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4 15:28
GMC가 스타일, 성능, 기능을 모두 갖춘 2024 시에라 EV 데날리 에디션 1을 공개했다. GMC는 GM의 서브 브랜드로 지난 6월 한국지엠이 내연기관 버전 모델인 시에라 데날리를 선두로 본격적인 국내 론칭을 알리기도 했다. 미국 본토에서 시에라 EV 데날리 에디션 1에 대한 예약은 현재 GMC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되고 있으며, 가격은 10만7000달러(약 1억4980만원)부터 시작한다. 배송은 2024년 초에 시작되지만 기대 모델이었던 만큼 예약은 빠르게 채워졌다.시에라 EV 데날리 에디션 1은 GM이 개발한 울티움 플랫폼을 적용해 약 400마일(644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상당한 크기의 배터리 팩을 탑재하고 있다. 트럭의 이중 모터 전륜 구동2022.10.23 11:07
클린차 시장에 뒤처진 스텔란티스 지프 브랜드는 전기 SUV의 선두주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롭게 내놓는 ‘지프 어벤저(Jeep Avenger)’ 모델이 그 시작이 된다.어벤저는 지프 브랜드의 첫 100% 순수전기차다. 유럽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모델로 지역별 선호 사양에 맞춰 여러 가지 버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오프로드’, ‘픽업트럭’ 등을 선호하는 미국 시장 고객들도 전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이 모델은 테슬라에게 상당히 위협적인 존재가 될 수 있다.브랜드 최초의 완전 전기 생산 차량인 지프 어벤저는 지난주 개최된 2022년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다. 작은 차체로 전반적으로 유럽 시장을 위해 설계된 모습2022.10.23 11:07
최근 ‘일렉트라이브’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가 스위스에서 연료전지 트럭 프로젝트를 중단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해졌다. “극심하게 불안정한 에너지 가격”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현대차는 2025년까지 FC 액시언트(Xcient) 트럭 1600대를 스위스에 도입할 계획이었다. 참고로 한국 회사는 2020년 말에 첫 번째 유닛을 인수했다.비트 허쉬(Beat Hirschi) 현대 스위스 CEO는 미디어를 통해 해당 프로젝트가 중단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스위스 도로에서 운전하고 있는 47대의 현대 액시언트(Xcient)만이 지속 운행된다.프로젝트의 갑작스런 종료에 대한 힌트는 이전에 대기 중인 고객들 사이에서도 나왔다. 현대차는 곧 인도될 수2022.10.21 18:25
지난 20일 스텔란티스코리아가 미디어를 대상으로 ‘지프 캠프 2022’에 참석할 기회를 제공했다. 사흘 뒤 일반을 대상으로 한 공식 행사를 앞두고 진행하는 일종의 예행연습인 셈이다.‘지프 캠프’는 이미 68년의 역사를 가진 정통 오르포드 축제로 매년 미국과 유럽, 호주 등지에서 ‘지프 어드벤처’, ‘지프 잼버리’ 등의 이름으로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국내에서도 벌써 16회째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스텔란티스그룹 16개의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지프의 인기 비결이 바로 이런 축제 문화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깊숙이 파고들었다는 게 중요한 점이다.올해 드라이빙 코스는 인공 구조물 등 다양한2022.10.21 15:24
페라리가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4도어 4인승 모델, ‘푸로산게(Purosangue)’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했다.FMK는 21일 여주 마임비전빌리지에서 푸로산게를 전시, 미디어를 대상으로 자연흡기 V12 엔진에 725마력의 엄청난 출력, 혁신적인 레이아웃을 선보인다.이태리어로 ‘순종(thoroughbred)’을 의미하는 푸로산게는 고성능만을 추구하는 다른 모델들과는 달리 성능, 운전의 즐거움, 편안함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는 것이 특징이다.또한, 최근의 전형적인 크로스오버 SUV와는 다른 레이아웃과 혁신적인 비율을 채택한 것도 푸로산게의 특징이다. 프런트 미드 엔진에 후륜쪽 기어박스 배치로 스포츠카와 같은 트랜스 액슬 레이아웃을2022.10.19 18:14
롤스로이스가 120여 년 브랜드 역사에서 길이 남을 첫 양산형 순수전기차 모델 ‘2024 스펙터’를 공개했다.스펙터는 지난 9월 위장막을 가린채로 처음 양산 출시를 공식화했다. 실제 모습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당시 롤스로이스는 2020년대에 모든 제품을 순수전기 모델로 전환하고 2030년 이후에 모든 내연기관 엔진의 제품을 생산·판매를 중단하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즉, 스펙터는 롤스로이스의 본격적인 전동화를 알리는 신호탄이 되는 모델이다. 3210mm의 넉넉한 휠베이스에 공차중량 3톤(2975kg)에 달하는 스펙터는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기존 롤스로이스보다 30% 더 단단하게 만들어질 예정이라고2022.10.19 13:55
쌍용차의 구세주로 떠오른 토레스를 보면 문뜩 7월의 프랑스 대혁명이 떠오른다. 아무리 위기에 강한 쌍용차라고 하지만, 이번에는 좀 어려울 수도 있겠다 싶었다. 현대차와 기아의 독주도 있었지만, 상태는 심각했다. 하지만, 쌍용차는 또 한 번의 고비를 넘긴 분위기다. 승기를 들고 있는 게 바로 토레스다. 토레스는 지난달 4800대 이상을 판매하며 기염을 토했다. 현대차·기아의 잘나가는 SUV들을 제치고 국산 SUV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출시 달인 지난 7월부터 따지자면 벌써 누적 1만대 수준이다. 쌍용차로써는 역대급이다. 토레스의 인기 비결에서 가장 먼저 꼽히는 건 디자인이다. 기존의 쌍용차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모습이 사람2022.10.18 14:07
현대차와 기아가 미국에서 판매한 8개 차종 13만898대에서 듀얼클러치 변속기 오일펌프 오작동 가능성이 발견돼 리콜에 들어간다. 지난 17일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해당 차량은 8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의 오일펌프를 제어하는 회로기판에서 결함이 발견됐다. 조립 과정에서 일부 구성 요소가 제대로 결합하지 않았던 것이 원인이다. 방치할 경우 주행 중 차에 ‘페일 세이프(Fail-Safe)’라는 메시지가 뜨고 차량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모드로 전환된 뒤 자동으로 동력을 차단하게 된다. 부연 설명에 따르면 안전모드로 전환될 경우 운전자가 안전한 장소에 주차해야 하는 데 변속기 컨트롤 유닛이 변속기의 클러치를 해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