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13:04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중국 기업이 멕시코에서 만드는 자동차에 '10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강경 자세를 더욱 강화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지난주 오하이오 집회에서 “중국 기업들이 멕시코에 ‘대형 괴물 자동차 제조공장’을 건설하고 있으며, 미국인을 고용하지 않고 미국에 자동차를 판매할 것을 생각한다”고 말했다.그는 만약 대통령에 당선된다면 “선을 넘는 모든 자동차에 100%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트럼프 전 대통령의 관세 부과 수준은 이달 초 미국 비즈니스 뉴스 채널인 CNBC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산 차량에 대해 약속한 것의 두 배다.현재 점점 더 많은 중국 자동차 제조사가 멕시코에 생산 공장을 건설하고2024.03.18 12:50
인도 정부는 최소 5억 달러를 투자하고 3년 안에 국내 생산을 시작하기로 약속한 테슬라에 대한 수입 관세를 인하할 계획이다. 2030년까지 신차 판매량의 30%를 전기차로 대체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정책 지원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EV 보조금 지급, 충전 인프라 확충, EV 관련 연구 개발 지원 등이 주요 정책이다.인도 정부, 테슬라 유치로 EV시장 규모 확대이번 인도정부 전기차에 대한 수입 관세 입장 변화는 시장의 전략적 변화를 의미하며, 기존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새로운 경쟁 환경을 맞이하게 됐다. 인도 정부는 EV 시장 규모 확대와 성장 가속화를 유도해 EV 생태계 조성과 일자리 창출을 하고 자동차 산2024.03.18 11:09
기아의 7인승 전기차 EV9가 3월 영국 올해의 자동차 대회와 세계 여성 올해의 차 등 두 개의 중요한 대회에서 우승하며 글로벌 어워드 석권을 이어가고 있다.EV9은 2024년 3월 영국 올해의 자동차 대회에서 종합상 및 대형 크로스오버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같은 달 세계 여성 올해의 차 (Women's Worldwide Car of the Year) 어워드에서는 2024년 세계 최고의 자동차로 선정됐다.3월 27일 발표 예정인 2024년 월드 카 어워드 (World Car Awards)에는 세계 올해의 차 및 세계 전기 자동차 부문 최종 3위 후보에 올랐다.EV9은 15일에는 플래트 뉴스 어워드 (Fleet News Awards) 2024 올해의 전기 자동차 혁신 부문을 수상했다.심사위원들은 EV9이2024.03.18 09:41
2023년 자동차 산업은 전기차 판매 감소, 미국 공장 파업, 공급망 문제 및 높은 재료 가격 등 여러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긍정적인 측면도 존재했다. 승용차 및 상업용 차량 판매는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9천만 대 이상의 최고치를 경신했다. 인도는 경차 부문에서 4번째로 큰 시장으로 도약했다. 전기차 판매는 약간의 부진을 보였지만, 2024년에는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미국에서는 2024년에 전기 자동차 판매가 전년 대비 16%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에서는 11.1%의 성장이 예상된다. 중국은 2025년까지 유럽 전기 자동차 시장의 12%를 점유할 전망이다. 기업 내부자와 헤지펀드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투자 웹사이트 인사2024.03.16 08:21
전기차 산업은 글로벌 시장에서 급성장을 이뤘다. 2023년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이 전년 대비 40% 증가했다. 하지만 이 성장의 핵심 도전 과제는 단순히 판매량을 늘리는 것이 아닌, 전기차의 생산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다.최근 업계에 따르면 전기차 비용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배터리의 가격은 지난 10년간 급격히 감소했다. 블룸버그NEF(BloombergNEF)에 따르면, 리튬이온 배터리의 평균 가격은 kWh당 137달러로, 2010년의 1100달러에서 크게 하락했다. 얼마전 리비안은 테슬라를 뛰어넘겠다는 일념으로 에너지 효율적 비용절감 4695 배터리셀을 개발해 공개했다.이외에도 제조사들은 스마트 자동화 시스템과 효율적인 조립라인 도2024.03.15 16:15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가 도지코인(DOGE)을 테슬라 결제 수단으로 활성화해야 한다고 발언해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다. 머스크는 지난 14일 독일 베를린 기가팩토리 재개장 행사에서 직원들의 질의응답 시간에 "언젠가는 테슬라에서 도지코인 결제를 가능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도지코인의 캐치프레이즈인 "도지코인 투 더 문(Dogecoin to the Moon)"을 외치며 군중의 환호를 이끌어냈다.머스크는 이날 행사에서 도지코인을 지지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테슬라 공장을 돌아다니던 중 직원들이 도지코인 지지를 요청했고, 스페이스엑스(SpaceX) 직원들도 도지코인을 지지해달라고 요청했기 때문에 국민2024.03.15 15:30
중국 프리미엄 전기차 기업 니오(Nio)는 5월에 저가형 브랜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미국 경제방송 CNBC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니오는 새 브랜드의 이름은 중국어로 'Le Dao'로 정해졌으며, 이는 타겟 소비자층인 가족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2014년 설립된 니오는 지금까지 테슬라의 모델 S나 모델 Y보다 가격이 비싼 SUV 및 세단을 통해 고급 시장에 집중해 왔다. 니오는 또한 사용자 클럽하우스 이용과 같은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한다.하지만 니오의 월별 자동차 배송량은 경쟁사에 비해 미미한 수준이다.이번 달 초 니오는 저가형 브랜드가 2분기에 데뷔하고 3분기에 첫 제품을 출시하며2024.03.15 14:57
폭스바겐 브랜드 총괄 토마스 셰퍼는 2027년까지 2만 유로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14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현재 4개의 프로젝트 팀이 'ID.1'이라는 코드명으로 개발 중이며, 2027년까지 출시될 예정이다.폭스바겐은 이미 2026년 출시 예정인 ID.2 (약 25,000 유로)와 중국 시장용 모델 등 향후 3년 동안 11개의 새로운 전기차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올리버 블루메 폭스바겐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안에 2만 유로 보급형 모델 출시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블루메 CEO는 "개념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으며, 파트너십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폭스바겐은 100억 유로 규모의 비용 절2024.03.15 14:27
현대·기아차의 전기차 16만9932대가 통합충전제어장치(ICCU) 소프트웨어에서 오류가 발견, 리콜에 돌입한다.국토교통부가 14일 밝힌 리콜대상 차량은 현대차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제네시스 GV60, GV70·GV80 EV 전동화 모델 등 5개 차종 11만3916대와 기아 EV6 5만6016대가 대상이다. 리콜되는 통합충전제어장치(ICCU) 소프트웨어ICCU(Integrated Charging Control Unit)는 전기차의 ‘심장’과 ‘뇌’ 역할을 하는 장치다. 전기차의 핵심 부품 중 하나로, 충전과 배터리 관리를 담당하는 통합 제어를 담당한다.ICCU 소프트웨어는 ICCU의 작동을 지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충전 관리: 충전2024.03.15 13:49
아우디가 3월 18일 인도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파도를 일으킬 Q6 E-트론 SUV를 선보인다. 이번 글로벌 데뷔는 아우디의 전기차 전략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이며, 인도 전기차 시장의 지각변화를 예고한다.Q6 E-트론은 인도 하이엔드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개발됐다. 럭셔리, 첨단 기술, 뛰어난 성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경쟁 차량 대비 넓은 공간과 매력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아우디는 Q6 E-트론을 통해 인도 프리미엄 EV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경쟁력 있는 가격 책정, 충전 인프라 확충,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을 통해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모색한다.아우디 Q6 E-트론 주요 특징먼저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