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17:24
인도의 전기차 시장이 2024년 66% 성장하며 전체 승용차 판매량의 4%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익스프레스 모빌리티가 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는 2023년 2%였던 점을 고려하면 급격한 성장이다. 이러한 성장은 도시 소비자의 관심 증가, 정부 지원, 인프라 개발, 기후 변화에 대한 우려 등 여러 요인에 기인한다.2023년 인도 전기차 시장은 타타 모터스가 지배적이었지만, 마루티 스즈키의 진출로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루티 스즈키는 인도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가진 자동차 회사이며, 전기차 시장 진출로 시장 판도를 바꿀 수 있다.2023년 인도 전기차 시장 점유율 순위는 타타 모터스 (67%), 마힌드라 앤 마힌드라 (12024.04.09 15:27
메르세데스-벤츠는 2024년 베이징 모터쇼에서 상징적인 G클래스의 전기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23일 공개될 이 차량은 2021년 EQG 컨셉트로 처음 선보였으며 EQ 기술이 적용된 'G 580'으로 알려졌다. 8일(현지시각) 폭스59에 따르면 올라 칼레니우스(Ola Källenius) 메르세데스 최고경영자(CEO)는 2019년 초 전기 G-클래스에 대한 계획을 처음 언급했다. 당시 그는 메르세데스가 G-클래스를 전기차 시대에 맞게 변형하기보다는 단종을 고려했지만, 마지막 메르세데스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느꼈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는 아직 미국에서 전기 G-클래스의 출시 여부를 발표하지 않았지만, 2025년 G-클래스 제품군과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2024.04.09 14:25
무디스는 중국 신에너지 자동차(NEV)가 국가 보조금과 충전소 확대로 더 많은 수요층을 확보해 2030년까지 본토 신차 판매의 약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9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무디스는 중국 정부의 자동차 구매자에 대한 보조금과 제조업체 및 배터리 생산업체에 대한 세금 감면이 수요를 뒷받침하고, 이를 통해 생산 기업들은 향후 6년 동안 꾸준하고 지속적인 이익을 낼 것이라고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중국의 NEV 점유율은 2023년 31.6%에 도달했는데, 이는 2015년 1.3%에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 수치이다. NEV는 순수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 연료전지 수소차로 구성된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자동차 및 전2024.04.09 13:48
중국 전기차(EV) 스타트업 IM 모터스는 3만2000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100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는 반고체 배터리 탑재 'L6 세단'을 출시했다고 일렉트렉이 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는 전기차 시장에 큰 진전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L6 세단은 3가지 트림으로 출시됩니다. 기본 모델인 L6 Max Standard Edition은 3만1800달러부터 시작하며, 700~77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는 90kWh 배터리를 탑재한다. L6 Max Performance Edition은 4만1475달러부터 시작하며, 100kWh 배터리를 탑재하여 700~770km를 주행할 수 있다. 최상급 모델인 L6 Max Lightyear Edition은 4만5650달러부터 시작하며, 130kWh 배터리를 탑재하여 1000km 이상2024.04.09 10:11
혼다카즈인디아가 일본으로 엘레베이트(Elevate) 중형 SUV 수출을 시작했다고 8일(현지시각) 오토모티브 로지스틱스가 보도했다. 혼다가 인도산 자동차를 일본에 수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엘레베이트는 지난달 ‘WR-V’라는 브랜드로 일본에서 판매했으며, 지금까지 약 6800대가 인도됐다. 혼다카즈인디아(Honda Cars India)의 사장 겸 CEO인 타쿠야 쓰무라(Takuya Tsumura)는 “인도산 엘레베이트가 일본에서 ‘WR-V’로 출시되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자랑스러운 순간이다”라며, “이는 혼다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에서 혼다카즈인디아의 제조 잠재력과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재확인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혼다카즈인디아는 2023년2024.04.09 09:30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은 최근 중국을 방문해 중국산 전기자동차(EV)의 미국 시장 진출에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옐런 장관은 "중국이 자동차 시장에 홍수를 일으키도록 놔두지 않을 것"이라며, 값싼 중국산 수입품이 미국 자동차 산업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을 막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이에 맞서 중국 상무부 왕문타오 장관은 유럽 순방을 시작하며 EU의 중국산 전기차 보조금 조사에 대해 반격에 나섰다. 왕 장관은 중국 EV 제조업체들이 경쟁 우위를 얻기 위해 보조금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강조하며, EU의 조사를 "보호주의적 행위"라고 비판했다.세계 전기차 시장을 놓고 미국·EU와 중국을 중심으로 서로 다른 블록을 형성할 조2024.04.08 16:21
화웨이와 모멘타, 토요타가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손잡았다. 다양한 차량 모델에 적용될 글로벌 지능형 주행 솔루션을 공동 출시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8일(현지시각) 글로벌 인공지능(AI) 솔루션 제공업체 이퀄오션에 따르면 이번 3자 협력은 '토요타+화웨이+모멘타'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며, 세 회사의 긴밀한 협력과 심층적인 통합을 통해 이루어진다. 화웨이는 최첨단 하드웨어 솔루션, 모멘타는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 그리고 토요타는 자동차 제조 전문성을 제공하며 시너지를 창출한다.구체적인 계획은 다가오는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협력이2024.04.08 15:17
왕원타오 중국 상무부 장관은 중국 전기차(EV) 기업의 빠른 성장은 정부 보조금 때문이 아니라 지속적인 혁신 덕분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미국과 유럽연합(EU)의 생산 과잉에 대한 주장은 근거가 없다고 말했다고 미 경제방송 CNBC가 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중국 전기차 우위, 잘 확립된 공급망 시스템과 시장 경쟁 덕분보도에 따르면 왕 장관은 전날 파리에서 전기차 제조업체 지리(Geely), BYD, 전기차 배터리 제조업체 CATL 등 10개 이상의 중국 기업 대표들과 원탁회의를 했다. 그는 이 회의에서 중국 전기차 우위는 잘 확립된 공급망 시스템과 시장 경쟁 덕분이라고 강조했다.EU, 중국산 전기차 수입에 대한 보조금 금지 조사 진행EU는 지2024.04.08 13:47
전기 자동차(EV) 시장은 2024년 성장 둔화와 중국 기업의 글로벌 진출 가속화, 배터리 교체와 화학 변화 등 주요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데일리 스타가 7일 보도했다.성장 둔화하겠지만 침체 아니다보도에 따르면 2023년 급증세를 보였던 전기차 시장은 2024년 성장률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여러 요인이 작용한 결과로, 첫째, 전기차 시장은 이른 채택자 단계를 넘어 가격에 민감한 일반 소비자를 공략하는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둘째, 일부 국가에서는 전기차 구매 인센티브 축소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전기차 시장 침체를 의미하지는 않는다. UBS 애널리스트 예측에 따르면 유럽과 미국의 전기차 매2024.04.08 13:25
중국 자동차가 러시아를 장악하고 있다. 러시아의 3월 판매 수치에 따르면 현재 중국 브랜드는 상위 10개 중 9개를 차지했다. 러시아 브랜드 라다(Lada)가 1위로 체면치레했다.지난해 러시아는 2023년 1월부터 11월까지 84만1000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중국 최대의 자동차 수출시장이 됐다. 중국자동차디지털연구소의 분석에 따르면 이러한 추세는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러시아 1위 자동차기업 라다의 매출은 모든 중국 브랜드의 매출을 훨씬 능가하여 올들어 3개월 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43.2% 증가했고, 특히 3월에 64.5% 급증했지만 일부 중국 브랜드의 증가율은 훨씬 더 높았다.중국 그레이트 월(Great Wall)의 하발(Haval)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