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06:00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 피아트가 전기차 모델 500e의 생산 중단 기간을 연장했다고 2일(카스쿠프가 보도했다. 부진한 판매량으로 인해 생산 라인이 멈춰섰던 500e는 당초 10월 재개를 목표로 했으나, 수요 부족이 지속되면서 재개 시점이 불투명해졌다.500e는 독특한 디자인과 친환경 이미지로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시장의 반응은 예상보다 저조했다. 유럽 전기차 시장의 경쟁 심화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한 점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하이브리드 모델로 변신, 새로운 도전피아트는 500e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1억 유로(약 1400억원)를 투자하여 500e용 고성능 배터리를 개발2024.10.03 05:46
테슬라가 미국 시장에서 가장 저렴한 전기차 모델인 모델 3 RWD(후륜구동)를 단종했다고 2일(현지시각) 오토이볼루션이 보도했다. 이는 중국산 LFP(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겠다는 테슬라의 결정 때문이다. 그동안 모델 3 RWD는 중국산 LFP 배터리를 탑재하여 저렴한 가격과 긴 수명이라는 강점을 지니고 있었다. LFP 배터리는 NMC(니켈, 망간, 코발트) 배터리보다 충전 속도는 느리지만, 수명이 길고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특히, 자주 완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LFP 배터리가 더 적합했다.하지만 LFP 배터리는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세액 공제 대상에서 제외되어 모델 3 RWD의 가2024.10.03 05:28
테슬라 차이나(Tesla China)는 중국 정부의 새로운 전기자동차(EV) 보조금으로 2024년 3분기에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일(현지시각) 테슬라라티가 보도했다. 중국 정부는 7월에 EV 보조금을 두 배로 늘려 지역 운전자들이 오래된 승용차를 거래하도록 장려했다. 중국 정부는 기존 차량을 EV로 교체하는 소비자에게 차량당 최대 2770달러(약 360만원)의 보조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테슬라의 다양한 모델들이 중국 정부의 보조금 수혜 대상에 포함되면서, 특히 Model 3와 Model Y의 판매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중국 정부는 “모든 지방 정부는 교체 목적으로 차량 구매를 지원하도록 권장한다.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버2024.10.02 13:19
안전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위해서는 엔진만큼이나 타이어 선택이 중요하다. 다양한 브랜드와 모델이 존재하는 타이어 시장에서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주목해보자. 카토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10대 타이어 브랜드를 비교 분석하여, 각 브랜드의 특징과 장단점을 자세히 소개했다.1. 미쉐린 (Michelin): 프랑스장점: 뛰어난 품질과 다양한 모델,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 겨울용 타이어 라인업 강화단점: 가격이 다소 높은 편특징: 미쉐린은 100년이 넘는 역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타이어를 생산한다. 특히, 겨울철 안전 운전을 위한 겨울용 타이어 라인업이 매우 강력하며, 전 세계적으로2024.10.02 11:32
미국 동부 및 걸프 해안 항구 노동자들의 대규모 파업으로 유럽 자동차 산업이 심각한 위기에 직면했다고 1일(현지시각) 로이터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번 파업은 미국으로 수입되는 유럽산 자동차 부품의 주요 통로가 마비되면서 발생한 것으로, 자동차 생산 차질 및 가격 상승 등 다양한 부작용을 야기할 것으로 예상된다.유럽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차량의 부품 상당 부분을 미국 동부 및 걸프 해안 항구를 통해 수입하고 있다. BMW, 폭스바겐, 볼보 등 주요 유럽 자동차 기업들은 이번 파업으로 인해 생산라인 가동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곧바로 판매 감소와 수익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특히, 유럽 자동차2024.10.02 09:19
미국 전기자동차(EV)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오랫동안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했던 테슬라의 아성이 흔들리고 있다.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며 경쟁이 심화되면서,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50% 아래로 떨어졌다. 이는 점유율이 약 80%였던 정점에서 하락한 것이다.다양한 완성차 업체들 전기차 시장 진출테슬라는 여전히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모델 Y와 모델 3는 여전히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 모델이다. 하지만 포드, 기아, 현대차 등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며 테슬라를 추격하고 있다. 특히, 포드 머스탱 마하-E와 현대차 아이오닉 5는 테2024.10.02 08:23
중국 자동차 기업 창안은 2024년 4분기 노르웨이, 덴마크, 독일, 네덜란드를 시작으로 순수 전기 SUV Deepal S07을 유럽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1일(현지시각) 일렉트라이브가 보도했다. 창안은 2025년에는 스위스, 스웨덴, 핀란드, 영국 등으로 판매망을 확대하고, 2026년에는 스페인과 이탈리아까지 진출하여 2028년까지 유럽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Deepal S07은 중형 SUV로, 테슬라 모델 Y와 비슷한 크기이다. 넉넉한 트렁크 공간과 넓은 실내 공간이 특징이며, 중국 시장에서는 최대 628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는 모델도 있다. 창안은 Deepal S07 외에도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유럽 시장에 추가 모델을2024.10.01 21:29
현대자동차가 1967년 자동차 산업에 첫 발을 내딛은 이후 57년 만에 누적 차량 생산 1억 대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울산공장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이동석 현대차 CSO 사장과 문용문 노조 지부장 등 임직원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나눴다.1968년 첫 생산 차량 '코티나(CORTINA)'부터 시작된 현대차의 도전은 1975년 국내 최초 독자 모델 '포니(PONY)'의 양산으로 이어지며 본격적인 자동차 대중화를 이끌었다. 이후 현대차는 튀르키예, 인도, 미국, 체코 등 전 세계에 생산 거점을 확대해 글로벌 연간 약 500만 대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됐다.기술 혁신과 글로벌 성장현대차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성장을 거듭해왔다. 1983년 두 번째 독2024.10.01 13:10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인도 IT 서비스 기업 인포시스와 손잡고 인도 벵갈루루에 글로벌 기술 허브를 구축한다고 1일(현지시각) IOT월드투데이가 보도했다. 이를 통해 폴스타는 전기차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인포시스는 자동차 산업으로의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기술 허브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텔레매틱스 등 전기차 소프트웨어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폴스타의 제품 관리 및 고객 참여 지원, 클라우드 기반 개발, 테스트, 데이터 엔지니어링을 통한 직접 소비자 대상 디지털 서비스 가속화한다.인포시스는 기존 개발 센터에 폴스타의 기반 마련, 폴스타의 엔지니어링2024.10.01 12:41
볼보, 우버, 에이벤스 등 47개 기업이 EU(유럽연합)의 2035년까지 100% 청정 자동차 판매 목표를 재협상해서는 안 된다고 30일(현지시각) EU뉴스가 보도했다. 이들은 공동성명을 통해 “이 목표는 유럽 자동차 산업의 미래에 투자 확실성을 제공하고, 기후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필수적인 조치”라고 강조했다.전기자동차 제조업체 폴스타와 리비안, 물류 회사 머스크, 유통업체 메트로와 테스코, 이케아의 최대 프랜차이즈 기업인 잉카 등도 이 이니셔티브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자동차와 밴의 배출은 EU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1/8 이상(13%)을 차지하며, 2000년부터 2019년 사이 자동차의 CO2 배출량은 6% 증가했다. “2035년 목표는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