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8 11:05
클라우디아 셰인바움(Claudia Sheinbaum) 멕시코 대통령이 멕시코에서 전기 자동차(EV) 생산에 관한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했다고 17일(현지시각) 멕시코뉴스데일리가 보도했다. 이 새로운 프로젝트는 멕시코가 세계 주요 자동차 생산국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기술 혁신과 청정 에너지 전환을 강조한 대통령의 100대 공약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셰인바움 대통령은 지난 1일 멕시코시티의 소칼로에서 열린 취임 연설에서 처음으로 이 계획을 언급했다. 그는 “멕시코인들은 창의성, 결단력, 그리고 유연함을 갖추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멕시코에서 100% 전기로 작동하는 작고 접근 가능한 자동차, '올리니아(Olinia)'를 생산할 것이2024.10.18 09:42
애플의 야심찬 자동차 프로젝트는 결국 좌초되었지만, 그 과정에서 탄생한 기술은 한 기업을 세계적 전기자동차 강자로 만들었다. 바로 중국의 BYD다. 애플은 2017년, 당시 잘 알려지지 않았던 무명의 BYD와 손잡고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개발에 나섰다. 안전하고 강력한 배터리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애플의 노력은 BYD에게는 기회였다. BYD는 애플과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 중이던 ‘블레이드(Blade) 리튬-철-인산(LFP) 배터리 기술’을 고도화하고, 이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애플은 BYD와의 협업을 위해 배터리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팀을 꾸렸다. 이 팀은 BYD의 엔지니어들과 함께 긴밀하게 협력하며2024.10.18 09:05
현지시각 14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4 파리모터쇼는 단순히 신차를 공개하는 자리를 넘어, 유럽 전기차 시장을 강타하는 중국 브랜드의 공세에 대한 대응 무대를 보여주는 행사로 주목받았다. 유럽 자동차 산업은 중요한 전환점에 서 있으며, 이번 모터쇼를 통해 그 변화의 흐름을 엿볼 수 있었다. 과거와 미래가 교차하는 순간이자, 미래의 자동차 시장을 대비하는 유럽의 전략이 드러난 자리였다.BYD와 같은 중국 전기차 제조사들은 가격 경쟁력과 혁신적인 기술을 앞세워 유럽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입하고 있다. 특히 BYD 돌핀과 씰(Seal) 모델은 저렴한 가격과 긴 주행거리로 전기차의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BYD 돌핀은 유2024.10.18 08:54
스텔란티스 CEO 카를로스 타바레스가 유럽 자동차 산업의 미래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과 17일(현지시각) 카스쿠프가 보도했다. 그는 파리모터쇼에서 오토뉴스(Auto News)에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들의 유럽 시장 진출이 유럽 자동차 산업의 과잉 생산 문제를 심화시키고, 결국 일부 공장 폐쇄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유럽의 과잉 생산 원인은 전반적인 자동차 수요 감소, 전기차로의 전환 가속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중국 기업들의 공격적인 투자가 주요 원인이다.유럽연합(EU)는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수입 관세를 인상하여 자국 산업을 보호하려 했지만, 중국 기업들은 유럽 내 생산 시설을 확대하며 이러한 조치를 회피하고2024.10.18 08:35
중국이 대형 배기량 연료차량에 대한 수입 관세를 인상하는 방안을 거듭 밝혔다. 중국 상무부 대변인 허야둥(He Yadong)은 17일(현지시각) 기자회견에서, “대형 엔진을 탑재한 연료 자동차 수입에 대한 관세 인상과 관련된 대책을 연구하고 있으며, 관련 요소를 검토한 후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조치는 유럽연합이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한 데 대한 맞대응으로 해석된다. 중국 정부는 유럽연합의 조치가 불공정하다고 판단하고, 자국 산업 보호를 위해 이러한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보인다.대형 배기량 연료차량 관세 인상은 주로 유럽과 미국 등의 고급차 브랜드에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BMW, 메르세2024.10.18 00:11
롤스로이스모터카가 17일, 인천 인스파이어 호텔에서 자사의 슈퍼 럭셔리 SUV 라인업인 ‘컬리넌 시리즈 II’와 ‘블랙 배지 컬리넌 시리즈 II’를 한국에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컬리넌 시리즈 II는 기존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광범위한 변화가 적용됐다. 새로운 디자인 요소는 물론, 도심 생활에 초점을 맞춘 세련된 스타일과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맞춤형 기술 통합이 특징이다. 특히, 롤스로이스는 젊어진 고객층과 직접 운전하는 비율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차량의 성능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했다.외장 색상으로는 고급스러운 갈색 대리석에서 영감을 얻은 엠퍼라도르 트러플(Emperador Truffle)이2024.10.17 17:32
영국이 유럽연합(EU)과는 달리 중국산 전기자동차(EV)에 대한 관세 부과를 거부하며 독자적인 노선을 걷고 있다. EU가 중국산 EV에 대한 반덤핑 조사를 통해 관세 부과를 결정한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16일(현지시각) 테슬라티에 따르면, 영국 무역부 장관 조나단 레이놀즈는 영국이 자국 산업 보호보다 개방적인 무역 정책을 추구하며, 중국과의 무역 관계 강화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영국 산업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며, 자국 산업계에서 중국산 EV 수입에 대한 불만이 제기되지 않았기 때문에 관세 부과의 필요성이 없다고 강조했다.영국 정부는 브렉시트 이후 독자적인 무역 정책을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2024.10.17 09:42
최근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 인상 등의 영향으로 유럽 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토요타와 렉서스가 전기자동차(EV) 판매 호조를 기록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24년 상반기에는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며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16일(현지시각) 오토조쉬에 따르면, 토요타와 렉서스는 유럽 시장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가 전년 대비 37% 증가하고, 순수 전기차 판매도 28% 성장하는 등 전동화 모델 판매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토요타 C-HR의 출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 증가에 큰 기여를 했다.이러한 성과는 토요타의 다양한 전동화 모델 라인2024.10.17 09:15
올리버 집세 BMW 그룹 CEO가 유럽연합(EU)의 2035년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 조치에 강하게 반발하며, 이는 유럽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약화와 중국 배터리 의존 심화를 야기할 것이라고 16일(현지시각) 인사이드EV가 보도했다.2023년 4월 발효된 EU의 규제는 2035년부터 모든 신차의 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들도록 요구하며, 사실상 내연기관차의 판매를 금지한다. 집세는 이 조치가 유럽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중국 배터리에 대한 의존도를 높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집세는 “종합적인 CO₂ 감소 패키지의 일환으로 2035년 100% 전기차 목표를 수정하면 유럽 OEM이 배터리에 대한 중국 의존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파리 모2024.10.17 09:05
프랑스의 대표 자동차 브랜드 르노를 이끌고 있는 파브리스 캄볼리브 CEO는 자동차 업계에서 9개국 이상에서 경력을 쌓은 글로벌 리더다. 지난 2020년 아르카나(구 XM3) 출시 당시 한국을 방문한 바 있는 그는, 올해 다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르노의 전동화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지난 15일 현지시각 캄볼리브 CEO는 파리모터쇼에서 진행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와의 인터뷰에서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특히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극복해나가는 방법을 한국에서 많이 배운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 시장의 역동성과 도전적인 환경에서 얻은 경험들이 르노의 글로벌 전략에 중요한 통찰을 제공한다고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