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2 10:35
독일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가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국의 자율주행 스타트업 모멘타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일(현지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는 모멘타의 ‘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ADAS)’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최소 4개의 신형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모멘타에 상당 규모의 투자를 단행할 예정이다.이번 협력을 통해 모멘타는 메르세데스의 핵심 기술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특히, 모멘타가 개발한 ADAS 소프트웨어는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 기능과 유사한 수준의 첨단 기능을 제공하며, 중국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메르세데2024.11.22 11:03
승차 공유 기업 우버가 중국의 자율주행 스타트업 Pony.ai의 IPO에 참여하며 로보택시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21일(현지시각)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우버는 Pony.ai의 IPO에서 1000만 달러(약 140억원) 상당의 주식을 매입할 계획이며, 향후 Pony.ai의 기술을 활용하여 미국 외 지역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Pony.ai의 IPO는 당초 이번 주에 가격이 확정될 예정이었으나, 규제 당국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일주일 연기되었다. 이번 IPO를 통해 Pony.ai는 최대 2억6000만달러(약 3600억원)의 자금을 조달할 것으로 예상된다.우버는 이미 웨이모, 위라이드 등 다양한 자율주행 기업들과 협력하2024.11.20 12:31
일본의 주요 트럭 제조사인 이스즈, 히노, 미쓰비시 후소, UD트럭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신토메 고속도로에서 레벨 4 자율주행 대형 트럭의 실증 실험을 시작했다고 19일(현지시각) 저스트오토가 보도했다. 이는 일본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이루어지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통한 물류 효율성 증대와 운전자 부족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한다.2021 회계연도부터 2025 회계연도까지 진행되는 프로젝트는 일본 정부의 경제산업성(METI)과 국토교통성(MLIT)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추진된다. 이스즈, 히노, 미쓰비시 후소, UD트럭 등 일본을 대표하는 트럭 제조사들은 물론, 도요타 통상, 어드밴스드 스마트 모빌리티, 인2024.11.20 12:08
테슬라는 오랫동안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으며, Full Self-Driving(FSD) 소프트웨어와 로보택시를 통해 자율주행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해왔다. 테슬라의 이러한 야심찬 목표는 투자자들에게 큰 기대감을 안겨주었고, 테슬라의 시가총액을 1조 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19일(현지시각) 인사이드EVs에 따르면, 테슬라의 기업 가치 중 무려 80%가 자율주행 기술의 성공 여부에 달려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는 것이다. RBC 캐피탈의 톰 나라얀 분석가는 테슬라의 로보택시 사업이 기업 가치의 44%, FSD가 33%를 차지한다고 분석했다. 즉, 테슬라가 자율주행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지 못한다면,2024.11.20 11:42
스위스의 물류용 자율 주행 솔루션 기업 록소(Loxo)가 독일 뮌헨에 새로운 자회사를 설립하며 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고 19일(현지시각) 로보틱스오토메이션뉴스가 보도했다. 2021년 설립된 록소는 이미 스위스에서 레벨 4 자율주행 기술을 상용화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 독일 진출을 통해 유럽 물류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독일은 강력한 물류 시장과 첨단 자동차 인프라, 자율 주행 관련 진보적인 법률을 갖추고 있어 록소의 자율 주행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한 최적의 시장으로 평가된다. 특히, 독일의 중간 마일 물류 시장은 2032년까지 5040억 달러(약 70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어 엄청난 성장2024.11.19 11:24
테슬라가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에 한 발 더 다가섰다. 18일(현지시각) 미국 차기 정부인 트럼프 정권 인수위원회가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 움직임을 가시화하면서, 테슬라의 핵심 기술인 FSD(Full Self-Driving)를 탑재한 로보택시 상용화가 앞당겨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기대감으로 테슬라의 주가가 급등하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동안 자율주행차 개발의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는 복잡하고 제한적인 규제였다. 각 주마다 다른 규제 기준이 적용되어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하지만 미국 정부는 이러한 규제를 완화하고, 자율주행차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새로운 연방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일론 머2024.11.19 09:23
올해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마지막 대규모 모임인 광저우 모터쇼(11월 15일~24일)는 자율주행과 인공지능 기술을 둘러싼 치열한 경쟁의 장으로 변모했다. 특히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가 내년 1분기 중국 시장에 완전 자율주행차 출시를 예고하며, 중국 업체들의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대한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지커(Zeekr)의 첸 치(Chen Qi)는 “중국 엔지니어들의 뛰어난 기술력을 강조하며, 중국 시장의 독특한 도로 상황과 규제를 고려한 자율주행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테슬라 FSD 기술, 중국 업계에 영감을 주다테슬라의 FSD(Full Self-Driving) 기술은 카메라와 대형 AI 모델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운전 결정을 내2024.11.18 15:2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가 완전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연방 프레임워크를 수립하고, 교통부의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라는 17일(현지시각) 외신 보도에 테슬라 주가가 시간 외 거래에서 4% 이상 상승했다. 인수위의 이같은 자율 주행에 대한 규제 완화는 로보택시 등 테슬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의 주요 지지자였으며, 지금은 그의 최측근이다. 머스크와 비벡 라마스와미는 최근 발표된 정부 효율성부(DOGE)를 이끌고 있으며, 정부 지출 낭비를 줄이는 임무를 맡았다. 트럼프 당선인 인수위는 자율주행차 규제를 위한 부서의 프레임워크를 개발할 리더를 찾고2024.11.13 08:34
웨이모가 로스앤젤레스에서 로보택시 서비스를 대중에게 전면 개방하며 자율주행 시대를 한층 앞당겼다고 12일(현지시각)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로스앤젤레스 시민들은 하루 24시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웨이모의 자율주행차를 호출하여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웨이모는 로스앤젤레스 시내 곳곳을 서비스 지역으로 설정하여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높였다. 산타모니카, 할리우드대로, USC 등 다양한 지역에서 웨이모 로보택시를 만나볼 수 있다. 웨이모는 대기자 명단을 없애고 연중무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웨이모가 로스앤젤레스에서 제한적인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한 지 불과 8개월 만에 약 30만 명이 대기자 명단에 등록했다. 이2024.11.12 09:38
구글의 자율주행차 개발 자회사 웨이모(Waymo)가 자율주행 기술 혁신을 위한 새로운 AI 연구 모델 'EMMA'를 공개했다고 11일(현지시각) 이코노타임스가 보도했다. EMMA는 다양한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모달 학습 방식을 통해 자율주행 시스템의 의사 결정 능력과 실시간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웨이모는 EMMA 모델을 통해 자율주행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율주행을 실현할 계획이다.엔드 투 엔드 학습: EMMA는 카메라 이미지, 텍스트 데이터 등 다양한 정보를 종합하여 직접 주행 명령을 생성한다. 이를 통해 기존 시스템보다 더욱 유연하고 자연스러운 주행이 가능해진다.통합 언어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