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5 01:57
국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시장 규모는 약 100조 원에 달하며, 2030년까지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애프터마켓은 타이어, 배터리 등 교체 부품부터 오디오·내비게이션 같은 액세서리, 유지 관리 서비스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차량의 증가로 관련 부품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전자상거래가 발달하면서 온라인을 통한 부품 구매가 늘고 있는 상황이다.국내 자동차 튜닝시장은 2013년 국토교통부의 튜닝산업 진흥 대책 발표 이후 불필요한 규제 완화로 활발해지고 있다. 개인 맞춤형 차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따라 시장 규모는 2020년 약2024.09.24 17:43
알파로메오, 시트로엥, 피아트, 지프, 푸조, 램 등 15개 자동차 브랜드의 모회사인 페라리와 스텔란티스 회장인 존 엘칸이 세무 사기 조사 뒤 자산이 압류됐다.24일(현지시간) Automotive News Europe 등 외신에 따르면 엘칸 회장은 총 7500만 유로(약 1100억원) 상당의 자산이 압류된 5명 중 한 명이다 .엘칸은 사업 관련 부정행위 혐의는 받지 않았지만, 그와 그의 두 형제는 2019년에 세상을 떠난 피아트 전 사장의 아내이자 할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자산에 대해 이탈리아에서 세금을 내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엘칸의 회계사와 재산 집행자 역할을 한 스위스 공증인의 자산도 법원에 의해 압류되었다.엘칸 형제를 대리하는 변호사들은 이번2024.09.24 14:06
2024년 8월 중국은 61만 대의 차량을 수출해 2023년 8월 대비 39%, 전월 대비 10%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고 24일(현지시각) CNC가 보도했다. 1월부터 8월까지 중국은 409만 대의 차량을 수출했고, 성장률은 27%였다.2024년 상반기 중국이 가장 많은 양을 수출한 상위 10개국은 다음과 같다.러시아: 70만5514대멕시코: 32만3540대아랍에미리트: 20만3048대브라질: 19만2254대벨기에: 18만2504대사우디아라비아: 16만1261대영국: 13만7925대호주: 11만8888대필리핀: 10만4402대터키: 9만5650대중국 세관 데이터에 따르면 러시아는 현재 중국의 가장 큰 해외 자동차 시장으로, 올해 8월 중국 자동차 수출의 19% 이상을 차지했으며, 16억 달러라는 기록2024.09.24 09:05
영국 오프로드 브랜드 이네오스(INEOS)가 그레나디어(Grenadier) SUV와 그레나디어 쿼터마스터(Grenadier Quartermaster) 픽업 트럭의 생산을 중단했다. 프랑스 함바흐(Hambach) 공장에서 진행되던 조립이 멈추며, 생산 재개는 빠르면 2025년까지 지연될 가능성이 있다.생산 중단의 원인은 이네오스 자체의 문제나 기계적 결함이 아니다. 문제는 한 부품 공급업체에서 발생했으며, 이 업체가 제공하는 중요한 트림 부품의 공급이 중단된 것이 원인으로 지목됐다. 이네오스 측은 해당 공급업체의 이름이나 부품의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대체 방안 없이 공장 가동이 멈췄다고 전했다.현재 업계에서는 해당 공급업체가 리카로(Recaro)일2024.09.24 08:52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Great Wall Motor(GWM)는 베트남의 탄안 그룹(Thanh An Group) JSC와 2025년 말까지 베트남에서 자동차를 조립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현지시각) 튜이트레(Tuoi Tre) 뉴스가 보도했다. 중국 허베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GWM은 주로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과 픽업트럭을 생산한다.Car News China에 따르면, 계약에 따라 두 회사는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완전히 분해된 GWM 모델의 조립을 담당하기 위해 협력한다 .이 자동차들은 2025년 말까지 베트남에서 조립 라인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그러나 매년 얼마나 생산될지는 밝혀지지 않았다.GWM은 2023년 초에 탄안 그룹과 하발(Haval) 자동차를 유통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2024.09.23 12:36
튀르키예 무역부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수입에 조건을 엄격하게 강화한다고 22일(현지시각) 데일리뉴스가 보도했다. 20일에 관보에 게재된 이번 조치는 30일 후에 발효된다. 유럽연합(EU) 국가와 튀르키예 자유무역협정(FTA) 파트너는 새로운 규정에서 면제되고,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새로운 규정에 따르면, PHEV를 수입하는 업체는 튀르키예 7개 지역에 20개의 공인 서비스 매장을 갖춰야 하며, 최소 40명의 직원을 배치한 콜센터를 설립해야 한다. 또, 제조업체의 법적 대리인을 튀르키예에 거주하도록 선임해야 한다.EU나 튀르키예와 FTA를 체결한 국가에서 생산되지 않은 차량을 수입하려면, 산2024.09.23 11:45
아침에 출근길, 주차장에서 시동이 걸리지 않아 당황한 경험, 누구나 한 번쯤 있다. 혹은 캠핑이나 여행 중 예상치 못한 추위에 차량 배터리가 방전되어 난감한 상황에 처했던 기억도 있을 텐데. 이러한 난감한 상황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점프 스타터’이다.점프 스타터는 방전된 자동차 배터리에 강력한 전류를 공급하여 시동을 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휴대용 기기다. 과거에는 다른 차량의 배터리를 이용하여 점프를 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었지만, 점프 스타터의 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배터리를 충전하고 시동을 걸 수 있게 됐다.점프 스타터란 무엇인가점프 스타터는 크게 두 가지 기능을 수행한다.△시동 기능: 방전된2024.09.23 10:44
지난 8월, 유럽 자동차 시장은 예상치 못한 돌풍을 맞았다. 바로 루마니아 자동차 브랜드 다키아의 산데로가 유럽 베스트셀링카 자리에 오르며 전기자동차 시대 속에서도 내연기관 차량의 저력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테슬라는 전기차 부진으로 판매량이 38%나 감소해 2위에 그쳤다. 이어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 폭스바겐 티록, 르노 클리오가 뒤를 이었다. 전기차 시대 속에서 빛나는 산데로유럽 전기차 시장은 지난 8월 전년 동기 대비 약 40%라는 큰 폭의 판매 감소를 기록하며 침체기를 맞았다. 높은 차량 가격과 충전 인프라 부족 등이 전기차 대중화의 걸림돌로 작용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을 주저하게 만들었다.하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2024.09.23 08:41
일본의 주요 자동차 제조사와 부품 공급업체들이 연합하여 커넥티드 카의 사이버 보안 강화에 나섰다고 22일(현지시각) 탑기어가 보도했다. 토요타, 마쓰다, 히타치, 아이신, 덴소 등 유명 기업들이 참여한 ‘일본 자동차정보공유 및 분석센터(J-Auto-ISAC)’는 자동차 소프트웨어에 대한 표준화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최근 사이버 공격이 자동차 산업으로 확산되면서, 해커들이 자동차를 해킹하여 개인 정보를 탈취하거나, 차량 기능을 조작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현대 자동차는 수많은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제조사마다 다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어 관리가 어렵다.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2024.09.23 08:15
미국 정부가 국가 안보를 이유로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자동차 분야에서 중국산 부품 및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금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22일(현지시각) 로이터 등 외신이 보도했다. 외신은 이 조치가 월요일(9월 23일)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미국의 이같은 조치는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에 있어 중국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이를 견제하려는 움직임으로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 백악관은 중국 기업들이 미국 운전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자율주행차를 해킹할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다. 이는 국가 안보에 대한 심각한 위협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강력한 조치를 취하려는 것이다. 특히, 핵심 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