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1 15:56
중국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췐펑자동차(泉峰汽车)는 비야디로부터 4억 위안(약 699억2000만 원) 규모의 전기차 부품을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비야디는 자회사 푸디동력(弗迪动力)을 통해 췐펑자동차에 변속기 밸브를 구매할 예정이다. 췐펑자동차는 5년간 부품을 공급하게 되며 거래 금액은 4억 위안 이상으로 추정된다. 췐펑자동차는 “변속기 밸브 매출은 자동차 매출과 직접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공급량에 불확실성이 있다”고 말했다. 10일(현지 시간) 시나닷컴에 따르면 비야디가 구매한 변속기 밸브는 3월 초에 출시한 신형 하이브리드 자동차 ‘친 플러스-DMI(秦 Plus-DMI)’에 탑재한다. 췐퐁자동차는 2012년에 설립한 자동차 핵심 부품2021.03.11 10:40
기아가 GS칼텍스와 국내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확대에 나섰다.기아는 11일 GS칼텍스와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설치 투자와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업으로 기아는 GS칼텍스 주유소 내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설치에 투자하고 충전기를 이용하는 기아 전기차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강화할 방침이다.기아는 수도권(서울, 인천, 수원, 구리)에 위치한 GS칼텍스 주유소 4곳에 350kw급 초급속 충전기 1기와 200kw급 충전기 7기 등 총 8기 설치에 투자하고 GS칼텍스는 운영과 관리를 맡아 상반기 내 충전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이를 통해 운전자는 접근성이 좋은 주유소에서 전기차를 충전하고 초급속 충전기 사용으로 충전 시간을 단2021.03.11 09:37
폭스바겐은 오는 15일 예정된 ‘파워 데이’ 이벤트에서 신형 전기차 브랜드를 발표하지 않고 테슬라의 ‘배터리 데이’ 스타일로 전기차용 배터리를 소개할 계획이라고 전문 매체인 포럼일렉트릭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폭스바겐의 허버트 디스 CEO(최고경영자)는 10일(현지시간) 메시징 앱 링크드인에 행사를 알리는 동영상을 게재했는데, 여기에서 그는 이번 행사가 신차를 발표하지 않는 온라인 이벤트가 될 것이며 테슬라와 같은 스타일이 될 것임을 알렸다. '파워 데이'는 개념적으로 테슬라의 ‘배터리 데이’와 매우 유사하다. 디스는 링크드인에서 "이번 행사는 자동차 프레젠테이션이 아니다"라고 말해, 어떤 새로운 모2021.03.11 09:36
세계 최대 자동차 업체인 독일 폭스바겐이 전기차 생산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배터리 수요를 대폭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폭스바겐이 자사에 배터리를 공급하는 LG에너지 솔루션, 삼성 SDI, SK이노베이션, 중국 배터리업체 CATL에 발주물량을 대폭 확대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로이터는 10일(현지시간) 소식통 2명을 인용해 폭스바겐이 2030년까지 매년 약 300 기가와트시 규모의 배터리 셀을 필요로 하게 됐다고 보도했다.테슬라를 제치고 유럽내 1위 전기차 업체로 부상한 폭스바겐이 유럽 등의 전기차 보급 확대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대규모 배터리 공급이 필요해졌다는 것이다.폭스바겐은 앞서 지난주 공개한 장기 계획에서 20302021.03.11 09:35
현대자동차가 최근 선보인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렌터카 업계가 전기차로 승부수를 띄웠다.11일 업계에 따르면 시장 점유율 1·2위 경쟁을 벌이는 롯데렌터카와 SK렌터카는 각각 전기차 장기렌탈 마케팅 공세에 나섰다.업계 1위 롯데렌터카는 이달 31일까지 전기차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아이오닉 5와 기아 'EV6', 테슬라 '모델 Y' 등이 대상이다. 현재 테슬라 모델 Y는 예약이 마감됐다.이달 중 전기차 장기렌탈 상품을 사전 예약하면 각 차종별로 선착순 100명에게 대여료 30만 원 할인과 15만 원 상당 출장 세차 쿠폰을 지급한다.롯데렌터카는 코나 일렉트릭이나 니로 EV, 쉐보레 볼트 EV, 테슬라 모델 3 등 기존 인2021.03.11 09:33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다목적차량(MPV)을 선보였다. 현대차는 11일 프리미엄 MPV 모델의 차명을 '스타리아(STARIA)'로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스타리아는 맞춤형 이동수단(PBV)과 가장 유사한 공간성을 경험할 수 있는 차종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적극 반영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현대차의 방향성이 잘 드러난다.현대차가 '혁신적이고 미래적인 이미지를 담은 MPV'를 콘셉트로 개발한 스타리아는(STARIA)는 별을 의미하는 'STAR'와 물결을 의미하는 'RIA'의 합성어로 별 사이를 유영하는 우주선 외관에서 영감을 받아 차명으로 결정됐다.이번에 공개한 티저 이미지는 고급2021.03.10 12:01
현대자동차가 인도에서 SNS(사회적 관계망) 팔로워를 가장 많이 확보한 영향력 있는 자동차 기업으로 떠올랐다.10일 인도 매체 나마스테카에 따르면 현대차 인도법인(HMIL)은 SNS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하며 인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소셜미디어 커뮤니티로 부상했다.HMIL은 페이스북 1230만명, 트위터 79만명, 유튜브 81만명, 링크드인 74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다.이는 현대차가 인도에서 흥미로운 콘텐츠를 생산하고 우수한 품질의 신차를 홍보하는 등 기업 인지도를 올리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의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현대차는 SNS을 통해 고객과 원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통해 판매율을 높이고 있다.또2021.03.10 11:24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브랜드 N 라인업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까지 확대한다.현대차는 지난 2018년 6월 출시한 국내 최초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에 이어 N 라인업 계보를 이어갈 두 번째 모델이자 최초의 고성능 SUV인 '코나 N' 디자인 티저를 10일 공개했다.'코나 N'은 작년 9월 출시한 '더 뉴 코나'의 고성능 모델로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 위에 N 브랜드 특유의 공격적이고 대담함을 잘 녹여내 강력한 존재감을 갖춰낸 것이 특징이다.코나 N의 전면부는 N 로고가 부착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N 전용 범퍼가 강인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구축한다. 이어 N을 상징하는 퍼포먼스 레드 색상의 포인트 컬러가 범퍼 하단 프런트 스플리터부터2021.03.10 11:01
안전의 대명사 볼보자동차가 우수한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볼보차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충돌 테스트 평가에서 단일 브랜드 중 가장 많은 모델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TOP SAFETY PICK PLUS)'에 오르며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받았다고 10일 밝혔다.IIHS는 자동차 충돌로 인한 사망과 부상, 재산상의 피해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1959년 설립된 비영리 연구 교육 기관이다. 최첨단 설비를 갖춘 차량 연구 센터에서 북미 지역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수차례 테스트를 거쳐 안전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볼보차는 2021년 발표 결과에서 XC90과 XC6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비롯한 총 9개 차종2021.03.10 10:39
10여 년 전, 닛산은 배터리로만 작동하는 전기차를 처음으로 출시했다. 해치백인 '리프'는 전기차 기준으로는 지난해 말까지 50만 대 이상 팔리면서 대히트를 쳤다. 그러나 닛산의 리프 분위기는 이어지지 않았다. 일본의 막강한 자동차 산업은 뒤처질 위험에 처해 있다. 전 세계 정부와 자동차업체들이 전기차로의 전환을 위한 과감한 공약을 내세우고 있는 반면 일본 자동차업체와 규제 당국은 이를 애써 외면하고 있다고 뉴욕타임즈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일본은 현재 기후 친화적인 자동차인 가솔린-전기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세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가능한 한 오랫동안 이 기술을 활용하기를 바라고 있다. 그만큼 이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