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6 16:1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전기차의 장점과 내연기관의 장점을 모두 갖춘 차량으로, 최근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5만 달러 (약 6800만원) 미만의 예산으로 56km 이상의 순수 전기 주행이 가능한 PHEV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15일(현지시각) 오토블로그는 2024년 10월 기준, 5만 달러 미만의 예산으로 구매할 수 있는 PHEV 중 가장 주목할 만한 모델 5가지를 소개했다.토요타 프리우스 PHEV71km의 긴 순수 전기 주행 거리와 127MPGe라는 놀라운 연비를 자랑한다. 기본 모델의 가격은 약 4500만원으로, 준수한 가격에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MPGe는 한국 연비 단위 리터 당 주행거리 'km/l'의 미국식 버전2024.10.16 09:35
전기자동차(EV)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다는 우려 속에서 GM(제너럴모터스)이 3분기 판매량을 크게 늘리며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15일(현지시각) 모터1이 보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등 일부 브랜드가 EV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가운데, GM은 3분기 쉐보레 블레이저 EV·이쿼녹스 EV, GMC 허머 EV, 캐딜락 리릭 등 판매가 늘며 2분기 대비 60% 가까이 늘어난 3만2095대를 기록했다. 미국 시장 점유율은 쉐보레 5.8%, 캐딜락 2.1%, GMC 1.4% 등의 합산 9.4%로 테슬라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이퀵녹스 EV, GM의 새로운 성장 동력올해 3분기에 출시된 이퀴녹스 EV는 GM의 EV 판매를 이끄는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출시 첫 분기부터2024.10.16 06:11
테슬라가 기가팩토리 베를린 확장 계획의 1단계 승인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생산 용량이 연간 50만 대에서 100만 대로 두 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15일(현지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독일 지역 환경부는 테슬라가 물류를 위한 새로운 시설, 배터리 셀 테스트 및 재활용 연구실 그리고 저장 시설을 위한 추가 인프라를 포함한 확장의 첫 3단계를 시작하도록 승인했다.독일 당국의 승인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기가팩토리 확장은 환경 단체와 지역 주민들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히며 논란을 빚고 있다. 테슬라가 확장을 위해 숲을 훼손하고, 2차 세계대전 폭탄이 발견되는 등 환경 문제와 안전 문제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테슬라 측은 시2024.10.16 05:57
테슬라가 새롭게 공개한 2인승 자율주행 차량 ‘사이버캡’이 우버의 승차 공유 플랫폼에 등장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15일(현지시각) 테슬라라티에 따르면, 우버의 다라 코스로샤히 CEO는 직접 이러한 가능성을 언급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지난주 테슬라가 공개한 사이버캡은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위한 야심 찬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테슬라 역시 자체 승차 공유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지만, 이미 우버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실제로 테슬라는 최근 일부 차량에 우버 앱을 통합하여 운전자의 편의를 높이는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있다.코스로샤히 CEO는 파이낸셜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우버는 테슬라와의 협력을2024.10.15 15:24
중국 전기자동차 기업 BYD가 멕시코 시장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며 2025년까지 판매 목표를 10만대로 상향 조정했다고 14일(현지시각) 모터일루스트레이티드가 보도했다. BYD는 멕시코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판매를 발판으로, 이 지역을 북미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삼고 있다.BYD는 지난해 멕시코에서 전기차 판매를 시작한 이후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며, 목표인 5만 대 판매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BYD는 2025년까지 판매 목표를 10만 대로 상향 조정하고, 멕시코에 첫 번째 생산 공장을 건설하는 등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BYD는 멕시코 시장에서의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올해 말까지 첫 번째 공장의 위치를 발2024.10.15 10:25
르노가 14일(현지시각) 개말한 2024 파리 모터쇼에서 2500㎡ 규모의 대형 부스를 마련하고, 1960년대를 풍미했던 르노 4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르노 4 E-Tech 일렉트릭’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르노 4 E-Tech는 클래식한 르노 4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최첨단 기술과 실용성을 갖춘 도시형 순수 전기차로 탄생했다. 새로운 르노 4 E-Tech는 네모난 차체와 둥근 헤드라이트 등 르노 4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전기차에 걸맞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더했다. 특히, 전기차 특유의 슬라이딩 패브릭 루프는 르노 4의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르노 4 E-Tech는 넉넉한 실내 공간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2024.10.15 09:27
오랫동안 자동차 시장을 지배해 온 내연기관차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 최근 발표된 ‘Alliance for Automotive Innovation’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내연기관차의 시장 점유율은 2.3% 감소하며 모든 차량 범주 중 가장 큰 하락세를 보였다. 소비자들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EV) 등 친환경 차량을 선호하면서 내연기관차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것이다.클린테크니카(CleanTechnica)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2분기 대비 2024년 2분기 가솔린 자동차 판매량은 14% 감소했다. 이는 수년간 지속된 내연기관차 판매 감소 추세를 보여주는 명확한 증거이다.2016년 신차 판매의 97%를 차지했던 내연기관차는 2024년2024.10.15 08:53
전 세계 자동차업계의 이목이 다시 한 번 프랑스로 집중된다. 여름에 열린 파리올림픽에 이어 이번에는 126년 역사를 자랑하는 파리모터쇼(Mondial de l’Automobile)가 현지시각 14일 개막했다.파리 엑스포 포르트 드 베르사유에서 열리는 이번 90번째 파리모터쇼는 세계 경제 침체 속에서 자동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할 중요한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리모터쇼에서는 자국 브랜드인 르노와 푸조가 중심을 이루고, BMW그룹과 폴크스바겐그룹이 유럽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경쟁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독일 뮌헨 IAA를 장악한 중국 BYD를 포함한 다수의 중국 전기차 업체들도 파리모터쇼에 합류해 합리적인 전기차 모델들2024.10.14 12:40
중국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인 GAC(광저우자동차그룹)가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생산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14일(현지시각)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이는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부과하는 높은 관세를 피하고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GAC의 국제 사업 총괄 매니저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유럽에서의 전기차 생산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며, “현지 생산을 통해 EU 관세를 피하고 유럽 소비자들의 요구에 더욱 부합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GAC는 오는 10월 16일부터 열리는 파리 오토쇼에서 유럽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전기 SUV를 공개하며 유럽 시장 진출을2024.10.14 10:11
유럽 시장에서 승승장구하던 중국 전기차동차에 급제동이 걸렸다.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를 대폭 인상하면서 판매량이 급감하고 있는 것이다. EU는 중국 정부가 자국 전기차 업체에 부당한 보조금을 지급한다며, 이를 시정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기존 관세 10%에다 기업당 17~38%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중국 전기차는 유럽 시장에서 가격 경쟁력을 상실하고,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과연, 중국 자동차는 관세 인상만으로 가격이 올라 외면을 받고 있을까?중국의 자동차 산업은 지난 10년 동안 기본적인 서양 복제품을 생산하는 것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전기차를 만드는 것으로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