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6 09:27
러시아 정부가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일본의 제재에 대한 보복 조치로 토요타 회장 토요다 아키오를 포함한 일본 기업인 12명에 대한 러시아 입국을 금지시켰다고 25일(현지시각) 카익스퍼트가 보도했다.토요타는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많은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러시아 사업을 중단했다. 러시아 시장에서 RAV4와 캠리를 생산해왔던 토요타는 부품 공급 중단으로 생산을 중단하고, 이후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을 러시아 국영 연구소에 매각하며 완전히 철수했다.토요타 회장이 구체적으로 입국 금지된 이유는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다. 하지만 러시아 정부는 일본의 대러 제재에 대한 반발로 이러한 조치를 취한2024.07.26 09:01
볼보자동차가 2030년까지 모든 차량을 전기자동차로 전환하겠다는 기존 계획을 수정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25일(현지시각) 인사이드EVS가 보도했다. 전기차 시장 성장이 예상보다 더디고, 각국의 정책 변화 등 예측 불가능한 요소들이 증가하면서 볼보는 보다 현실적인 접근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볼보는 이전에 2030년 이후에는 완전 전기차만 판매할 것이라고 강조했지만, 최근 들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중요성을 재평가하고 있다. 특히, 중국과 미국 시장에서의 전기차 수요가 예상보다 저조하고, 충전 인프라 부족 등의 문제가 지속되면서 하이브리드 차량이 완전 전기차로 전환하기 위한 중간 단계로 주목받고 있다.볼보 CEO 짐 로완은2024.07.26 08:40
인도의 유명한 전기 이륜차 제조업체 올라 일렉트릭(Ola Electric)이 IPO를 앞두고 전기자동차 생산 계획을 2년 이상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25일(현지시각) INC42가 보도했다. 올라는 현재 2륜차 사업과 배터리 생산에 더욱 집중하기로 방향을 전환했다.올라는 2022년에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출시 계획을 발표했지만, 2년 만에 이 계획을 철회했다. 회사는 1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전기 자동차 프로젝트를 위해 외부 컨설턴트를 고용했지만, 프로젝트가 지연되면서 많은 직원들이 회사를 떠났다.올라는 곧 5,500억 루피(약 8조 8,000억 원) 규모의 IPO를 통해 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 자금은 회사의 성장과 2륜차 사업 확장에 사용될2024.07.26 08:18
토요타가 코카콜라와 함께 수소 연료 트럭을 이용한 장거리 물류 운송 시범 운행에 나섰다고 25일(현지시각) 플리트뉴스가 보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탄소 배출량 감축을 목표로 추진되며, 글로벌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토요타의 수소 연료 트럭은 연료 전지 시스템을 통해 수소와 산소를 결합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이 과정에서 물만을 배출하는 친환경 기술을 자랑한다. 특히, 에어리퀴드가 재생 에너지로 생산한 수소를 공급하여 트럭의 친환경성을 더욱 높였다.코카콜라는 2040년까지 도로 운송 부문의 탄소 배출량을 제로로 만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이2024.07.25 17:32
중국 전기차 브랜드 지커(Zeekr)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생산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24일(현지시각) 일렉트라이브가 보도했다.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자동차에 부과하는 높은 관세를 피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지난 7월부터 중국에서 EU로 수입되는 모든 지커 차량에는 19.9%의 특별 세금이 부과되면서, 지커의 유럽 시장 진출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이는 지커의 모회사인 지리(Geely) 자동차의 '젊은 고급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을 크게 저해하는 요인이다.이에 지커는 유럽 현지에서 생산을 통해 관세를 회피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특히, 지커는 자체 공장을 건설하는 대신, 모회2024.07.25 09:37
혼다 자동차가 중국에서 가솔린차 생산을 30% 감축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단순한 생산 감축을 넘어,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일본 자동차의 위기를 보여주는 동시에, 전기자동차(EV) 시대를 향한 급격한 변화를 예고하는 신호탄으로 해석된다.25일(현지시각) 닛케이 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혼다는 중국 내 생산 라인 7개 중 3개를 폐쇄하고, 연간 가솔린 자동차 생산 규모를 149만 대에서 100만 대로 줄일 계획이다. 이는 전 세계 생산량의 약 10%에 해당하는 규모로, 혼다가 중국 시장에서 얼마나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준다.일본 자동차는 오랫동안 중국 시2024.07.25 09:13
렉서스는 중국에 완전 자체 공장을 설립한다 뉴스 보도에 대해 “당분간 계획은 없다”며 공식 부인했다고 24일(현지시각) CNC가 보도했다. 최근 일부 뉴스 매체에 넥서스가 2026년 상하이에 공장을 세워 UX 하이브리드 모델과 새로운 전기차를 생산한다는 구체적인 계획까지 나온 바 있다.넥서스의 ‘중국 공장’ 오보는 여러 가지 이유에서 발생한 것으로 분석된다. 먼저, 렉서스의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업계의 높은 관심이 과장된 해석으로 이어졌다. 또, 토요타가 렉서스에 대해 테슬라와 유사한 방식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요구하고 있다는 보도 역시 이러한 오해를 부추겼다.가장 큰 문제는 초기 보도가 렉서스의 공식 발표 없이 너무 성2024.07.25 09:05
포드가 슈퍼 듀티 픽업 트럭 라인의 생산을 확장하기 위해 세 번째 조립 공장을 추가한다. 22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포드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오크빌 어셈블리 콤플렉스에서 2026년부터 트럭 생산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포드의 연간 슈퍼 듀티 공급량이 10만 대 증가할 예정이다. 동시에 중형 트럭 라인업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도입될 전망이다.현재로서는 트럭에 대한 세부 정보가 거의 공개되지 않았다. 포드 측은 다음 세대 슈퍼 듀티 트럭에 멀티 에너지 기술을 도입해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회사의 전기화 계획을 실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여기서 ‘멀티 에너지’는 하이브리드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2024.07.24 09:53
BMW가 영국 옥스포드 공장에서 생산하는 미니 전기차 모델의 생산을 중단하고 중국과 독일로 이전한다고 23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는 영국 전기자동차 산업에 큰 타격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이번 결정은 영국 정부의 전기자동차 생산 확대 계획에도 위협이 된다. 영국 정부는 2030년까지 모든 신차 판매를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지만, 이번 조치로 인해 영국에서 생산되는 전기 자동차의 수가 감소할 것으로 우려된다.BMW는 이번 결정이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한다. 옥스포드 공장은 현재 전기 미니와 가솔린 미니를 모두 생산하고 있다. BMW는 중국과 독일의 공장은 전기자동차 생산에 특화되어 있어 생2024.07.24 09:12
영국 정부가 2030년부터 신규 가솔린 및 디젤 자동차 판매 금지 정책을 다시 추진한다고 23일(현지시각) 플리트뉴스가 보도했다. 이는 2023년에 5년 연기된 정책을 되돌리는 것으로,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확실성을 주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번 발표에서 화석연료 밴의 경우 마감일이 2035년에서 2030년으로 앞당겨질지는 불확실하다. 또 새로운 2030년 마감일이 경미한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H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PHEV)에 어떻게 적용될지에 대한 불확실성도 있다. 원래 법규에서는 ‘배기관에서 탄소가 전혀 나오지 않는 상당한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밴의 판매는 2035년까지 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