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09:17
영국 정부가 현대자동차의 ‘헤드라이트 눈부심’ 조사에 착수했다.3일(현지시간) 테크레이더는 영국 교통부(DfT)가 현대자동차의 조명이 너무 밝다고 주장하는 1만명의 강력한 청원에 따라 '헤드라이트 눈부심'이라는 주제에 대한 독립적인 보고서를 의뢰할 것이라고 보도했다.영국 교통부는 청원서에 대한 공식 답변에서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헤드라이트 눈부심에 대해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경찰 충돌 통계에는 근본적인 교통안전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영국 교통부는 “보고서가 운전자 눈부심의 근본 원인을 더 잘 이해하고 추가로 적절한 완화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영국 자2024.04.04 08:46
기아가 중국 옌청 위에다 공장에서 EV5 수출모델 생산을 시작했다과 카뉴스차이나가 3일 보도했다. 기아가 지금까지 생산한 소형 전기 SUV는 중국 전용 모델이었지만, 이 자동차는 좌측 및 우측 핸들 시장으로 수출될 예정입니다.EV5 지난 달 방콕 국제모터쇼(BIMS)에서 선보인바 있다. 기아 EV5는 지난해 광저우 모터쇼에서 공식 출시됐다. 이 모델은 기아가 중국에서 만든 최초의 글로벌 EV이며 800V E-GMP 플랫폼을 사용한다. 축소된 EV9처럼 보이지만 길이, 너비, 높이가 각각 4615, 1875, 1715mm이고 휠베이스는 2750mm이다.중국에서는 현재 4륜구동 버전이 없는 310Nm 토크의 프론트 액슬에 있는 160kW 전기 모터에서 전력이 공급된다. 그러2024.04.04 07:00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의 캐시 우드(Cathy Wood)는 테슬라 주가가 2000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낙관적인 전망을 보여주고 있다고 미국 투자전문매체 배런스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하지만 클린 에너지 트랜지션(Clean Energy Transition) 펀드의 퍼 레칸더(Per Lekander)는 테슬라의 가치가 주당 14달러에 불과하다고 주장하며 극명히 상반된 의견을 제시했다.우드의 2000달러 평가는 테슬라의 미래 자율주행 로보택시 사업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다. 그는 테슬라가 2027년에 약 1000만 대의 자동차를 판매하고 910억 달러의 영업 이익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로보택시 사업이 2027년에 1300억 달러의2024.04.03 12:38
일본의 자동차, 배터리 제조업체가 이르면 4월부터 전기차 배터리 관련 제조 및 사용 데이터를 공유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2일 요미우리에 따르면 경제적 안보를 위해 배터리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제조사들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유럽과 미국 등의 환경 규제 대응, 제품 신뢰성 제고, 관련 서비스 확대 목표 등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이 프로젝트는 일본 정부가 주도하는 일련의 산업간 데이터 협업 중 첫 번째 사례가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먼저 지휘할 조직이 설립되고, 이 조직은 일본 경제산업성으로부터 ‘공익 디지털 플랫폼’ 인증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이번 프로젝트에는 토요타자동차, 혼다자동차, 토요타와 파나2024.04.03 11:43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뉴스 유럽(Automotive News Europe)은 2일(현지시간) 자동차 그룹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이탈리아 토리노 미라피오리에 있는 피아트 공장에서 중국 브랜드 립모터(Leapmotor)의 저가형 전기자동차를 연간 최대 15만대 생산 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오토모티브는 립모터 차량의 생산은 2026년이나 2027년에 미라피오리 공장에서 시작될 수 있다고 전했다.스텔란티스는 지난해 10월 립모터 지분 21%를 15억 유로(한화 2조1800억원)에 매입하고, 네덜란드에 스텔란티스가 관리하는 합작 회사인 립모터 인터내셔널(Leapmotor International)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카를로스 타바레스 스텔란티스 CEO는 지2024.04.03 09:54
2024년 1분기에 스마트폰 제조 기업에 관한 두 가지 눈에 띄는 뉴스가 있다. 애플이 전기차 프로젝트를 취소했다는 소식과 샤오미가 첫 번째 전기차(EV)를 출시했다는 것이다.애플은 왜 10년의 시간을 들이고도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고, 샤오미는 자동차 시장 진출을 선언한 지 3년 만에 자동차를 만들 수 있었을까? 전문가들은 자동차 공급업체는 이러한 결과가 여러 가지 요인에 기인한다고 말했다.두 회사의 EV 생산에 대한 노력은 두 회사가 처한 환경, 지정학, 최근 몇 년간 미래 자동차 개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또한 애플과 샤오미는 자동차 사업에 대해 서로 다른 접근 방식을 취했다.애플의 ‘고가 정책’ EV 시장에 안 맞아업계2024.04.03 08:31
중국 BYD의 소형 크로스오버 전기차 모델 ‘아토(Atto)3’가 2024년 1분기 이스라엘 전기자동차 판매 1위 자리를 차지했다.2일(현지시간) 신화통신은 BYD 아토3이 1월부터 3월까지 이스라엘에서 5220대가 판매되었으며, 이는 전기 및 가솔린 자동차를 포함한 모든 차량 모델보다 높은 수치라고 보도했다.이와 함께, 다른 중국 전기차 2개 모델도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지리(Geely)의 지오메트리(Geometry) C 컴팩트 크로스오버와 BYD의 돌핀(Dolphin) 해치백이 각각 1932대와 1471대가 판매됐다.중국 브랜드는 1분기 1만 5859대가 판매되어 이스라엘 전기차 판매의 70.81%를 차지했다.한편 이스라엘 에너지부는 2일부터 발효되는 새로운 규정에2024.04.03 08:06
전기차 시장 선두주자 테슬라가 2024년 1분기 판매량 세계 1위 자리를 탈환했다. 2일 일렉트트렉에 따르면 테슬라는 1분기에 38만6000대가 조금 넘는 전기차(BEV)를 판매하여 BYD의 30만대를 앞선 것으로 밝혀졌다. 테슬라는 판매량 세계 1위를 되찾았지만 이는 전년 동기보다 8% 감소한 수치이며, BYD는 13% 증가해 추격세를 이어가고 있다.특히 BYD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까지 포함하면 신에너지 차량 판매량이 62만 6263대를 기록했다. BYD는 공격적인 가격 정책과 다양한 모델 라인업으로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으며, 테슬라의 1분기 BEV 판매량 감소는 이러한 BYD의 추격세를 여실히 보여준다.테슬라는 2024년 2분기에2024.04.02 17:14
중국 전기차 시장의 흥미로운 역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보인다. 바로 최고 전기차 판매자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비야디(BYD)가 테슬라에게 다시 왕좌를 내 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1일(현지시각)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비야디는 2023년 4분기에 최고 전기차 판매자 자리를 탈환했지만, 2024년 1분기 판매량이 43%나 감소하며 다시 테슬라에게 뒤처졌다. 이는 중국 전기차 시장의 둔화와 비야디의 가격 인하 정책, 그리고 현지 경쟁업체들의 가격 경쟁 심화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보인다.하지만 비야디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2024년 판매 목표를 360만 대로 설정했는데, 이는 지난해 판매량 대비 20% 증가한 수치다. 이2024.04.02 17:13
독일 BMW 그룹과 인도 타타테크(Tata Technologies)가 자동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합작 회사를 설립할 것이라고 인도 엔지니어링 서비스 회사가 2일에 밝혔다.인도는 볼보(Volvo), 마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허브이다. 도요타 자동차(Toyota Motor),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 Benz) 등 기업도 생산 증대를 위해 투자를 늘리고 있다.이번 BMW-타타테크의 첫 번째 파트너십 프로젝트는 자동화된 운전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대시보드 시스템을 개발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BMW 그룹과 타타테크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벤처기업으로 설립하고,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