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16:12
전기자동차(EV) 시장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졌다. 최근 업계 조사에 따르면, 새로운 전기차 10대 중 8대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는 지난해 55%였던 수치가 크게 증가한 것이아고 영국 텔레그래프가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할인율 또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평균 할인율은 11%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이는 휘발유 자동차의 평균 할인율 5%보다 두 배 높은 수치다. 이러한 현상은 전 세계적인 전기차 수요 둔화를 반영하는 것으로 보인다.전기차 가격 인하의 배경에는 여러 요인이 있다. 가장 큰 요인은 정부 지원 철회다. 영국 정부는 2년 전 가구에 대한 플러그인 보조금을 폐지했고, 이는 전기차 구매 가능2024.04.22 14:26
인도 전기차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 대중에게는 '그림의 떡'인 상황이다. 2023년 인도의 전기차 판매량은 거의 두 배로 증가했으며, 2024년에는 66% 더 증가해 전체 신규 차량 판매량의 4%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전기차 가격은 여전히 높아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감당하기 어렵다. 22일(현지시각) 베스트 매거진에 따르면 이러한 상황은 인도의 자동차 시장 구조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과거에는 소형차가 인도 자동차 시장의 주류를 이루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SUV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이는 전기차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로, SUV 모델들이 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SUV 인기 증가의 배경에는 여러 가지 요2024.04.22 13:23
중국 전기자동차 제조업체 비야디(BYD)가 자사의 첫 전기 픽업트럭 모델명을 'BYD 샤크'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22일(현지시각)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BYD 샤크'는 듀얼 모드 오프로드(DMO)라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도로 주행과 오프로드 주행 모두에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할 예정이다.비야디는 이날 공식 웨이보 계정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밝혔지만, 샤크의 출시 가격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샤크의 출시는 오는 25일 개막하는 '베이징 오토쇼'를 앞두고 발표됐다.DMO 시스템은 순수 전기 모드와 하이브리드 모드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순수 전기 모드에서는 환경 친화적인 주행이 가2024.04.22 13:10
태국 투자진흥위원회가 체리 자동차의 태국 라용에 전기차 생산기지 설립을 승인했다.22일 IT하우스는 이 공장이 2025년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1단계에서는 연간 순수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 약 5만대를 생산할 수 있으며, 2028년까지 연간 생산 능력은 연간 8만대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이 공장에서 생산된 자동차는 태국 국내 판매를 비롯해 아세안(ASEAN) 지역, 호주, 중동 등 시장으로 수출된다.IT하우스에 따르면 태국은 동남아시아 자동차 제조 중심지로서 2023년 184만대(약 110만대 수출)를 생산한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 브랜드의 전기 자동차 생산량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태국은 공식적으로 2024년에 200만 대의 차량을2024.04.22 10:53
혼다는 휘발유와 에탄올을 모두 사용하는 ‘유연 연료 차량’의 생산을 늘리기 위해 브라질에 8억300만달러(한화 1조1000억원)을 투자할 것이라고 저팬투데이가 22일 밝혔다.혼다의 발표 후 브라질 대통령 루이스 이나시오 룰라 다 실바(Luiz Inacio Lula da Silva)는 투자 계획을 환영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 투자로 상파울루 공장에서 약 17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브라질에서는 사탕수수 등 식물자원을 발효시켜 생산한 바이오에탄올을 연료로 사용하는 유연연료 자동차가 인기를 끌고 있다.브라질 정부는 자국의 자동차 산업을 돕기 위해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일본의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이 사2024.04.22 09:11
온라인 금융정보업체인 '고뱅킹레잇(GOBankingRates)'은 21일(현지시간)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의 조사를 바탕으로 2024년에 구매를 피해야 할 자동차 브랜드 12개를 발표했다.조사 내용에 따르면 크라이슬러는 가장 신뢰도가 떨어지는 브랜드이며, 메르세데스-벤츠는 두 번째로 낮다. 리비안은 신규 브랜드이지만 신뢰도가 처진다. 이어 폭스바겐, 지프, 볼보, 지엠씨, 링컨, 포드, 닷지, 쉐보레, 아우디는 모두 신뢰도가 낮은 편이다.크라이슬러는 가장 저렴한 유지 관리 비용을 가지고 있지만, 신뢰도가 낮기 때문에 자주 수리를 해야 할 가능성이 높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가장 비싼 유지 관리 비용을 가지고 있다. 리비안은 평균2024.04.22 08:37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테슬라가 21일(현지시각) 3개 모델 가격을 인하했다고 USA투데이가 보도했다.가격 인하 차량은 모델 Y, 모델 X 및 모델 S로 인하 폭은 2000달러이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자신이 소유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X(이전 트위터)에 모델 Y의 가격이 연방 리베이트와 가스 절감 효과를 적용하면 2만9490달러(한화 4000만원)가 될 것이라고 글을 올린 바 있다.테스라 웹사이트에 게시된 모델 Y의 실제 시작 가격은 4만2990달러(한화 6000만원)이다. 모델 X와 모델 S의 시작 가격은 각각 7만2990달러(한화 1억원)와 7만7990달러(1억700만원)이다.테슬라의 분기별 납품 보고서 에 대한 보도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는 43만3000대2024.04.22 08:17
토요타가 이동 중 뒷문이 열릴 수 있는 문제로 인해 차량 약 21만대를 리콜한다.21일 토요타에 따르면 미국에서 2023~2024년형 프리우스 및 프리우스 HEV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중 5만5000대를 리콜하고 일본, 캐나다, 유럽 및 아시아에서 추가로 15만6000대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이 모델들은 이동 중이거나 충돌 시 열릴 수 있다.토요타는 리콜 공지를 통해 차의 뒷문이 잠겨 있지 않으면 문이 열릴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차량이 움직이거나 충돌할 때 예상치 못한 문 열림으로 인해 탑승자가 부상을 입을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했다.토요타는 오른쪽과 왼쪽 뒷문 개폐 스위치를 개선된 스위치로 무료로 교체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해당2024.04.19 17:25
수백만 명의 토요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소유자들은 충격적인 사실에 직면했다. 유럽연합 환경청(EEA)이 발표한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토요타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실제 배출량을 크게 과소평가해 소비자를 속였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WLTP 수치 vs 실제 배출량 엄청난 격차18일(현지시각) 더 드리븐에 따르면 토요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WLTP 수치는 평균 22g/km이지만, 실제 배출량은 93g/km으로 나타났다. 이는 4배 이상의 격차이며, 실제로는 평균 가솔린 자동차(127.5g/km)에 더 가깝다는 것을 의미한다.소비자는 더 많은 돈을 지불하고 환경을 더 오염시키고 있는 셈이다.이러한 과소평가된 배출량은 플러그인 하2024.04.19 16:51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은 전기차 시대를 향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전고체 배터리는 차세대 에너지 저장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고 안전하며, 더 빠른 충전 속도를 제공한다는 장점을 가진 전고체 배터리는 전기차의 주행 거리와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전고체 배터리는 아직 초기 개발 단계이며, 상용화까지는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다. 높은 생산 비용, 기술적 어려움, 안전성 우려 등이 대표적인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또한, 전고체 배터리가 실제로 전기차 시장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자동차 전문매체 카 버즈(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