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8 12:33
8일(현지시간) 호주 자동차 전문매체 DRIVE는 중국산 자동차의 호주 수출이 지속적으로 기록을 경신해 한국, 독일, 미국을 제쳤으며, 현재 판매량의 1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밝혔다.중국 자동차의 기록적인 수출은 휘발유 및 디젤 자동차가 아닌 전기자동차이다. 올해 지금까지 호주에서 판매된 전체 전기자동차 2만5468대 중 2만244대(79%)가 중국에서 생산된 것으로 알려졌다.지난해 중국산 휘발유 자동차 판매량은 2022년에 비해 약 26% 증가한 반면, 중국에서 생산된 전기자동차의 배송은 3배에 육박하는 174% 증가했다.5년 전만 해도 호주에서 판매되는 전기자동차가 중국에서 만들어지지 않았다. 현재 판매되는 중국산 차량의 42%가 전2024.04.08 11:22
기아는 지난 5일 2024년 투자자의 날(Investor Day 2024)에서 인도 시장에 대한 전략적 비전을 선보이며 인도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인도 자동차 전문 매체 HD Auto는 7일(현지시간) 기아가 2024년 투자자의 날에서 밝힌 인도시장 계획에 대해 자세히 보도했다.HD Auto는 송호성 기아 사장이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흥 시장에 두 가지 전용 모델을 출시하겠다는 회사 계획을 설명했다고 밝혔다. 기아 카렌스 EV가 경쟁자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이날 송 사장의 인도시장 관련 핵심 발표는 기아의 플래그십 전기차 EV9이 2024년 인도 시장에 출시된다는 것이다. 송 사장은 기아의 EV 라인업 전략은 플2024.04.08 09:18
일본은 평균 이상의 소득, 탄탄한 자동차 산업, 높은 신차 구매율, 신기술을 포용하는 문화 등 전기자동차(EV) 분야의 선두 주자가 되기 위한 모든 조건을 충족했다. 하지만 지난해 일본에서 판매된 신차 중 전기차는 1.8%에 불과했다. 지난주 블룸버그 그린(Bloomberg Green)은 일본이 전기차 보급이 가장 뒤쳐진 국가라고 밝혔다. 일본은 왜 전기차 보급이 늦어졌는지 이유를 알아본다.전기차보다 수소차, 잘못된 판단세계 최대의 EV 제조업체 테슬라는 일본의 ‘거부감’에 주목했다. 지난 1월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일본의 ‘인식 부족’을 비난했습니다. 머스크는 1월 실적발표에서 “우리의 일본시장 점유율은 현저히 낮다2024.04.08 08:37
중국 BYD가 파키스탄의 대기업 메가 컨글로머릿(Mega Conglomerate Private Limited)과 제휴하여, 파키스탄에서 전기자동차 생산을 위해 투자하는 데 관심을 보였다고 7일(현지시간) 볼뉴스(Bolnews)가 보도했다.BYD 전기차 생산은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운송을 촉진하려는 파키스탄의 정책과 맞는 사업 분야이다.BYD는 전기차를 현지에서 생산, 파키스탄이 오른손잡이용(RHD) 차량을 수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BYD의 이번 투자에는 파키스탄 정부 특별투자촉진협의회의 외국인 투자 유치 노력이 반영됐다. 또한 파키스탄과 중국은 CPEC(경제협력사업) 2단계의 일환으로 일자리 창출, 혁신, 녹색 에너지, 지역 개발 등의 분야에2024.04.06 16:01
테슬라가 저가형 자동차 생산 계획을 취소했다고 로이터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머스크는 이 보도가 거짓말이라고 했다.로이터는 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테슬라가 동일한 소형 차량 플랫폼에서 자율주행 로봇택시를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결정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종종 주요 목표로 언급했던 저렴한 전기 자동차를 포기했다는 신호라고 했다.머스크는 최근 1월에도 투자자들에게 회사가 2025년 하반기에 텍사스 공장에서 저가형 모델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했다.로이터 보도와 관련, 머스크는 자신이 소유한 X 플랫폼(이전 트위터)에서 “로이터가 (또)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부인했다.테슬라의 현재 가장2024.04.05 14:59
중국 전기차 회사 니오는 전기차 생태계 인프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배터리 교체 서비스 파트너십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4일(현지시각) 미국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니오는 11월부터 배터리 교체 표준 개발 및 중국 내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창안, 길리, 체리, JAC 등 최소 4개의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한 올해 초 두 곳의 현지 배터리 회사와 배터리 교체 서비스 협력 계약을 발표했다.니오의 이러한 노력은 주행거리 불안감 해소를 위한 전략이다. 대규모 충전소 네트워크는 주행거리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만, 배터리 교체는 단 몇 분이면 완료되어 더 빠른 방법이다.파트너십 확대를 통한 생태계 구축2024.04.05 14:47
‘전기차(EV) 거인’ 중국 BYD가 픽업트럭 시장에 진출, 첫 번째 모델을 출시한다고 4일(현지시간) 247wallst닷컴이 보도했다.CNBC는 BYD가 미국에서 차량을 판매하지 않는다고 보도했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이것이 일시적일 뿐이라고 믿고 있다. 반세기 전에 일본 자동차가 미국에 진출한 것처럼, 중국 EV도 멕시코에 공장을 건설한 뒤 우회 수출을 통해 미국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BYD의 장점은 EV를 1만달러(한화 1350만원)에 판매할 수 있을 만큼 낮은 생산 비용을 유지했다는 것이다. 픽업트럭을 그렇게 낮은 가격에 팔 수는 없지만 포드의 F-150 라이트닝은 상대적으로 비싸다. BYD가 픽업 가격을 그 이하로 책정할 수 있다면 포드는 문2024.04.05 13:08
중국 국영 자동차 제조사 광저우자동차(GAC)의 전기차(EV) 사업부인 GAC 아이온(GAC Aion)은 인도네시아 유통업체인 인도모빌 그룹(Indomobil Group)과 제휴해 전기 자동차(EV) 공장을 설립한다.저스트 오토(Just Auto)는 4일 보도를 통해 이번 주 초 두 회사가 내년 6월 판매 운영을 시작할 계획으로 인도네시아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에 선보일 신규 자동차 모델은 Y플러스와 하이퍼HT를 시작으로 내년 4개가 예정됐다.인도네시아 공장은 태국에 이어 GAC Aion의 동남아시아 두 번째 공장이 된다.GAC Aion은 성명에서 "인도네시아 소비자에게 광범위한 지능형 신에너지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생산 및 공급망을 현지화"할2024.04.05 11:01
중국 최대 자동차 제조업체 상하이 자동차(SAIC)의 자회사 LDV가 남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했다.LDV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하우탱(Gauteng) 주의 샌톤(Sandton)에 본사를 두고 전국 딜러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LDV는 현재 샌톤에 첫 번째 대리점을 설립했다. 이와 함께, 전국 부품 유통 창고 계약도 대부분 완료됐다.LDV는 전 세계 자동차 매니아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브랜드다. 1896년 영국에서 탄생한 이 브랜드는 한 세기에 걸쳐 발전, 변화하여 1987년 ‘Leyland DAF Vehicles’가 됐다. 이후 약어 LDV로 알려지게 되었으며, 등록 브랜드 이름이 됐다.LDV는 측면이 낮고 뒤쪽에 지붕이 없는 자동차 ‘배키스(Bakkies)’, SUV 및 밴으로2024.04.05 10:37
전기차는 친환경 자동차로 각광받고 있지만, 중고차 값이 낮아서 구매를 꺼리는 주요 장애물로 떠오르고 있다고 미국 경제방송 CNBC가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에서 1~5년 된 중고 전기차의 평균 가격은 지난 12개월 동안 31.8% 하락했다. 이는 비교적 노후된 내연기관 차량의 평균 가격 하락 3.6%에 비해 8배 이상 높은 수치다.전문가들은 이러한 낮은 재판매 가치가 새로운 전기차 구매에 대한 수요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한다. 아이씨 카(iSeeCars)의 수석 분석가 카를 브라우어(Karl Brauer)는 "새 자동차의 초기 가치 하락은 가장 비싼 비용 중 하나이며, 전기차의 급격한 가치 하락은 구매자들의 관심을 줄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