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06:42
테슬라는 13일(현지시각) 주주들이 일론 머스크 CEO에게 2018년 560억 달러의 급여 패키지를 제공하고, 텍사스의 메가팩토리를 델라웨어에서 이전하는 것에 찬성표를 던졌다고 발표했다고 인베스터스 비즈니스 데일리가 보도했다. 이날 통과된 보상안은 머스크가 테슬라의 매출과 시가총액 등을 기준으로 단계별 성과를 달성하면 12회에 걸쳐 총 3억300만주의 스톡옵션을 지급하는 내용으로, 한때 560억달러(한화 77조원)에 달했으나 이날 종가(182.47달러) 기준으로 480억달러(한화 66조원)이다. 테슬라 주가는 장 마감 후 0.5% 추가 상승했다.테슬라는 이날 늦은 연례 주주 총회에서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머스크의 보상에 대한 투표는 머스크2024.06.14 06:30
미니코리아가 13일 서울 성수동 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7년만에 풀체인지로 거듭난 3세대 뉴 미니 패밀리를 공개했다. 이 자리는 ‘뉴 미니 컨트리맨’의 가솔린 모델을 공식 출시와 더불어 미디어 대상 시승도 진행됐다.뉴 미니 컨트리맨은 지난 2017년 출시된 2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이전 세대 모델 대비 한층 커진 차체와 여유로운 공간감,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 강력한 주행성능 등을 갖춰 모든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SUV로 거듭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이번 뉴 미니 패밀리 공개 및 뉴 미니 컨트리맨 출시 행사를 위해 올리버 하일머(Oliver Heilmer) 미2024.06.13 15:24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560억 달러(한화 77조원)의 배당금과 회사의 법적 본사를 텍사스로 이전하려는 계획에 대한 주주 투표가 ‘현재 큰 차이를 통과하고 있다’고 말했다.13일(현지시각) BBC 등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 주주들은 2018년 처음 합의되었을 때 560억 달러 상당의 머스크에 대한 급여 거래를 확인할 수 있는 제안을 포함하여 여러 제안에 대한 투표를 진행 중이다.테슬라는 14일(현지시각) 회의에서 투표 결과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테슬라는 언론의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2024.06.13 10:53
유럽연합(EU)은 다음 달(7월)부터 중국에서 배송되는 전기자동차(EV)에 대해 추가 관세를 부과해 최대 48%의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12일(현지시각) BS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이는 EU와 중국의 무역 긴장을 더욱 고조시키고 EV 구매 비용을 증가시키는 조치이다.EU의 중국 EV에 대한 추가 관세는 단기적으로 한국 자동차 부품 수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한국 전기차 부품 업계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EV 자동차 부품 업계에 수출증대와 성장 기회한국 자동차 부품 업계는 유럽 전기차 시장 성장을 통해 수출 증대와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배터리, 모터, 전자2024.06.13 09:30
아우디는 멕시코에 10억유로(한화 1조4800억원)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12일(현지시각) 오토123이 보도했다. 투입된 자금은 푸에블라 지역의 전기자동차 제조 시설을 준비하는 데 사용된다. 이번 투자로 500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아우디와 폭스바겐은 해당 지역에 조립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아우디는 성명을 통해 아우디 멕시코 사장 타렉 마슈후르(Tarek Mashhour)와 푸에블라 주지사 세르히오 살로몬(Sergio Salomon)이 이 지역을 전기자동차(EV) 허브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아우디 멕시코는 이미 e-트론 시리즈 차량 생산에 필요한 인프라와 장비를 설치하기 시작했다고 오토모티브 뉴스가 보도했다.아우2024.06.13 08:36
유럽연합(EU)은 다음 달(7월)부터 중국에서 배송되는 전기자동차(EV)에 대해 추가 관세를 부과해 최대 48%의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12일(현지시각) BS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이는 무역 긴장을 더욱 고조시키고 EV 구매 비용을 증가시키는 조치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지난해 시작된 보조금 조사에 이어 7월 4일경 시행될 예정인 배터리 전기차에 대한 요금을 BYD, 지리, MG 소유주인 SAIC 등 자동차 제조업체에 공식적으로 통보했다고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밝혔다. 중국의 EV 제조업체는 국내 ‘가격 전쟁’과 수년간 기술 선두를 구축하는 가운데 유럽으로 더욱 공격적으로 진출해 왔다.EU는 조사와의 협력 수준에 따라 관세 부과율이2024.06.12 17:30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다음 달(7월)부터 중국 수입 전기자동차(EV)에 최대 25%의 추가 관세를 잠정적으로 적용하겠다는 내용을 12일(현지시각) 자동차 제조업체에 통보할 예정이라고 파이낸셜 타임스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EU는 과도한 보조금 때문에 관세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FT는 덧붙였다.EU와 중국 외교부는 로이터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EU의 관세 부과는 미국이 중국 EV에 대한 관세를 100%로 4배 늘린 지 한 달도 채 안 되어 실행되는 조치다. 브뤼셀은 BYD, 지리와 같은 중국 제조업체는 물론 중국에서 자동차를 생산해 수출하는 테슬라와 같은 서구 기업의 수입품에 대해 더 낮은 관세를 부과할 것으로2024.06.12 12:40
어떤 나라에서는 자동차가 필수인 반면 다른 나라에서는 부유층의 사치품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자동차가 필수인 나라에서도 평균 주민들에게는 상당한 부담이다. GObankingrates는 12일(현지시각) 비교 시장 조사를 통해 연료비, 유지비, 세금 및 등록비, 보험, 주차 요금, 가치 하락 등을 고려하여 자동차를 소유하는 데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나라를 알아봤다. 1위는 연간 총 비용이 1000만원인 덴마크 였다.조사를 통해 밝혀진 자동차를 굴리는 데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10개국은 다음과 같다.1위 덴마크: △연간 총 비용: 7527달러(한화 1000만원) △연간 평균 연료비: 3150달러(한화 430만원) △주요 특징: -높은 연료세: 리터당 약2024.06.12 09:32
중국은 유럽연합(EU) 국가에 값싼 전기차를 덤핑했다는 비난을 받아왔다. 그러나 부진한 판매, 가격 전쟁, 관세 위협으로 인해 일부 중국 자동차 생산업체의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고 11일(현지시각) DW가 보도했다.유럽의 정책입안자들은 몇 달 전 대륙이 값싼 중국산 전기 자동차로 넘쳐나고 있다고 경고했다. 그들은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글로벌 전기자동차(EV)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수 있도록 중국이 대규모 생산 과잉을 지원하고 있다고 비난했다.EU의 집행기관인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지난해 말 공급 과잉 문제에 대한 보조금 금지 조사에 착수했으며, 브뤼셀이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불공정 경쟁이라고 말한 것을 상쇄하기2024.06.12 08:01
테슬라가 상하이 공장의 생산 능력을 현지 배송에 더 많이 투입하면서 지난달 중국 판매가 전달보다 76%나 크게 증가했다.중국승용자동차협회(CPCA)가 11일(현지시각)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차이나는 지난 5월 수출용 1만7358대를 포함해 7만2573대의 차량을 판매했다고 CNEVPOST가 보도했다.이는 테슬라가 5월 중국에서 5만5215대의 차량을 판매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전년 동기 4만2508대보다 29.89%, 4월 31,421대보다 75.73% 증가한 수치이다.테슬라차이나의 5월 수출은 전년 동기 3만5187대보다 50.67%, 4월 3만746대보다 43.54% 줄었다.테슬라는 상하이에 모델 3 세단과 모델 Y 크로스오버를 생산하는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