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8 08:54
스텔란티스 CEO 카를로스 타바레스가 유럽 자동차 산업의 미래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과 17일(현지시각) 카스쿠프가 보도했다. 그는 파리모터쇼에서 오토뉴스(Auto News)에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들의 유럽 시장 진출이 유럽 자동차 산업의 과잉 생산 문제를 심화시키고, 결국 일부 공장 폐쇄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유럽의 과잉 생산 원인은 전반적인 자동차 수요 감소, 전기차로의 전환 가속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중국 기업들의 공격적인 투자가 주요 원인이다.유럽연합(EU)는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수입 관세를 인상하여 자국 산업을 보호하려 했지만, 중국 기업들은 유럽 내 생산 시설을 확대하며 이러한 조치를 회피하고2024.10.18 08:35
중국이 대형 배기량 연료차량에 대한 수입 관세를 인상하는 방안을 거듭 밝혔다. 중국 상무부 대변인 허야둥(He Yadong)은 17일(현지시각) 기자회견에서, “대형 엔진을 탑재한 연료 자동차 수입에 대한 관세 인상과 관련된 대책을 연구하고 있으며, 관련 요소를 검토한 후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조치는 유럽연합이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한 데 대한 맞대응으로 해석된다. 중국 정부는 유럽연합의 조치가 불공정하다고 판단하고, 자국 산업 보호를 위해 이러한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보인다.대형 배기량 연료차량 관세 인상은 주로 유럽과 미국 등의 고급차 브랜드에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BMW, 메르세2024.10.18 00:11
롤스로이스모터카가 17일, 인천 인스파이어 호텔에서 자사의 슈퍼 럭셔리 SUV 라인업인 ‘컬리넌 시리즈 II’와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를 한국에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컬리넌 시리즈 II는 기존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광범위한 변화가 적용됐다. 새로운 디자인 요소는 물론, 도심 생활에 초점을 맞춘 세련된 스타일과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맞춤형 기술 통합이 특징이다. 특히, 롤스로이스는 젊어진 고객층과 직접 운전하는 비율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차량의 성능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했다.외장 색상으로는 고급스러운 갈색 대리석에서 영감을 얻은 엠퍼라도르 트러플(Emperador Truffle)이2024.10.17 17:32
영국이 유럽연합(EU)과는 달리 중국산 전기자동차(EV)에 대한 관세 부과를 거부하며 독자적인 노선을 걷고 있다. EU가 중국산 EV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통해 관세 부과를 결정한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16일(현지시각) 테슬라티에 따르면, 영국 무역부 장관 조나단 레이놀즈는 영국이 자국 산업 보호보다 개방적인 무역 정책을 추구하며, 중국과의 무역 관계 강화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영국 산업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며, 자국 산업계에서 중국산 EV 수입에 대한 불만이 제기되지 않았기 때문에 관세 부과의 필요성이 없다고 강조했다.영국 정부는 브렉시트 이후 독자적인 무역 정책을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2024.10.17 09:42
최근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 인상 등의 영향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토요타와 렉서스가 전기자동차(EV) 판매 호조를 기록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24년 상반기에는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며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16일(현지시각) 오토조쉬에 따르면, 토요타와 렉서스는 유럽 시장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가 전년 대비 37% 증가하고, 순수 전기차 판매도 28% 성장하는 등 전동화 모델 판매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토요타 C-HR의 출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 증가에 큰 기여를 했다.이러한 성과는 토요타의 다양한 전동화 모델 라인2024.10.17 09:15
올리버 집세 BMW 그룹 CEO가 유럽연합(EU)의 2035년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 조치에 강하게 반발하며, 이는 유럽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약화와 중국 배터리 의존 심화를 야기할 것이라고 16일(현지시각) 인사이드EV가 보도했다.2023년 4월 발효된 EU의 규제는 2035년부터 모든 신차의 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들도록 요구하며, 사실상 내연기관차의 판매를 금지한다. 집세는 이 조치가 유럽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중국 배터리에 대한 의존도를 높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집세는 “종합적인 CO₂ 감소 패키지의 일환으로 2035년 100% 전기차 목표를 수정하면 유럽 OEM이 배터리에 대한 중국 의존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파리 모2024.10.17 09:05
프랑스의 대표 자동차 브랜드 르노를 이끌고 있는 파브리스 캄볼리브 CEO는 자동차 업계에서 9개국 이상에서 경력을 쌓은 글로벌 리더다. 지난 2020년 아르카나(구 XM3) 출시 당시 한국을 방문한 바 있는 그는, 올해 다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르노의 전동화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지난 15일 현지시각 캄볼리브 CEO는 파리모터쇼에서 진행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와의 인터뷰에서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특히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극복해나가는 방법을 한국에서 많이 배운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 시장의 역동성과 도전적인 환경에서 얻은 경험들이 르노의 글로벌 전략에 중요한 통찰을 제공한다고 강조2024.10.16 23:38
마세라티가 한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순수 전기차를 포함한 럭셔리 SUV ‘그레칼레(Grecale)’의 풀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공개는 16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애스톤하우스에서 열린 ‘일상의 경험을 특별하게 : 하우스 오브 마세라티(Everyday Exceptional at House of Maserati)’ 행사에서 이루어졌다.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코리아 총괄과 지오반니 페로시노 마세라티 최고 마케팅 책임자, 다비데 다네신 엔지니어링 총괄이 참석해 그레칼레 라인업을 소개했다. 이번 라인업은 내연기관, 마일드 하이브리드, 그리고 최초로 선보이는 전기차 모델로 구성됐다.지오반니 페로시노는 마세라티 브랜드의 ‘알레그리아(Allegria)’ 정신과 이탈리2024.10.16 22:27
기아가 2024 파리모터쇼에 참가하며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모터쇼는 14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파리 엑스포 포르트 드 베르사유에서 열리며, 기아의 참여는 6년 만의 귀환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아는 모터쇼에서 미래의 지속 가능한 이동 수단을 제시하며, 전기차 모델들을 통해 기술 혁신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기아는 EV3, EV4, EV5 모델을 포함한 최신 전기차 라인업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특히 EV3는 한국에서 처음 공개된 준중형 전기차로, 다양한 소비자층을 겨냥한 모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V3는 경쟁력 있는 가격대와 실용성을 겸비해, 유럽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기2024.10.16 16:1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전기차의 장점과 내연기관의 장점을 모두 갖춘 차량으로, 최근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5만 달러 (약 6800만원) 미만의 예산으로 56km 이상의 순수 전기 주행이 가능한 PHEV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15일(현지시각) 오토블로그는 2024년 10월 기준, 5만 달러 미만의 예산으로 구매할 수 있는 PHEV 중 가장 주목할 만한 모델 5가지를 소개했다.토요타 프리우스 PHEV71km의 긴 순수 전기 주행 거리와 127MPGe라는 놀라운 연비를 자랑한다. 기본 모델의 가격은 약 4500만원으로, 준수한 가격에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MPGe는 한국 연비 단위 리터 당 주행거리 'km/l'의 미국식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