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5 12:21
BMW그룹 코리아(대표이사 한상윤)가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고객의 ‘JOY(기쁨)’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25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BMW 고객을 주인공으로 삼아 브랜드가 추구하는 즐거움의 가치와 ‘WE ARE BMW’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앞서 BMW는 ‘I AM BMW’라는 메시지와 함께 최근 25년간 한국 사회에서의 발자취를 표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패인에서는 배우 기도훈 씨가 고객의 즐거운 순간들을 지켜보는 화자가 돼 BMW가 전하고자 하는 ‘JOY’가 무엇인지를 표현한다. 그는 기존 BMW 캠페인이 보여준 자동차 중심의 멋스러운 분위기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온라인 공간을 배경으로 발랄하면서 꾸밈없는2019.10.25 12:06
현대자동차가 제2, 제3의 박찬호를 육성한다.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야구 꿈나무를 위해 현대자동차배 야구대회를 개최한 것이다. 현대차는 최근 9일간 부산 기장-현대차 드림볼파크에서 리틀·초·중·고 야구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46개팀 988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자웅을 가렸다. 이번 대회에서는 부산북구팀(리틀부), 대연초와 수연초(초등부), 내동중(중등부), 부산고와 부산정보고(고등부)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현대차는 우승팀과 준우승팀에 트로피와 함께 야구 용품을 부상으로 지급했다. 현대차는 올해부터 각 부별 개인상과 참가상을 시상했다. 올해 최우수선수상은 부산북구리틀 조재2019.10.25 08:24
현대자동차가 미래 자동차로 부상한 자율주행차 상용화에 주력하면서도, 최근 주류로 부상한 전기자동차(EV)에도 소홀하지 않는다.25일 외신 보도 등에 따르면 현대차는 신기술에 집중하고 경쟁사를 추격하기 위해 2025년까지 EV 판매를 56만대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이는 현대차의 올해 예상 판매 대수의 10% 수준이며, 이를 위해 현대차는 2025년까지 16대로 EV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이 같은 전략은 정의선 총괄 수석부회장이 지난해 하반기 현대차그룹과 현대차 경영을 도맡으면서부터 시작됐다. 그는 자율차와 전기차 등을 위해 40조원이 넘는 투자 계획을 발표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크루아티아의 전기 전문업체 리막과 손을 잡2019.10.25 07:44
왜?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1988년 서울올림픽을 앞둔 1987년 국내 수입차 시장이 개방됐다. 이후 메르세데스-벤츠 등 국내 도로를 달리던 수입차들은 고전을 면치 못했다. 당시 군사 정부가 애국에 호소하는 소비를 주창하면서 수입차를 모는 사람들이 매국노로 치부됐기 때문이다. 당시 벤츠 차량에 돌을 던지거나 차체에 흡집을 내는 일이 다반사.이 같은 현상이 2019년에도 재현되고 있다.7월 우리나라와 일본 간의 경제갈등이 불거지면서 일본 브랜드 차량 판매가 감소하고 있는 것이다.한일 갈등이 불거기기 전인 상반기 일본 5개 완성차 브랜드는 한국에서 2만3428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2만1285대)보다 10.3% 판매가 늘었다. 이중 혼다의2019.10.25 04:12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사장 르네 코네베아그)가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의 공을 인정 받았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국내 수입차 최초로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인증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지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의 사회환원과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과 기관, 대학생 동아리 등을 발굴해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지정하는 제도이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퓨처 모빌리티가 주도하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미래인재양성과 교육문화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다양2019.10.25 04:06
프랑스 푸조가 내년 2월 9일까지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되는 프랑스 파리 사진전 ‘매그넘 인 파리’> 전시회에 푸조 브랜드를 소개한다. 25일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에 따르면 예술의전당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로버트 카파, 마크 리부, 엘리엇 어윗 등 20세기 사진의 신화로 불리는 ‘매그넘 포토스’ 소속 작가의 작품으로 파리의 과거와 현재를 엿볼 수 있는 복합문화 전시회이다. 푸조는 이번 전시회에 파리의 근대화, 산업화, 2차 세계대전 등 혼란한 시기를 함께 한 브랜드의 역사와 기술력 등 브랜드 정체성을 관람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이번 별도 전시 섹션을 마련했다.2019.10.24 16:43
지난달 내수 판메에서 16% 이상 성장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수출 역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르노삼성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최근 부산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의 유럽 수출 첫 선적을 24일 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수출 선적은 르노삼성차 부산 공장에서 르노 트위지의 국내 생산을 시작한 이후 프랑스를 포함한 유럽시장에 진출하는 첫 물량으로 142대의 트위지가 배를 탔다. 르노삼성차는 이번 첫 수출 선적을 계기로 본격적인 르노 트위지의 유럽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며, 향후 아시아 등 다른 지역으로도 판매활로를 넓힐 계획이다. 르노삼성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국내 생산 트2019.10.24 16:31
현대자동차가 고객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신한은행과 손을 잡았다. 현대차는 자사의 이광국 국내사업본부장이 신한은행 주철수 부행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측은 고객 경험을 위한 교류와 협력의 발판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달부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한은행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협력 기틀을 마련하고 고객에게 현대차 브랜드 체험 기회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이종 산업 간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2019.10.24 16:20
현대자동차가 4분기 전략 모델인 신형 그랜저의 이미지를 24일 공개했다. 신형 그랜저는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부분변경 모델로,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과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 등을 확보했다. 산형 그랜저는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구현했으며,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된 전면부 디자인을 현대차 양산차로는 처음으로 적용됐다. 신형 그랜저는 전장 4990㎜로 기존보다 60㎜ 늘었으며, 40㎜ 확대된 휠베이스(축간거리)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을 확보했다. 측면부 디자인은 매끄럽고 날렵한 인상이 강화됐다. 신형 그랜저의 실내는 넓고 길게 뻗은 수평적 디자인을 통해 고급스러운2019.10.24 16:00
현대자동차 비용과 휴가철 비수기 파고를 넘고 3분기에도 고성장세를 달성했다. 상반기 누적 연결기준 영업이익과 반기순이익이 30% 육박하는 상승세를 보인 이후, 3분기에도 이를 지속한 것이다. 현대차는 3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26조9689억원, 영업이익 3785억원, 당기순이익 4605억원을 각각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중 매출은 팰리세이드 등 고급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 확대와 미국 시장에서 인센티브 절감 등으로 작년 동기보다 10.4% 늘었다. 다만, 영업이익은 세타2 GDi 엔진과 관련한 품질 비용 6000억원 반영되면서 전분기(1조2380억원)보다 69.4% 급감했으나, 전년 동기보다는 31%가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