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8 17:26
KG모빌리티가 최근 튜닝 페스티벌을 개최, 렉스턴 뉴 아레나 및 스포츠&칸 쿨멘 2종을 함께 출시하는 등 부산한 행보와 함께 현대차·기아가 놓치고 있는 틈새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는 정통 SUV로 시장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기우는 가세를 바로잡기 위해 투입된 토레스는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쟁쟁한 경쟁차들이 많은 세그먼트를 파고들어 입지를 굳혔다. 토레스 출시를 단순히 신차 효과로만 보기에는 힘든 것이 비교적 오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어서다.하지만, 토레스만으로는 KG모빌리티가 경쟁력을 만회하기에는 역부족이다. 앞으로 신차 출시 없이는 회사의 미래를 예견하기는 힘든 상2023.05.08 16:39
국내에서 이미 희소성이 높은 지프 픽업트럭 '글래디에이터'가 한정판 모델로 국내 출시를 알렸다.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프 브랜드의 픽업트럭인 글래디에이터의 한정판 모델 ‘하이 벨로시티 리미티드 에디션(Gladiator High Velocity Limited Edition)’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지프 글래디에이터 하이 벨로시티는 시선을 사로잡는 전용 외장색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커스터마이징을 추구하고 자신의 개성 표현에 가치를 두는 지프 마니아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 출시된 ‘랭글러 하이 벨로시티 리미티드 에디션’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동일 색상으로 선보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하이 벨로시티 색상은 지난해 미국2023.05.08 15:17
토요타의 4번타자 ‘크라운’이 벌크업하고 국내 시장에 등판한다.토요타코리아는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함께하는 크라운 모델의 국내 출시를 공식화하고 사전계약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크라운은 지난 1955년 토요타 최초의 양산형 모델로 출시돼 69년간 독자적인 고급 모델로 진화했다. 지난해 16세대로 진화한 크라운은 ‘새로운 시대를 위한 크라운’을 목표로 세단과 SUV를 결합한 크로스오버를 라인업에 새로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국내 출시 모델은 라인업 주축이 되는 ‘크라운 크로스오버’ 모델로 2.5리터 하이브리드와 2.4리터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총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됐다.현대적 감각의 실루엣을 갖춘 크라운 크로2023.05.08 15:15
보통 8월이나 돼야 불볕더위가 느껴지지만, 요즘은 이상기후로 예측이 더욱 힘들어졌다. 그만큼 여름철 차량 관리법에도 변화가 필요하다. 여러 가지 다양한 천재지변을 대비해야 할 수도 있다는 의미다.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하는 여름철 차량 관리법은 ‘더위’다. 대기 온도와 노면의 온도가 오를수록 차량의 건강 상태도 악화된다. 탑승자를 지키는 여름철 차량 관리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이어 점검이다. 펑크 위험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노후화된 제품은 새것으로 교체, 사계절보다 여름용으로 바꿔 놓으면 안전은 물론 타이어를 더 오래 쓸 수 있다. 타이어 점검은 요즘 대세라는 전기차 역시 예외일 수 없다.여름용 타이어2023.05.08 07:40
자동차 시장에 불어온 SUV 트랜드가 최근에는 심상치 않다. 완성차 업체들이 세단 모델을 하나씩 삭제하면서 선택지가 줄어드는 추세다. 다만, 수요에 따른 공급 변화가 아니라 수익성을 쫓는 제조사들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시선이다.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자동차 시장 차종 판매량에서 세단의 기세가 조금씩 돌아올 조짐을 보이고 있다.최근 오토모티브 뉴스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미국에서 세단, 해치백, 쿠페, 컨버터블, 스포츠카 등 SUV를 제외한 차들의 판매 비중이 2021년 말 19.6%에서 올해 21.4%로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내 세단 판매가 지속해서 증가하는 브랜드 중 하나는 현대차다. 엘란트라와 쏘나타는 12023.05.08 07:38
기아가 EV9의 주요 특장점을 살펴볼 수 있는 ‘기아 EV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를 오픈했다. 지난 2021년 EV6의 고객 체험 공간으로 활용했던 곳이다.기아는 지난 2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4일부터 본격적으로 일반에 공개된다.EV6 때와 같은 장소인 행사장은 360평 규모로 60여년 전 지어진 방직공장의 외형적 특징과 세월의 흔적을 살펴 리모델링한 복합공간이다. 이번에는 EV9의 주요 특장점을 살펴볼 수 있는 특별 전시 공간으로 활용한다. 기아는 이 공간을 브랜드의 전동화 특화 거점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이번 전시 공간에서는 기술과 자연의 연결을 표현하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엿볼 수 있는 ‘헬로2023.05.08 07:37
KG모빌리티의 플래그십 SUV 모델 렉스턴과 K-픽업 대표주자 렉스턴 스포츠가 새로운 얼굴로 돌아왔다.KG모빌리티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튜닝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동시에 렉스턴 뉴 아레나와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모델을 출시했다.새롭게 출시한 렉스턴 뉴 아레나는 렉스턴 라인업 최상위 모델로 포지션을 유지한다. 새로운 다이아몬드 세공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다이내믹 웰컴·굿바이 라이팅이 적용된 4빔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순차적으로 점멸되는 시퀄셜 다이내믹 LED 턴 시그널 램프가 갖춰졌다.스페셜 모델인 더 블랙 에디션은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휠아치&도어 가니시, 뉴 디자인 20인치 스퍼터링 다크 휠 등 전2023.05.08 07:36
현대자동차그룹이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현대차그룹은 SDV 개발 역량 강화 차원에서 채용연계형 교육과정 ‘소프티어 부트캠프(Softeer Boot Camp) 2023’를 기획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소프티어는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의 합성어로 차량 소프트웨어 분야의 개척자(Frontier)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와 관련 업계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소프티어 브랜드를 앞세운 베타 테스터 모집, 사내 프로그래밍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부트캠프에는 현대차와 기아, 현대오토에버가 참여한다. 현대차그룹은 이전 부트캠프2023.05.03 08:50
올해 수입차 시장의 분위기가 달라졌다. 과거에는 판매 위주로 가격 경쟁력을 내세웠다면, 이제부터는 수익성 위주로 판매 전략이 바뀌었다. 국산차의 변화에서 힘을 얻었고 실제로 큰 차와 고급차가 더 많이 팔린다. 평균 가격이 높아졌고 소비자 선호도도 바뀌었다. 전동화 전환이 적잖게 영향을 미친 것도 사실이다. 전반적으로 달라진 분위기 올해 벌써 1분기가 지난 시점에 달라진 올해 수입차 시장을 다시금 한번 점검해봤다.선공개로 기대되는 모델들도 많지만, 벌써 출시된 차들도 많다. 가장 최근 혼다코리아 올 뉴 CR-V가 출시를 알렸고 메르세데스-벤츠 EQE가 지난달 판매를 개시했다. 흔치 않은 일이지만, 중국의 거대 배터리 기업 B2023.05.03 08:48
제네시스 브랜드가 출범한 지는 8년차밖에 되지 않았지만, 긴 시간 함께 해온 것처럼 느껴진다. 그도 그럴 것이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미 오래전부터 우리 곁에 있었다.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달고 나오던 제네시스 모델이 중심에 있다.현대차는 제네시스 모델을 시장에 내놓기 전 이미 프리미엄 브랜드 출범을 염두에 두고 있었다. 정몽구 명예회장의 선견지명이었다. 정확하게는 첫 제네시스인 BH가 개발을 시작하던 2003년, 현대차가 기아를 흡수하고 수출에 새로운 지평을 열 때다. 계획대로라면 일찌감치 제네시스 브랜드가 나왔어야 하나, 세계적 경기 불황 등 시기적 불합치로 브랜드 론칭을 차일피일 미뤘다고 한다.2008년 현대차 브랜드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