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9 19:07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세타2 엔진 등 결함 관련 리콜(시정조치) 비용을 총 3조6000억여 원으로 추산하고 이 중 3조4000억여 원을 3분기 실적에 반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대·기아차는 이날 오후 증권사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컨퍼런스콜을 통해 '2020년 3분기 품질 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오는 26일 3분기 실적 발표를 1주 앞두고 시장에 미칠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따로 설명회를 연 것으로 보인다.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엔진 관련 리콜 비용(품질 비용)은 현대차가 2조3163억 원, 기아차가 1조3403억 원이다.현대차는 2조1352억 원을 3분기 실적에 반영한다.대상 엔진은 세타2 가솔린 직분사(GDI) 엔진 2011년부터 2014년식까지 120만2020.10.19 16:14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전기차의 성능을 가늠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테슬라가 지난달 배터리데이에서 공개한 독자 개발 차세대 배터리 '4680'을 장착한 전기차의 주행거리는 100만마일(약 160만km)로 알려졌다. 리튬이온 배터리 분야의 석학으로 지난해부터 테슬라의 배터리 기술연구에 참여하고 있는 캐나다 댈하우지대학의 제프 단 교수가 최근 얻어낸 차세대 테슬라 배터리의 주행거리 시험 결과를 내놨다. 18일(이하 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제픈 단 교수 연구팀이 테슬라가 현재 개발 중인 배터리의 실험실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는 200만마일(약 350만km)을 넘어섰다. 주행거리가 중간 수준인 전기차를 기준으2020.10.19 16:14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 공장(기가팩토리3)에서 생산한 ‘테슬라 모델3’가 유럽시장에 진출한다. 18일(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테슬라는 당초 계획을 수정해 기가팩토리 3에서 생산한 중국산 모델3를 유럽에 수출할 예정이다. 유럽 수출은 모델3 가운데 기본형인 ‘스탠더드 레인지 플러스’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상하이 공장을 착공하면서 이곳에서 생산하는 테슬라 전기차는 중국 내수용이며 중국 외 시장에는 판매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단순히 테슬라의 이익을 위해 미국에서 중국으로 생산시설을 이전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과 중국이 심각한 통상마찰을 빚고2020.10.19 14:21
현대자동차가 인도 전략 소형차 '엘리트 i20' 양산을 시작했다.현대차는 엘리트 i20을 다음 달 4일 출시해 올해 4분기 이후 인도 자동차 시장 수요 회복세에 대응할 방침이다.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18일(현지시간) 현대차 인도법인(HMIL)이 타밀나두주(州) 첸나이 인근 스리페룸부두르(Sriperumbudur) 공장에서 신형 엘리트 i20 생산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소형 해치백 차량 i20에 기반을 두고 현지 시장에 맞게 다듬어진 엘리트 i20은 이번에 3세대 모델 출시를 앞뒀다. 직선과 삼각형을 외관 곳곳에 적용해 이전 세대보다 역동성을 강조했다.또한 엔진 라인업(구성)은 1.0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1.2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그리고 1.52020.10.19 14:19
국내 최장수 모터스포츠 대회 2020 태백시장배 & 넥센스피드레이싱이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강원도 태백시에 있는 태백스피드웨이(1랩=2.5km)에서 더블라운드(3&4라운드)로 성황리에 경기를 마쳤다.대회 주최사인 코리아스피드레이싱(KSR)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1단계로 하향됐지만 대회 관계자뿐만 아니라 모든 입장객들의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과 상시 소독 등 철저한 방역 절차를 통해 코로나 19 예방 수칙을 준수했다.3, 4라운드 결승 대회에서도 류태호 태백시장, 김천수 태백시의회 회장, 류철호 태백시체육회 회장이 경기장을 방문해 포메이션 랩 시작을 선언하는 등 태백시가 모터스포츠의 성지가 될 수 있도록 격려를 아끼지 않았2020.10.19 11:13
현대·기아자동차가 국내에 이어 유럽에서도 선방하고 있다.19일 외신 이코노타임즈에 따르면 현대·기아차는 지난 9월 유럽에서 총 1만1322대를 판매하며 7.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비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전체 판매량은 0.8% 감소했지만 유럽 시장에서 자동차 제조업체가 점유율 7%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매체에 따르면 지난달 현대차의 유럽 판매량은 전년 대비 4.6% 감소한 4만9439대, 기아차는 3.2% 증가한 5만1883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창궐로 유럽 전역이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현대·기아차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62만72대를 판매하며 작년 동기 대비 24.1% 감소했다2020.10.18 17:12
"2020 태백시장배 & 넥센스피드레이싱 4라운드 GT-300 클래스 결승이 곧 시작됩니다. 피트 인 10분 전"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넥센스피드레이싱 더블라운드(3·4라운드) 경기가 진행된 태백스피드웨이(1랩=2.5km)에 청아한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부쩍 차가워진 공기 속 귀에는 36.5도(℃) 체온 같은 따뜻함이 감돌았다.장내 아나운서는 대부분 시상대와 중계석만을 오간다. 모터스포츠 취재 기자와 그리 대면할 일이 없던 차에 문득 그가 궁금해졌다. 목소리 주인공은 이번 대회 중계를 맡은 전지후 아나운서다. 4라운드 TT-200과 TT-100 클래스 시상식 진행을 마친 전 아나운서를 붙잡았다.그는 10년째 아나운서로 일하고 있다. 모터스포츠 장2020.10.18 17:03
2020 태백시장배 & 넥센스피드레이싱 4라운드가 18일 강원도 태백시에 있는 태백스피드웨이(1랩=2.5km) 서킷에서 열린 가운데 하드론 GT-200 클래스의 결승 우승컵은 유재광에게 돌아갔다.이날 오후 2시 20분부터 총 19랩(바퀴)으로 진행된 GT-200 결승은 예선 2위로 2그리드(순서)로 출발한 유재광(명인카X베스트메이크)이 21분02초739의 기록으로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으며 포디움 최정상에 올랐다.이어 김도훈(우리카X팀PSR)이 21분04초037, 윤호식이(팀PSR)이 21분09초053으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결승 초반에 선두권을 지키던 신정주(명인카X베스트메이크)는 전날 열린 3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해 패널티(피트스루)를 이행하게 되면서2020.10.18 16:52
2020 태백시장배 & 넥센스피드레이싱 4라운드가 18일 강원도 태백시에 있는 태백스피드웨이(1랩=2.5km) 서킷에서 열린 가운데 하드론 GT-300 클래스는 최성우가 주인공을 차지하며 시즌 두 번째 우승컵을 거머쥐었다.전날 치러진 예선에서 문세은(E4M)이 1위로 결승 최선두 그리드(순서)를 점령했고 송병두(오일클릭)와 정남수(브랜뉴레이싱)가 2, 3그리드를 선점했다.결승에서는 총 6명의 선수가 핸디캡을 부여받았다.2, 3라운드 우승을 차지한 김재우(오일클릭)는 4라운드에서 120kg 핸디캡 웨이트를 안고 주행했고, 같은 팀 송병두(오일클릭, 2라운드 2위/3라운드 2위)는 80kg, 문세은(1라운드 2위/3라운드 3위) 30kg, 최성우(대영모터스, 1라2020.10.18 16:06
18일 강원도 태백스피드웨이(1랩=2.5km)에서 열린 넥센스피드레이싱 4라운드 KSR-GT 클래스의 우승 트로피는 강인한 '멘탈(정신)'로 '아빠의 힘'을 발휘한 김성희(스마트유럽)에게 돌아갔다. KSR-GT 시상식 직후 만난 김성희는 모터스포츠 입문 2년차에 접어든 두 아이의 아빠로 본업은 여행사를 경영하고 있는 대표다. 정확히는 관광객이 유럽 여행을 갈 때 필요한 차량과 가이드, 숙소 등을 섭외해주는 '유럽 전문 랜드사' 대표다.김성희는 "자동차와 모터스포츠를 워낙 좋아해 직접 선수가 되기로 마음 먹었다"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금전적 어려움이 크지만 오히려 레이싱 연습에는 매진할 수 있어 전화위복이 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