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7 17:15
이번주 들어 아침 저녁으로 찬바람이 불면서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가을은 차량 활용도가 높은 계절이라, 차량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이 많다. 아울러 최근 운전들이 야외 활동을 즐기고 있어, 상대적으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선호하고 있다.SUV 가운데서도 4륜구동 SUV 전문브랜드 지프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실제 지프는 올해 1∼7월 한국에서 5474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3538대)보가 54.7% 판매가 급증했다. 이는 국내 진출한 24개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3위에 해당하는 성장률이다.올 가을 한국 고객을 유혹할 지프 라인업을 본지 단독으로 알아봤다. 피아트크라이슬러(FCA) 코리아(사장 파블로 로쏘)는 도심을 벗어나 울퉁2019.08.27 16:01
“올해 1만대 판매 돌파는 충분하고 그 다음을 생각해야 합니다.”2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볼보 신형 세단 3세대 S60 행사에서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의 말이다. 이 대표는 “이번 신형 S60의 사전 구매 계약에서 1717대가 팔리는 등 사상 최고의 실적을 올렸다”면서 “올해 S60 1000대를, 내년에는 최고 3000대를 각각 판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볼보가 한국 시장을 중국, 미국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물량 확보는 가능하다”고 부연했다. 이는 한국 고객의 눈높이가 높고 정확해 ‘한국에서 통하면 세계에서도 통한다’는 말이 완성차 업계세 정설처럼 굳어 있기 때문이다. 이를2019.08.27 10:31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올해 1만에 이상 판매하기 위한 전략 모델인 중형 고급 세단 신형 3세대 S60을 27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형 S60은 8년만에 선보인 완전 변경 모델로 1978년 ‘갤럭시 프로젝트’로 14년간 개발이 진행된 850을 모태로 한다. 850은 1996년 S70, 2000년 1세대 S60, 2010년 2세대로 진화했다. 이날 선보인 3세대 신형 S60은 현대적인 감성의 다이내믹 디자인, 새로운 고급 기준을 정립한 감성품질과 편의사양, 사고를 예방하는 인텔리 세이프 시스템, 최신 기술이 반영된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 등 동급 차량 가운데서는 최고급 대형 세단을 뛰어넘는 사양을 기본으로 지녔다. 신형 S60의 2.02019.08.27 08:58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의 전략이 해외에서 통하고 있다. 정 수석부회장은 지난해 하반기 경영 전면에 나선 이후 비주력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이를 위해 전기자동차(EV) 등 친환경차를 앞세웠다. 26일(현지시간) 현지 언론보도에 따르면 현대차는 올해 1분기 이스라엘에서 1만4898대를 팔아, 기아차(1만1832대)와 도요타 등을 제치고 현지 업계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현대자동차의 친환경차인 아이오닉이 주도했다. 아이오닉은 올해 1분기 현지에서 4149대가 팔리면서 전년 동기보다 121% 판매가 급증했다. 여기에는 현지 정부가 정책이 큰 역할을 했다. 이스라엘 정부는 일반자동차에 83 %의 구매세를 부과하는 반면2019.08.27 06:38
이탈리아의 최고급 스포츠세단 브랜드 마세라티가 한국 시장에서 수익성으로 승부한다. 브랜드 정체성을 고려해 물량보다는 고부가가치의 차량을 선보이는 것이다. 마세라티의 공식 수입업체인 (주)FMK(대표이사 김광철)는 최근 들여온 10대의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가운데 7대가 팔렸다고 27일 밝혔다. 르반떼 트로페오는 차량 가격이 2억2700만원으로 일반 르반떼보다 38.8%(6230만원)에서 77%(9880만원)가 비싸다. 아울러 르반떼 트로페오는 세단인 콰트로포르테(1억5790~1억6580만 원)와 콰트로포르테 S Q4(1억8060~1억9440만 원), 기블리(1억1640~1억4300만원)보다도 가격이 높다. 그러면서도 르반떼 트로페오2019.08.27 04:04
국내 수입차 업계 신흥 강자 지프와 예전 강자 아우디가 신차를 선보이고 자존심 대결을 펼친다.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FCA)의 4륜구동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지프는 레니게이드 비키니 에디션과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X 3.6 추가 물량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들 모델은 각각 20대와 25대 한정으로 들여온다. 레니게이드 비키니 에디션은 새로운 외관 색상에 자동차 캐리어 전문 브랜드 툴레의 루프 랙과 수상 스포츠 캐리어를 장착해 서핑과 카약 등의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에게 최적화 됐다. 레니게이드 비키니 에디션은 4개의 트림 중 가솔린 모델 3종만 선보이며, 각 트림별 추가 가격 인상 없이2019.08.27 02:30
미국의 1위 완성차 업체 제너럴모터스(GM)이 픽업 트럭 라인업을 강화한다. GM은 최근 픽업 트럭 시장이 확대되고 있어, 쉐보레 실버라도와 GMC 시에라의 인테리어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GM은 실버라도와 시에라가 포드 등과 경쟁하기에 미흡한 부분이 있어, 향후 부분 변경 모델에서 이들 픽업 트럭의 인테리어를 게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포드 F150의 부분변경 모델의 출시 시기와 맞물린 2020년 말, 2021년 초에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GM은 이날 한국에 픽업 트럭 쉐보레 콜로라도를 출시했으며, 향후 시장 반응을 살펴, 실버라도 등 추가 투입을 결정한다.2019.08.26 10:09
국산차 업체들이 올 들어 수출이 다소 회복세를 보이자, 해외 영토 확장에 적극 나선다. 26일 한국자동차산어볍회에 따르면 올해 1∼ 7월 국산차 업체들은 145만7210대를 수출해 전년 동기보다 3.4% 수출이 늘었다.이는 전년 3.2%의 역성장세를 극복한 것으로, 국산차 수출은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6년 연속 감소했다. 독일 언론들은 전날 현대차가 자국 뉘르부르크링에서 벨로스타N에 대한 시험주행을 하면서 자사의 기술력을 과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현대차는 수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유럽시장 판매가 전년 동기보다 2.7% 감소했기 때문이다. 현지 보도는 벨로스터 N이 RM16을 기반으로 하며, 4기통 2,0 엔진은2019.08.26 08:12
독일 포르쉐가 내달 4일 자사의 첫 전기차 타이칸을 선보인다. 25일(현지시간) 포르쉐에 따르면 타이칸의 계기판은 16.8인치의 곡면 스크린으로 이뤄져 있으며, 고객은 4가지 계기판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다. 계기판 표면은 편광 필터가 부착돼 난반사를 줄였으며, 클래식 모드는 전통적인 둥근 모양의 계시판으로 출력을 보여준다. 타이칸은 배터리 전기차이지만 시동 버튼이 스티어링 휠 왼쪽에 위치하면서 포르쉐의 전통을 계승했다. 대시보드 중앙에는 10.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으며, 선택사양으로 조수석 터치 디스플레이도 추가할 수 있다. 타이칸은 기어 노브 대신 버튼 방식으로 기어를 선택2019.08.26 08:12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6월 선보인 신형 QM6와 가족형 세단 SM6를 앞세운 투톱 전략에 속도를 낸다. 르노삼성은 자사의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 ‘프리미에르(PREMIERE)’ 론칭을 기념해 스타필드 하남에서 이달 말까지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프리미에르 라운지’를 마련하고 SM6와 QM6 PREMIERE 모델을 전시한다. 고객은 고급사양이 집약된 PREMIERE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에르 라운지’는 스타필드 하남 사우스아트리움 1층 입구에 자리하고 있으며, 행사 기간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된다. 김태준 르노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