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7 10:24
제너럴 모터스(GM), 크루즈, 포드, 토요타, 현대자동차, BYD, 혼다, 니오, 볼보, 다임러, 재규어 랜드로버, 애스틴 마틴, SK, 소니, 바이두, 얀덱스, 아브라이드... 우버와 손잡고 모빌리티 산업을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이다. 우버는 전기자동차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단순한 택시 호출 서비스를 넘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모빌리티 생태계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야심찬 계획이다.전기차 중심의 모빌리티 플랫폼, 자율주행 분야 주력우버는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 도입을 확대하고, 친환경적인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주도 분야는 전기차와 연관된 사업이2024.10.07 06:02
폭스바겐의 올리버 블루메 CEO가 유럽연합(EU)의 중국산 전기차 관세 부과 결정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블루메 CEO는 6일(현지시각) 독일 일요 신문 빌트 암 존탁과의 인터뷰에서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징벌적 관세 대신, 유럽에 투자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들에게는 관세 혜택이 주어져야 한다”며 EU의 결정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앞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1년간의 반보조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최대 45%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중국 정부의 불공정한 보조금 지급에 대한 대응 조치로, 유럽 자동차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 하지만 독일을 비롯한 일부 회원국들은 이러2024.10.07 05:49
유럽연합(EU)은 지난주 실시된 투표에서 10개 회원국이 찬성, 5개 회원국이 반대, 12개 회원국이 기권하여 중국산 전기자동차(EV)에 최대 45%의 관세를 부과할 수 있게 됐다. 유럽 위원회는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국가 보조금에 대한 1년간 조사 결과에 따라, 이번 달 말부터 향후 5년간 최대 45%의 관세가 부과할 수 있다. SAIC(MG, LDV 등의 모회사)와 Geely(볼보, 폴스타, 로터스, LEVC, 지크르, 링크앤코 등의 브랜드를 통제) 등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각각 35.3%와 18.8%에 달하는 가장 높은 관세를 부과받는다. BYD는 17%, 중국에서 차량을 수출하는 테슬라에게는 7.8%게 부과된다. 이 세금은 현재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중국산2024.10.04 22:02
KG모빌리티(KGM)가 자율주행 전문기업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특히 KGM이 SWM(에스더블유엠)과 협력해 개발한 국내 최초 심야 자율주행 택시 '코란도 이모션(현 코란도 EV)'이 지난달 서울 강남구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에서 운송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상용화 단계에 접어들었다.KGM과 SWM은 2022년 도심 주행 레벨4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KGM은 차량 제어 및 동적 정보 관련 기술을 제공했고, SWM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해 자율주행차량을 개발했다. 이번 협력으로 자율주행 택시는 도심 내에서 탑승객이 원하는 곳으2024.10.04 19:49
현대자동차가 자율주행 기술 기업 웨이모(Waym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웨이모의 6세대 완전 자율주행 기술인 ‘웨이모 드라이버(Waymo Driver)’를 아이오닉 5에 적용하고, 해당 차량을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인 ‘웨이모 원(Waymo One)’에 투입할 계획이다.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공장인 조지아 소재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현대차는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웨이모 원 서비스의 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양사는 2025년 말부터 초기 도로 주행 테스트를 거쳐 수년 내에 웨이모 원 서비스에서 아이오닉 5를 운영할 목표를 세우고 있다.호세 무뇨스 현대차2024.10.04 12:39
스텔란티스의 이탈리아 생산량이 2024년 9월까지 전년 동기보다 40.7% 감소했다고 4일(현지시각) ItalPassion이 보도했다. 승용차와 상용차 모두 생산량이 줄었으며, 특히 모데나 공장의 경우 75.8%나 감소하는 등 심각한 상황이다. 이러한 생산 감소는 이탈리아 스텔란티스의 모든 공장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연말까지 총 생산량이 50만 대 이하로 떨어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생산 감소의 원인으로는 전기자동차로의 전환과 유럽 자동차 시장의 침체가 지목된다. 스텔란티스는 전기차에 대한 수요 부진에 직면하며 전기차 생산량 또한 감소하고 있다. 특히 토리노 미라피오리 공장의 전기차 피아트 500e 생산량이 68% 급감하며 이러한2024.10.04 12:20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수년간 약속해 온 자율주행 택시, '사이버캡' 공개를 앞두고 있다. 오는 10월 10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행사에서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FSD) 기술과 함께 사이버캡 프로토타입이 공개될 예정이다.왜 로보택시가 중요한가테슬라가 로보택시에 집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로보택시를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보고 있다.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경쟁이 심화되면서 테슬라는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한 주력 사업을 확보하려 한다. 테슬라는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집중하며 자율주행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 로보택시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물이다.이번 행사에서 주목되는 부분들테슬라의 로2024.10.04 08:40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자동차, 특히 전기동차에 대한 관세 부과를 검토하면서 유럽 자동차 산업 내부에서 찬반 논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고 3일(현지시각) 탑스피드가 밝혔다. 최대 45%까지 관세가 부과될 수 있다는 전망에, 유럽 자동차 시장의 주요 국가인 독일이 강력하게 반대하고 나서면서 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왜 독일은 중국산 전기차 관세에 반대하나독일은 폭스바겐,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의 본고장이다. 이들 기업은 중국 시장에서 상당한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특히 중국은 폭스바겐과 메르세데스-벤츠의 최대 시장 중 하나이다. 독일이 중국산 전기차에 관세 부과를 반대하는 것은 크게2024.10.04 08:20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 토요타가 북미 지역 전기자동차(EV) 생산 계획을 연기했다고 3일(현지시각) 카스쿠프 등 외신이 보도했다. 당초 2025년으로 예정되었던 켄터키 공장에서의 3열 전기 SUV 생산이 2026년 중반으로 늦춰진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북미 지역의 EV 판매 성장 둔화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토요타는 더욱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하게 되었으며, 결과적으로 생산 일정을 조정하게 되었다. 토요타는 이미 켄터키 공장에 13억 달러(약 1조7000억원)를 투자하며 EV 생산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하지만 3열 전기 SUV뿐만 아니라, 2030년까지 북미에서 생산할 계획이었던 전기 렉서스 SUV도 일본에서 수입될2024.10.03 06:11
자동차 제조업체 거함 토요타가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항공기 개발 기업인 Joby Aviation에 5억 달러(약 6600억원)를 투자하며 미래 모빌리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2일(현지시각) 에어포트 테크놀로지가 밝혔다. 이번 투자는 두 회사 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전기 항공 택시 상용화를 앞당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토요타와 Joby는 이미 7년 동안 협력 관계를 이어오며 전기 항공 택시 개발에 힘써왔다. 토요타는 Joby에 3억9400만 달러(약 5200억원)를 투자한 바 있으며, 이번 추가 투자를 통해 양사는 상업적 제조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Joby의 CEO 조벤 비버트는 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