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17:13
전기차(EV)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누보톤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 재팬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차세대 배터리 모니터링 칩셋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이이 타임즈(EE Times)가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증가하는 전기차 시장과 BMS의 중요성보도에 따르면 국제에너지기구(IEA)는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량이 2000만대, 2030년에는 40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성장은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전기차 라인업을 효율적으로 확장해야 하는 압박감을 가중시키고 다. 공유 플랫폼은 다양한 모델 개발의 기반이지만, 배터리 셀 수와 전압 아키텍처의 변화는2024.04.04 17:10
기아는 호주 전기차 시장을 지배하는 테슬라 SUV 모델 Y에 약 5000달러(한화 670만원) 모델로 도전장을 보냈다고 4일 호주 뉴스닷컴이 밝혔다.기아 신형 EV5는 중국에서 생산될 예정으로, 이는 생산 비용을 절감해 가격 경쟁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호주에서 판매되는 테슬라 모델 Y와 모델 3, 그리고 BYD의 인기 있는 아토(Atto) 3은 모두 중국에서 생산된다. 테슬라는 지난해 판매된 전기차(EV)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호주 전기 자동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기아, 현대차 등 주류 제조사들은 테슬라의 가격을 따라잡지 못해 소량 판매에 그쳤다.호주에서 판매될 최초의 중국 생산 기아차인 EV5는 6월 출시될 때 드라이브 어웨이 가격2024.04.04 14:40
전기차 선두주자 테슬라가 1분기 납품량 부진으로 주가 폭락을 겪고 있으며, 심지어 파산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습니다고 더 스트리트(The Street)가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1분기 납품량이 38만 7000대에 조금 못 미쳐 시장 예상치인 45만 5000대를 크게 밑돌았다. 이는 약 4년 만에 처음으로 분기별 감소세를 보인 것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수치다. 테슬라는 중국 상하이 공장의 봉쇄 등을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이번 납품량 부진은 투자자들의 불신을 심화시켰고, 테슬라 주가는 올해 들어 30% 이상 하락했다. 특히 이번 주에는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폭락세를 이어가고 있다.투자 관리 회사 클린 에너2024.04.04 14:30
중국이 움츠러든 소비를 살리기 위해 개인용 자동차 대출 한도를 완화했다.중국 인민은행(PBOC)과 중국 인민은행(PBOC)이 4일 공동으로 발표한 방침에 따르면, 금융기관은 신용도와 상환 능력에 맞춰 개인용 차량에 대한 대출 비율을 독립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 인민은행 웹사이트에 게시된 발표에 따르면 상업용 기존 동력 차량의 경우 최대 대출 비율은 70%, 상업용 NEV의 경우 최대 비율은 75%이다.중고차의 경우 최대 대출비율은 70%다.인민은행은 이번 조치가 자동차 소비에 대한 금융 지원을 늘리고 보상 판매를 촉진해, 자동차 소비의 안정과 확대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중국이 이전에 실시한 자동차 대출 정책은 2017년 11월 발표되었2024.04.04 11:22
전기차라고 친환경성 경제성만 따지라는 법 없다. 전기차는 배터리 + 모터의 특성상 동일한 내연기관 엔진보다 강력한 출력을 만들어낼 수 있다. 출발부터 뿜어져 나오는 토크는 운전자 고개를 뒤로 젖히게 하는 놀라운 퍼포먼스를 만끽하게도 해준다. 최근 한 외신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라는 주제로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찍은 랩타임을 기준으로 리스트를 만들었다.3일 업계에 따르면 뉘르부르크링에서 양산차 중 가장 빠른 랩타임을 가진 차는 포르쉐 신형 타이칸 터보 GT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전기차로 범위를 좁히면 이야기가 달라진다.뉘르부르크링에서 전기차 중에서 가장 빠른 차는 폭스바겐 ID.R 콘셉트 모델이다. ID2024.04.04 11:09
2024년 주식 시장이 활발한 출발을 보였지만,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전기차 기업 테슬라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진화의 압박을 온몸으로 견디며 주가가 급락했다.1일 업계에 따르면 전기차의 미래가 밝아 보이긴 하지만, 여전히 이 산업이 직면한 몇 가지 도전 과제와 우려들이 대두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기차 스타트업 피스커가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파산 신청을 고려하고 있다. BYD 등 중국 전기차 기업들이 약진하는 가운데, 몇몇 미국 전기차 기업들이 규모를 줄이는 등의 행보를 보이는 등 불안감을 보여주고 있다. 전기차 시대의 가장 큰 불안 요소는 전기차 배터리의 크기와 무게에 따른 에너지 소비의 증가, 전기차 제조 과정에서2024.04.04 10:31
BYD, 샤오미 등 중국 전기차(EV) 기업의 공격적인 공세에 밀려 중국 시장에서 고전하는 테슬라에게 인도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까?테슬라가 전기차 생산을 위한 인도 진출을 본격화한다. 테슬라는 4월 말까지 현장 조사 팀을 파견해 마하라슈트라, 구자라트, 타밀나두 지역을 중심으로 공장 설립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중국 EV에 고전, 인도에서 타개 노려2024년 1분기 전기차(EV) 판매량 경쟁에서 테슬라와 BYD는 각각 38만6810대와 30만대를 판매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테슬라가 판매량에서는 BYD 앞섰지만 전년 동기보다 8.5% 감소, 13% 증가한 BYD에 성장세에서는 밀렸다.테슬라는 이러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가격 인하2024.04.04 09:17
영국 정부가 현대자동차의 ‘헤드라이트 눈부심’ 조사에 착수했다.3일(현지시간) 테크레이더는 영국 교통부(DfT)가 현대자동차의 조명이 너무 밝다고 주장하는 1만명의 강력한 청원에 따라 '헤드라이트 눈부심'이라는 주제에 대한 독립적인 보고서를 의뢰할 것이라고 보도했다.영국 교통부는 청원서에 대한 공식 답변에서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헤드라이트 눈부심에 대해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경찰 충돌 통계에는 근본적인 교통안전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영국 교통부는 “보고서가 운전자 눈부심의 근본 원인을 더 잘 이해하고 추가로 적절한 완화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영국 자2024.04.04 08:46
기아가 중국 옌청 위에다 공장에서 EV5 수출모델 생산을 시작했다과 카뉴스차이나가 3일 보도했다. 기아가 지금까지 생산한 소형 전기 SUV는 중국 전용 모델이었지만, 이 자동차는 좌측 및 우측 핸들 시장으로 수출될 예정입니다.EV5 지난 달 방콕 국제모터쇼(BIMS)에서 선보인바 있다. 기아 EV5는 지난해 광저우 모터쇼에서 공식 출시됐다. 이 모델은 기아가 중국에서 만든 최초의 글로벌 EV이며 800V E-GMP 플랫폼을 사용한다. 축소된 EV9처럼 보이지만 길이, 너비, 높이가 각각 4615, 1875, 1715mm이고 휠베이스는 2750mm이다.중국에서는 현재 4륜구동 버전이 없는 310Nm 토크의 프론트 액슬에 있는 160kW 전기 모터에서 전력이 공급된다. 그러2024.04.04 07:00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의 캐시 우드(Cathy Wood)는 테슬라 주가가 2000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낙관적인 전망을 보여주고 있다고 미국 투자전문매체 배런스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하지만 클린 에너지 트랜지션(Clean Energy Transition) 펀드의 퍼 레칸더(Per Lekander)는 테슬라의 가치가 주당 14달러에 불과하다고 주장하며 극명히 상반된 의견을 제시했다.우드의 2000달러 평가는 테슬라의 미래 자율주행 로보택시 사업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다. 그는 테슬라가 2027년에 약 1000만 대의 자동차를 판매하고 910억 달러의 영업 이익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로보택시 사업이 2027년에 1300억 달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