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10 22:46
기아자동차가 우수한 화물 적재 공간을 구현한 '올 뉴 모닝 밴'을 출시한다. 올 뉴 모닝 밴은 신형 모닝의 당당하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격벽과 보호봉을 설치해 925ℓ의 넓은 화물 적재 공간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차체 강성 강화, 첨단 주행안정 기술 등 신형 모닝의 우수한 제품 경쟁력도 그대로 적용됐다. 올 뉴 모닝 밴은 카파 1.0 에코프라임 가솔린 단일 모델로 출시되며, 기본형과 고급형 2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kgf·m의 동력성능을 바탕으로 리터당 15.4km의 복합연비를 실현했다. 판매가격은 ▲기본형 1070만원 ▲고급형 1100만원이다.2017.06.24 22:15
프랑스 푸조와 시트로엥을 수입판매하는 한불모터스가 오는 30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본격 개막하는 '2017 서울 모터쇼'에서 신차를 공개하고 대대적인 반격에 나선다. 지난해 주력 브랜드 푸조가 주춤하면서 성장이 정체 상태에 머물고 있지만, 서울 모터쇼를 통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푸조는 '뉴(New) 푸조 3008'을 국내에 최초로 공개한다. 중형급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모델인 '뉴 푸조 3008'은 푸조가 글로벌 SUV 시장을 공략하기 개발한 핵심 모델로, 지난 2016년 파리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이래 약 10만대 이상의 글로벌 판매를 기록한 인기 모델이다. 새로운 그릴 디자인으로 대표되는 강렬해진 디자인과2017.06.24 04:08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및 전장-IT 전문기업 캠시스가 '2017 서울모터쇼'에 이어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7 상하이 모터쇼'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상하이 모터쇼는 2년마다 개최되는 행사로 '베이징 모터쇼'와 함께 중국의 양대 모터쇼로 평가된다.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 내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한 완성차 업체들의 참가율이 높은 전시회다. 특히 올해에는 전시면적을 40만㎡로 넓혀 최대규모로 개최된다.캠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고객사 맞춤형으로 개발 가능한 차량용 후방 카메라부터 카메라기반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차량 인포테인먼트(IVI)등 스마트카 솔루션과 관련된 제품2017.06.24 04:08
오는 9일까지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각 참가업체들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엔진, 파워트레인, 각종 부품, 신기술 등을 함께 전시하고 있다.특히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자동차의 작동원리에 대해 알 수 있는 교육 목적의 전시물이 많아 학생들과 일반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제1 전시장에서 완성차뿐만 아니라 IT, 부품업체의 전시도 함께 살펴 볼 수 있다.완성차업체에서는 기자동차 '니로'에 탑재된 내장부품과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의 구동원리를 알 수 있는 프레임을, 르노삼성은 'QM6'에 탑재된 부품과 사륜구동의 작동원리를 소개하는 프레임을 전시한다.쌍용차는 이번 모터쇼2017.06.24 04:07
기아자동차 K3 풀 체인지 모델의 도로주행 테스트 모습이 14일 오후 경기도 파주 일대에서 포착됐다. 프로젝트명 BD는 기아자동차의 준중형 K3의 후속 모델로 이르면 내년 3월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K3 후속 모델은 지난 2012년 출시 후 약 6년 만에 언더보디를 제외하고 완전히 바꾼 모델로 알려졌다. 이날 포착된 차량은 4개로 나눠진 헤드램프에 기아차의 상징인 호랑이코 형상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가로 형태였다. 특히 휠에는 기아의 로고가 선명하게 박혀 있었다. 또한 촬영을 시작하자 K3 후속모델은 속력을 올리며 앞으로 치고 나가는 모습이 이전 K3 성능보다는 한 수 위인 듯 보였다. 한편 국내에서 판매 중인 K3 디젤 모델이 16002017.06.24 04:06
‘113 대 2’, 이는 지난 21일 중국에서 개막한 2017 상하이모터쇼와 최근 폐막한 서울모터쇼에 등장한 신차를 비교한 수치다. 이들 모터쇼는 비슷한 시기에 열렸지만 상하이모터쇼에 등장한 신차는 서울모터쇼보다 50배나 많다.상하이모터쇼 폐막 사흘을 남겨둔 25일 자동차 업계에서는 서울모터쇼 등 국내 모터쇼에 대한 미래 발전 방향을 재검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서울모터쇼는 매번 ‘신차 가뭄’에 시달리고 있는데다 콘텐츠도 부족해 개성이 없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페라리와 람보르기니 등 슈퍼카 업체를 비롯해 롤스로이스 등 최고급 럭셔리 브랜드가 한국을 외면하는 이유를 단순히 시장 크기로만 해석할 문제가2017.06.24 03:44
크라이슬러 자동차가 일본 시장에서 내년 철수한다는 보도와 관련, FCA(Fiat Chrysler Automobiles) 재팬은 19일 "아직까지 결정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회사는 "지프에 경영 자원을 집중한다는 방침을 공표했지만 크라이슬러 차량의 일본 시장 철수에 대해 결정한 사실이 없다"며 "크라이슬러의 일본 시장 활동에 대해서는 향후 결정되는 대로 보고하겠다"고 덧붙였다. FCA 재팬은 이탈리아 피아트와 미국 크라이슬러의 일본 법인이 합병해 설립됐다. 현재 알파, 크라이슬러, 피아트, 지프, 아바쓰의 5개 브랜드를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2017.06.24 03:43
한국에서 일본의 자동차 메이커가 호조세를 기록하고 있다. 2017년 1월부터 5월까지 일본차의 누적 판매 대수는 1만6245대로 전년 동기 대비 29.4%나 증가했다. 이와 함께 최근 들어선 신정부의 새로운 자동차 정책이 일본차의 호조세를 더욱 증폭시킬 것이라며 일본 금융 전문 매체인 주 온라인이 22일 전망했다. 해외브랜드의 한국 자동차 시장 5월 판매량을 살펴보면, 혼다가 1169대로 BMW(5373대)와 메르세데스-벤츠(5063대)의 뒤를 이어 3위에 올랐다. 렉서스와 도요타는 각각 864대와 852대를 판매해 6위와 7위를 차지했다. 또한 한국 수입차 시장에서 렉서스, 도요타, 혼다, 닛산, 인피니티 등 일본계 브랜드의 점유율은 17.22%를2017.06.24 03:42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 대결에 롯데칠성음료 '핫식스'가 긴장감을 더했다. 25일 롯데칠성음료는 에너지음료 ‘핫식스’를 앞세워 레이싱대회 스포츠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핫식스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이슈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06년부터 레이싱대회인 ‘넥센 스피드레이싱’의 공식음료후원사로 활약한 롯데칠성음료는 22~23일 이틀간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진행된 1라운드에 참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무제한급으로 펼쳐지는 레이싱 대결, 거침없이 질주하라! 핫식스로 열정하라!’라는 콘셉트와 함께 신설된 ‘핫식스 슈퍼랩’의 타이틀 후원에 나섰다. 핫식스 슈퍼랩은 튜닝 범위, 자동차 종류, 마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