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클러스터·공조·2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10에어백 등 첨단 주행 보조2023.06.16 17:23
돈이 있어도 아무나 살 수 없다던 세계 명차 롤스로이스가 한국시장의 중요성을 인정했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16일 수서 식물관PH에서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선보이는 순수전기차 ‘스펙터(Spectre)’를 공개했다. 테스트 프로그램을 종료하자마자 한국에서 깜짝 공개에 나선 것.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 공개라는 것이 의미를 더한다. 한국시장을 우선순위에 둔 이유는 스펙터의 사전 예약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 오더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해서라는 설명이다. 이날 행사에는 아이린 니케인(Irene Nikkein)’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이 참석해 스펙터를 소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롤스로이스 스펙터는 한국 공개 행사를2023.06.16 16:41
아우디코리아는 온라인 한정판으로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 판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은 개인별 맞춤 차량 디자인 가능한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오더’ 프로그램을 더욱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모델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며 아우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하다.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의 첫 모델인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은 ‘미토스 블랙 메탈릭(Mythos Black, metallic)의 외장 색상, 코냑 브라운 또는 크림슨 레드로 선택할 수 있는 내장 컬러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이외에도 기존 대비 업그레이드된 21인치 5-더블 스포크 모듈 스타일 휠2023.06.16 16:40
GM은 한국사업장의 생산 및 판매 법인인 한국지엠 주식회사의 신임 사장 겸 CEO로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GM 멕시코 판매·서비스·마케팅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비자레알 신임 사장 임명자는 은퇴하는 로베르토 렘펠 사장의 후임으로 오는 8월 1일부로 업무에 들어간다.GM 수석 부사장 겸 GM 해외사업부문 실판 아민 사장은 “렘펠 사장은 경영 정상화와 내수 시장에서 수익성의 성장 모멘텀을 이끌어내며, 전환 여정에 있는 한국 사업을 다음 단계로 나갈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미래 기반을 구축하고 한국팀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라며 “그동안 렘펠 사장이 보여준 리더십, 헌신 그리고 GM에 대한 기여에 감사하다”라2023.06.16 07:00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외한 수입차들이 최근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대중적 브랜드인 폭스바겐을 비롯해 지프, 포드, 혼다 등이 기대 실적에 못 미쳤다. 수입차 시장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하게 작용하는 분위기인 데다가 국산차의 품질이 상당폭 개선됐기 때문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수입차 대중적 브랜드들이 최근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대중적 브랜드로 가장 잘 알려진 폭스바겐은 2021년 1만4364대, 지난해에는 1만5791대를 판매했다. 소폭 상승했지만,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판매량은 2702대에 그쳤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5403대가 판매돼 절반 수준으로 떨어진 셈이2023.06.13 14:45
SUV가 크게 인기를 얻는 가운데 자동차 제조사들이 잇따라 세단 모델들을 내놓고 있다.디 올 뉴 그랜저부터 쏘나타 디 엣지, 푸조 408, 토요타 크라운까지 지난해 말부터 세단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있다. 푸조 408과 크라운은 크로스오버로 정체성을 두려고 하지만, 승차감에서 SUV의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한 것으로 판단한다면 세단의 파생형 모델로 보는 게 더 정확하다.최근 업계에 따르면 세단 형태의 차종이 다시 득세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SUV에서는 기대하기 힘든 승차감이 가장 대표적인 이유이며, 세단이 가지고 있는 나름의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큰 영향을 미친다. 게다가 레트로 열풍도 세단을 다시 시장으로 끌어내는2023.06.13 10:26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푸조 강남 전시장이 서초로 이전, 새단장을 하고 강남권 고객을 맞이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로 이전 오픈하는 서초 푸조 전용 전시장은 서초역 7번 출구에 자리해 자차를 통한 접근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이나 도보 이용도 편리하다. 연면적 283.26m²(약 85.69평) 규모로, 총 4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다. 블랙톤 바탕에 블루 컬로로 포인트를 준 푸조의 최신 CI를 적용한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그래픽 월을 배치해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연출했다. 신차를 비롯해 전기차를 위한 별도의 전시 공간도 마련돼 있다. KCC모빌리티는 8월 초 서초 서비스센터를 추가 개장할 계획이다.2023.06.09 03:34
현대자동차가 포니를 비롯해 현대차의 헤리티지를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는 ‘포니의 시간’ 전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포니의 시간은 대한민국 첫 독자 개발 모델인 ‘포니’가 쌓아 올린 시간의 혼적을 따라가며 당시 시대적 배경, 디자인, 철학적 고민 등 다각도에서 헤리티지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난 5월 이탈리아에서 ‘현대 리유니온’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진행된 바 있다.현대차는 이를 통해 정주영 선대회장부터 이어져 오는 사람 중심의 혁신과 이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비전 인류를 위한 진보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볼 방침이다.9일부터 내달 6일까지 약 60일간 진행되는 포니의 시간은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