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5 13:14
BMW, 제너럴 모터스(GM), 혼다, 현대자동차, 기아, 메르세데스-벤츠, 스텔란티스, 토요타 등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이 참여한 EV 충전 합작 투자 회사 ‘IONNA’가 미국 전역에 3만 개 이상의 EV 충전소를 구축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4일(현지시각) 일렉트렉이 보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재 미국 EV 충전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강력한 도전장을 던지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테슬라는 미국 전역에 1만7000개 이상의 슈퍼차저를 운영하며 EV 충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IONNA의 도전은 테슬라 중심의 EV 충전 시장에 새로운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IONNA는 2024년 후2025.02.05 09:36
듀폰 레지스트리 그룹이 '슈퍼카 오너스 서클'을 인수했다고 4일(현지시각) 외신이 보도했다. 고급 및 이국적인 자동차 분야의 선두주자인 듀폰 레지스트리 그룹(duPont REGISTRY Group, DRG)의 전 세계 슈퍼카 애호가들의 꿈의 클럽으로 불리는 슈퍼가 오너스 서클(Supercar Owners Circle, SOC) 인수는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듀폰 레지스트리 그룹은 1985년에 설립된 미국의 고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자 고급 자동차 디지털 마켓플레이스이다. 2014년 플로리안과 스테판 렘베르거 형제가 설립한 SOC는 수백만 달러 상당의 슈퍼카 컬렉션을 소유한 전 세계의 VIP 고객들을 위한 최고급 글로벌 네트워크이다. 엄선된 회원들만을 위한2025.02.05 09:06
중국 전기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유럽 시장에서 야심찬 확장 계획을 추진한 지 5년이 지났지만, 최근 몇 년간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히면서 성장세가 주춤하고 있다고 4일(현지시각) 모터1이 보도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강력한 성장세를 기록했던 중국 전기차 업체들은 시장 침체와 관세 장벽이라는 이중고에 직면하며 2024년에는 일부 브랜드가 하락세를 보이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유럽 시장 점유율 8.5%... 최근 몇 달간 실적 부진중국 제조업체들은 유럽 시장(영국 및 EFTA 포함)에서 평균 8.5%의 점유율을 확보했지만, 최근 몇 달간 실적이 부진한 상황이다. 특히 11월에는 8% 미만, 12월에는 8.2%로 점유율이 소폭 상승하는 데 그2025.02.05 09:05
정부 정책에 따라 이제 자녀 2명까지도 ‘다자녀’에 포함된다. 여기에는 자동차 구매 시 ‘개별소비세 면제(400만원 한도 제한)’라는 큰 혜택이 들어간다. 알게 모르게 판매 촉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런 제도로 소비자 구매 형태까지 달라진다. 요즘엔 4명만 타도 가족 단위의 차가 된다. 큰 차만 선호했던 '라떼'와 달리 패밀리카의 기준이 달라진다는 뜻이다. 대신 활용도 면에서는 꼭 필요한 것들이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4인 가구가 원하는 다재다능 패밀리카를 신차 위주로 알아봤다. 현대 투싼 – 패밀리카의 새로운 기준 제시, 기아 쏘렌토 대안현대 투싼은 국내 준중형 SUV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다. 4630mm의 길2025.02.05 09:05
패밀리카를 운용하는 가구라면 자연스럽게 세컨카에 대한 고민이 따라오기 마련이다. 세컨카는 가족 모두가 이용하는 패밀리카와 달리, 특정한 목적에 맞춰 운용되는 경우가 많다. 출퇴근, 도심 주행, 주말 레저, 혹은 운전의 즐거움을 위한 선택까지 다양한 이유로 필요해진다. 그렇다면 최고의 세컨카가 갖춰야 할 조건은 무엇일까?세컨카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경제성이다. 패밀리카보다 운행 빈도가 낮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유지비 부담이 적은 차량이 유리하다. 연비가 좋거나 전기차처럼 유지비가 저렴한 모델이 인기가 높다. 현대 캐스퍼와 기아 레이는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세금 부담이 적고, 도심에서 기동성이2025.02.04 15:26
포르쉐 엔지니어링이 인공지능(AI)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더욱 안전한 주행 보조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일(현지시각) 탑기어가 보도했다. 특히, VAE(variational autoencoder)라는 인공 신경망을 통해 기존 시스템으로는 감지하기 어려웠던 특이 상황들을 성공적으로 인식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주목받고 있다.VAE는 수집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일반적인 상황과 다른 특이 상황을 구별하는 데 특화된 AI 모델이다. 마치 깔때기처럼 데이터를 압축하고 패턴을 생성하여, 사람이 직접 분석하기 어려웠던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한다.포르쉐 엔지니어링은 VAE를 활용하여 상단이나 측면이 없는 밀폐되지 않은 거2025.02.04 15:14
아우디가 2023년 발표했던 새로운 작명 체계를 1년여 만에 철회하고 기존 방식으로 되돌리기로 했다고 3일(현지시각) 모터1이 보도했다.아우디는 2023년 3월, 가솔린차와 전기차를 더 명확히 구분하기 위해 새로운 작명 체계를 도입했다. 전기차에는 짝수를, 내연기관 모델에는 홀수를 사용하기로 한 것이다. 하지만 이 체계는 11월 A6의 후속 모델인 A7이 발표되었을 때에도 여전히 적용되고 있었다.그러나 아우디는 결국 기존의 작명 전략으로 회귀하기로 결정했다. 이제 숫자는 파워트레인이 아닌 차량의 크기를 나타내며,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를 구별하기 위해 TFSI(가솔린), TFSIe(플러그인 하이브리드), TDI(디젤), e-Tron(EV) 등의 접미사2025.02.04 10:02
지난달 프랑스에서 테슬라의 신차 등록 대수가 63%나 급감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유럽 시장에서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프랑스는 유럽연합(EU)에서 두 번째로 큰 배터리 전기자동차(EV) 시장이기에 이번 판매 급감은 더욱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3일(현지시각) 프랑스 산업 협회 ‘La Plateforme Automobile(자동차 플랫폼)’에 따르면, 테슬라는 1월에 단 1141대의 차량만 등록했다. 이는 2022년 8월 이후 가장 적은 수치로, 전체 산업 및 EV 판매 감소율을 훨씬 밑도는 실적이다.테슬라 판매 급감의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 분석이 나오고 있다.먼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유럽 정치 개입이다. 머스크는 최근 몇 달 동안 유럽 정치에2025.02.04 09:20
자동차 산업은 단순한 제조업을 넘어섰다. 3일(현지시각) 인사이트EVs는 기사를 통해, 관세 전쟁으로 시끄러운, 미국과 멕시코, 캐나다 그리고 중국을 잇는 복잡하게 얽힌 공장, 제품 계획, 부품 네트워크, 공급망의 거대한 하나의 유기체처럼 움직임을 분석했다. 이 유기체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전쟁을 유발하면서 자동차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고 파괴적인 도구로 전락했다. 트럼프와 캐나다 총리 저스틴 트뤼도, 멕시코 대통령 클라우디아 셰인바움이 별도의 협상에서 계획된 관세를 최소 한 달 동안 중단하기로 합의했지만 중국에 대한 관세는 발효될 예정으로 '도화선'에 불을 당길 불씨는 여전하다.트럼프의 무역 전2025.02.04 08:24
미국, 캐나다, 멕시코가 4일로 예정되었던 관세 부과를 최소 한 달간 유예하기로 합의하면서 자동차 업계는 일단 한숨을 돌렸다. 이번 합의로 인해 3국간 무역 긴장이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3일(현지시각) AP 등 외신에 따르면, 캐나다 총리 저스틴 트뤼도와 멕시코 대통령 클라우디아 셰인바움은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와 별도 협상에서 계획된 관세를 최소 한 달 동안 중단하기로 합의했다. 트럼프의 중국에 대한 관세는 발효될 예정이다.미국이 캐나다, 멕시코와 관세 유예 합의는 했지만 안심하기에는 이르다. 미국은 중국에 대한 관세 부과를 예정대로 강행할 방침이기 때문이다. 중국은 미국의 주요 자동차 부품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