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09:05
기아 미국이 2025년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가격과 차량 정보를 발표했다. 두 모델은 가솔린 모델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예상했던 대로 올해 가격은 작년보다 높아졌다. 특히 일부 경우에는 변동 폭이 크다. 다만, 새로운 쏘렌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본 모델 가격이 이전보다 낮아졌다.가격 인하 모델은 일명 ‘깡통’이라고 불리는 최하위 트림이다. ‘EX’(미국 판매 트림 라인)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엔트리 모델로, 배송료를 포함한 기본 가격 4만9365달러(한화 약 6420만원)이다. 지난해의 기본 MSRP보다 2300달러 낮으며, 동일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인 터보 1.6ℓ 4기통 엔진과 142024.05.17 13:59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위크는 16일(현지시각) ‘GM은 중국에 전념한다’라는 기획 기사를 보도했다.GM은 2009년 파산과 정부 구제금융 이후 완전히 새로운 회사로 떠오른 뒤 이듬해 폰티악, 새턴, 허머 브랜드를 폐쇄했고, 2017년에는 오펠과 복스홀을 PSA 시트로엥 푸조에 매각한 뒤 유럽 시장을 떠났다.2000년 중국에서 약 4만 대를 판매한 뷰익은 2010년 중국에서 GM의 170만 대 판매량의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중국 시장에서 구원을 받았다. 디트로이트에서는 뷰익이 현재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이었던 이곳에서 중국 전용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 소문이 많이 돌았다.던 인사이트(Dunne Insights)에 따르면 GM의 판매량은 2017년 뷰익이 주도하2024.05.17 12:09
일본 혼다자동차는 2030년 사업연도까지 10년 동안 전기화와 소프트웨어 투자를 약 650억 달러로 두 배로 늘린다.혼다의 미베 도시히로 CEO는 16일(현지시각) 기자회견에서 이 기간 동안 전기화와 소프트웨어에 총 10조엔(한화 8조7000억원)을 지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2022년 4월 약속한 금액의 두 배다. 미베 CEO는 주로 하드웨어 개선에 초점을 맞춘 프레젠테이션을 마친 후 "소프트웨어 개발 강화에 관해서는 2년 전에 합의한 금액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그 부분을 크게 늘렸다"라고 했다. 미베는 혼다가 2026년부터 배터리 구동 자동차 시리즈 모델을 출시하기 시작하면 주행 거리가 300마일(482km) 이상에 달할2024.05.17 11:33
일본을 대표하는 3대 자동차 메이커 토요타, 혼다, 닛산이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협력을 고려하고 있다고 16일(현지시각) 닛폰닷컴이 보도했다.이들 3개사는 주요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표준화함으로써 중국과 미국의 경쟁사가 전기자동차 디지털화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발 속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일본 자동차업계와 교통부처는 곧 편성할 자동차 디지털화 전략에 이같은 표준화를 포함시켜 이를 지원할 예정이다.구체적으로 소프트웨어와 기타 시스템을 연결할 수 있는 소위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표준화하기 위해 힘을 합친다.마즈다, 스바루, 스즈키, 미쓰비시 자동차 등을 초청해 업계 전2024.05.17 09:05
속도를 가늠하는 척도로 제로백(0-시속 100km 가속 시간)이 사용된다. 이는 1946년 메카닉스 일러스트레이티드라는 전문지의 토마스 제이 맥카힐 기자가 처음 찾아낸 방법이다. 최근 한 외신에서는 이 제로백을 기준으로 한 빠르기 경합에 들어갔다. 아쉬운 점은 실테스트가 아닌 제조사가 제공하는 공식 자료를 기반으로 한다는 것이다. 그래도 실제와 오차범위가 크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여전히 흥미를 끌 만한 주제다. 본지에서는 내연차와 전기차 구분 없이 가장 빠른 차를 골라봤다. 수치는 0→60mph, 대략 97km/h 도달 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4초 ] 3초대의 제로백을 가진 차는 이번 리그에 감히 낄 수 없다. 우선, 리막 콘셉트원(Ri2024.05.17 09:05
지난 13일 기아의 첫 E-GMP 기반 전기차 EV6의 첫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됐다. 2021년 처음 출시돼 지난 3년 동안 세계를 휩쓸었다. 말 그대로다. 여러 나라에서 올해의 차를 수상하는 등의 기염을 토했다. 예를 들어 지난 2022년 한국 브랜드 최초 ‘유럽 올해의 차(European Car of the Year)’에 등극했으며, 지난해에는 ‘북미 올해의 차(The North American Car, Truck and Utility Vehicle of the year, SUV 부문)를 수상했다.그만큼 기대하는 변화된 EV6를 기다렸던 이들도 많을 것이다. 잠시 머뭇거리며 망설였다면, 변화한 모습에 이번엔 정말 '구매각'이 나올 수도 있다. 게다가 이번에는 가격 동결까지 감행했다. 정체되고 있는 전2024.05.17 08:52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 제조사 중 하나인 중국 BYD가 멕시코에서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픽업트럭 ‘샤크(Shark)’을 출시했다고 16일(현지시각) CGTN(중국 글로벌 텔레비전 네트워크)이 보도했다.샤크는 중국 이외 지역에서 출시된 최초의 BYD 차량이다. 현재 샤크 픽업트럭은 멕시코에서만 판매된다. 그러나 언론 보도에 따르면 BYD가 호주, 브라질, 유럽에서 판매될 것이라고 했다.BYD 멕시코의 레이 쥬(Ray Zou) 사장은 “BYD가 급성장하고 있는 멕시코 자동차 시장을 주의 깊게 연구했으며, 이곳에서 매년 최대 20만대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트럭을 판매할 수 있다”고 했다. 그는 “멕시코는 BYD에게 매우 중요하다. 자동차 측면에2024.05.17 08:24
테슬라의 유럽 유일 기가팩토리인 독일 그륀하이데 공장 확장이 시의회에서 승인됐다.16일(현지시각) 와이어드에 따르면 시의회 대표 19명 중 11명이 확장에 찬성표를 던졌고, 6명은 반대표를, 2명은 기권한 것으로 밝혀졌다. 테슬라가 공장 확장을 위해서는 지역 환경당국의 승인을 확보해야 하지만, 이번 투표로 테슬라는 기차역을 포함한 물류를 위한 더 많은 공간을 구축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졌다. 테슬라는 지난해 7월, 그륀하이데에 연간 100만대의 전기자동차를 생산할 계획을 발표했다.현지 보도에 따르면 약 50명의 시위대가 결과가 발표되자 지방청사 밖에 모였다. 투표가 진행되는 것을 지켜본 반테슬라 시위 단체인 ‘Turn Off t2024.05.16 16:17
미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BYD. 이 BYD를 중심으로 한 중국 전기자동차(EV) 기업들이 세계 시장을 석권하자, 미국이 관세를 100%로 4배나 올렸다.중국 전기차 기업 BYD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며 세계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23년 4분기 기준, BYD는 전 세계적으로52만5609대의 전기차를 판매하며 테슬라(48만4507대)를 제치고 세계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테슬라가 전기차 판매부분에서 처음으로 세계 1위는 내줬다.아직 미국에서는 BYD 자동차를 볼 수 없더라도 이 회사는 중국과 다른 지역에서 가성비 높은 전기차 브랜드를 구축했다. 지난주에는 테슬라가 사이버트럭(Cybertruck)을 내놓자 샤크(Shark)를 발표하기도 했다.다음은2024.05.16 10:06
현대자동차는 인도에서 캐스퍼(Casper)라는 이름을 상표로 등록, 이 모델의 인도 시장 출시를 암시했다고 15일(현지시각) 카앤바이크가 밝혔다. 캐스퍼는 2021년 새로운 보급형 소형 SUV로 한국에 공개됐다. 현대차는 인도 시장을 위해 캐스퍼를 저울질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출시한다면 라인업에서 소형 SUV 엑스터(Exter) 아래에 위치할 수 있다.해외에서 판매되는 현대 캐스퍼는 마루티 스즈키 이그니스와 크기가 비슷하다. 크기는 길이 3595mm, 너비 1595mm, 높이 1575mm, 휠베이스 2400mm이다. 길이는 현대 엑스터보다 약 220mm 짧다. 그러나 기발한 디자인, 특히 상단의 LED DRL(데이라이트)과 범퍼에 통합된 헤드램프가 눈길을 끈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