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10:53
유럽연합(EU)은 다음 달(7월)부터 중국에서 배송되는 전기자동차(EV)에 대해 추가 관세를 부과해 최대 48%의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12일(현지시각) BS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이는 EU와 중국의 무역 긴장을 더욱 고조시키고 EV 구매 비용을 증가시키는 조치이다.EU의 중국 EV에 대한 추가 관세는 단기적으로 한국 자동차 부품 수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한국 전기차 부품 업계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EV 자동차 부품 업계에 수출증대와 성장 기회한국 자동차 부품 업계는 유럽 전기차 시장 성장을 통해 수출 증대와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배터리, 모터, 전자2024.06.13 09:30
아우디는 멕시코에 10억유로(한화 1조4800억원)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12일(현지시각) 오토123이 보도했다. 투입된 자금은 푸에블라 지역의 전기자동차 제조 시설을 준비하는 데 사용된다. 이번 투자로 500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아우디와 폭스바겐은 해당 지역에 조립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아우디는 성명을 통해 아우디 멕시코 사장 타렉 마슈후르(Tarek Mashhour)와 푸에블라 주지사 세르히오 살로몬(Sergio Salomon)이 이 지역을 전기자동차(EV) 허브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아우디 멕시코는 이미 e-트론 시리즈 차량 생산에 필요한 인프라와 장비를 설치하기 시작했다고 오토모티브 뉴스가 보도했다.아우2024.06.13 08:36
유럽연합(EU)은 다음 달(7월)부터 중국에서 배송되는 전기자동차(EV)에 대해 추가 관세를 부과해 최대 48%의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12일(현지시각) BS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이는 무역 긴장을 더욱 고조시키고 EV 구매 비용을 증가시키는 조치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지난해 시작된 보조금 조사에 이어 7월 4일경 시행될 예정인 배터리 전기차에 대한 요금을 BYD, 지리, MG 소유주인 SAIC 등 자동차 제조업체에 공식적으로 통보했다고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밝혔다. 중국의 EV 제조업체는 국내 ‘가격 전쟁’과 수년간 기술 선두를 구축하는 가운데 유럽으로 더욱 공격적으로 진출해 왔다.EU는 조사와의 협력 수준에 따라 관세 부과율이2024.06.12 17:30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다음 달(7월)부터 중국 수입 전기자동차(EV)에 최대 25%의 추가 관세를 잠정적으로 적용하겠다는 내용을 12일(현지시각) 자동차 제조업체에 통보할 예정이라고 파이낸셜 타임스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EU는 과도한 보조금 때문에 관세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FT는 덧붙였다.EU와 중국 외교부는 로이터의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EU의 관세 부과는 미국이 중국 EV에 대한 관세를 100%로 4배 늘린 지 한 달도 채 안 되어 실행되는 조치다. 브뤼셀은 BYD, 지리와 같은 중국 제조업체는 물론 중국에서 자동차를 생산해 수출하는 테슬라와 같은 서구 기업의 수입품에 대해 더 낮은 관세를 부과할 것으로2024.06.12 12:40
어떤 나라에서는 자동차가 필수인 반면 다른 나라에서는 부유층의 사치품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자동차가 필수인 나라에서도 평균 주민들에게는 상당한 부담이다. GObankingrates는 12일(현지시각) 비교 시장 조사를 통해 연료비, 유지비, 세금 및 등록비, 보험, 주차 요금, 가치 하락 등을 고려하여 자동차를 소유하는 데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나라를 알아봤다. 1위는 연간 총 비용이 1000만원인 덴마크 였다.조사를 통해 밝혀진 자동차를 굴리는 데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10개국은 다음과 같다.1위 덴마크: △연간 총 비용: 7527달러(한화 1000만원) △연간 평균 연료비: 3150달러(한화 430만원) △주요 특징: -높은 연료세: 리터당 약2024.06.12 09:32
중국은 유럽연합(EU) 국가에 값싼 전기차를 덤핑했다는 비난을 받아왔다. 그러나 부진한 판매, 가격 전쟁, 관세 위협으로 인해 일부 중국 자동차 생산업체의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고 11일(현지시각) DW가 보도했다.유럽의 정책입안자들은 몇 달 전 대륙이 값싼 중국산 전기 자동차로 넘쳐나고 있다고 경고했다. 그들은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글로벌 전기자동차(EV)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수 있도록 중국이 대규모 생산 과잉을 지원하고 있다고 비난했다.EU의 집행기관인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지난해 말 공급 과잉 문제에 대한 보조금 금지 조사에 착수했으며, 브뤼셀이 유럽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불공정 경쟁이라고 말한 것을 상쇄하기2024.06.12 08:01
테슬라가 상하이 공장의 생산 능력을 현지 배송에 더 많이 투입하면서 지난달 중국 판매가 전달보다 76%나 크게 증가했다.중국승용자동차협회(CPCA)가 11일(현지시각)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차이나는 지난 5월 수출용 1만7358대를 포함해 7만2573대의 차량을 판매했다고 CNEVPOST가 보도했다.이는 테슬라가 5월 중국에서 5만5215대의 차량을 판매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전년 동기 4만2508대보다 29.89%, 4월 31,421대보다 75.73% 증가한 수치이다.테슬라차이나의 5월 수출은 전년 동기 3만5187대보다 50.67%, 4월 3만746대보다 43.54% 줄었다.테슬라는 상하이에 모델 3 세단과 모델 Y 크로스오버를 생산하는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2024.06.11 17:32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이 이달 안에 IPO(기업 공개) 신청을 할 예정이라고 11일 타임스 오브 인디아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연말까지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현대차는 이번 IPO를 통해 약 25억 달러(한화 3조4500억원)를 조달할 계획이며, 이는 2022년 LIC(Life Insurance Corporation of India)의 33억 달러(한화 4조5500억원)에 이어 인도 역사상 최대 규모의 IPO 중 하나이다. 현대차는 최대 250억 달러(한화 34조4700억원)의 기업 가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업계 소식통들은 밝혔다.현대차 대표는 이 보도에 대한 질문에 아직 답변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코노믹 타임즈는 11일 현대차 인도 법인이 앞으로 2주 안에 시장 규제기관에 예비투자2024.06.11 10:57
일본 자동차 제조사 스즈키자동차는 보다 유망한 시장이 있는 글로벌 생산 현장에 집중하기 위해 2025년 말까지 태국에 있는 자회사의 자동차 공장을 폐쇄할 것이라고 10일(현지시각) 베트남플러스가 보도했다.스즈키는 아세안 국가와 일본, 인도의 생산라인에서 차량을 수입하는 방식으로 사업 전략을 조정할 계획이다.스즈키는 정부의 탄소 중립 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향후 태국에서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폐쇄되는 공장은 방콕 남동쪽 라용 지역 현지 자회사인 스즈키자동차태국이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생산능력은 6만대다. 약 8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이번 발표는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태2024.06.11 10:49
캘리포니아 주 교사 퇴직 시스템(CalSTRS) 연금 기금은 10일(현지시각) CNBC에 일론 머스크의 560억 달러(한화 77조 2000억원) ‘테슬라 급여 패키지’에에 반대 투표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이번 주로 예정된 투표는 지난 1월 판사에 의해 폐기된 2018년 급여 패키지를 효과적으로 복원하는 것이다. 캘리포니아 주 교사 퇴직 시스템 최고 투자 책임자인 크리스 앨리먼(Chris Ailman)은 기금이 이전에 급여 패키지에 반대했으며,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앨리먼은 “우리는 일런 머스크 CEO에게 평균 근로자 급여의 140배를 지급할 것dl다. 그것이 공평한 것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급여 패키지는 터무니없다”라고 의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