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9 09:25
중국의 자율주행 기술 기업 위라이드(WeRide)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신규 주식 공모(IPO)를 신청했다고 28일(현지시각) PYMNTS가 보도했다. 위라이드는 미국 증시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위라이드는 제출 서류에서 중국 정부의 규제 강화로 인한 운영 불확실성을 가장 큰 위험 요소로 지적했다. 중국 정부는 해외 상장 기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민감한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위라이드는 지난해 2억 6800만 달러(약 3600억원)의 손실을 기록하는 등 아직 수익성을 확보하지 못한 상태다.위라이드의 상장은 2021년 디디 글로벌의 상장 이후 중국 기업의 가장 큰 규모의 상장이 될 수 있다.2024.07.26 10:48
제너럴 모터스(GM)의 자율주행 기술 부문인 크루즈가 올해 말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완전 자율주행 서비스를 재개할 예정이라고 25일(현지시각) 블룸버그 등 외신이 밝혔다. 앞서 발생한 사고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되었던 크루즈는 캘리포니아주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아 다시 한번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에 도전한다.자율주행 기술 개발은 현재 자동차 업계의 최대 화두 중 하나다. 특히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FSD)’ 베타 프로그램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GM의 크루즈와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선두 주자’ 테슬라는 FSD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도로에서 자율주행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꾸준한 소프트웨어2024.07.25 10:15
테슬라의 완전 자율주행시스템(FSD)이 올해 안에 중국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글로벌 전기자동차(EV) 시장 판도가 변화될 전망이다.24일(현지시각) 글로벌타임즈에 따르면 최근 미국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는 중국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아 중국에서 FSD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중국 정부가 외국 기업의 첨단 기술 도입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고, 국제적인 기술 교류를 장려하고 있음을 시사한다.중국 정부는 테슬라의 FSD 승인을 통해 자국 EV 산업의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실제로 중국은 이미 메르세데스, BMW 등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과 함2024.07.24 10:25
일본 최대 자동차 회사 토요타가 자사 차량에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23일(현지시각) 유투데이가 보도했다.토요타 블록체인 랩이 최근 발표한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토요타는 퍼블릭 블록체인에 모빌리티를 도입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기고,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며, 자동차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요타는 블록체인 기술 도입으로 자동차 산업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토요타 블록체인 랩은 ‘차량 내 오류 발생때 계정 손실’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ERC-4337 이더리움 표준’을 기반으로2024.07.22 14:30
스웨덴의 볼보(AB Volvo)는 미국 칩 제조업체 엔비디아(Nvidia)와 협력하여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트럭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21일(현지시각) 로이터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작년에 테슬라가 손을 뗐던 엔비디아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볼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트럭 제조업체이다. 이번 계약은 수년간 지속될 장기적인 파트너십이며,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와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즉시 작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재정적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볼보는 이미 작년에 최초의 캐빈 없는 자율주행 트럭인 베라(Vera)를 선보였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볼보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2024.07.18 15:42
두바이에서 무인 트럭의 시험 운행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18일(현지시각) 타임아웃이 보도했다. 이번 시험 운행은 두바이 사우스와 에보카고(Evocargo)가 협력하여 진행되었으며, 트럭은 개발 지역 주변의 정해진 경로를 안전하게 주행했다.무인트럭은 자동 조종 시스템을 사용하여 주변 물체와 사고를 감지하고 충돌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후진 주차, 회전 및 후진 회전과 같은 다양한 주행 작업을 수행하도록 명령받았으며, 제어판과 원격으로 모니터링되는 방식으로 시험됐다.두 번째 단계에서는 일반적인 도로 환경에서 트럭이 화물을 운송하는 시험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트럭이 다양한 교통 상황을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는지2024.07.17 08:57
제너럴 모터스(GM)와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SAIC의 합작 투자사가 최근 중국에서 테슬라 FSD(완전 자율주행) ‘경쟁자’를 출시했다고 16일(현지시각) 테슬라라티가 보도했다. GM-SAIC 합작법인인 ‘팬 아시아 기술 자동차 센터 (PATAC, 파택)’은 이날 ‘Navigation on Pilot(NOP)’ 이라는 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ADAS)을 상하이에서 선보였다.GM-SAIC의 NOP는 추월, 차선 변경, 램프 온/오프 램프 주행이 가능한 ‘레벨 2+ ADAS 시스템’이다. NOP 시스템은 중국 출시에 앞서 있는 것으로 알려진 테슬라의 FSD와 비교된다.테슬라는 올해 초 중국에서 FSD 테스트에 대한 임시 승인을 받았다. 이 소식이 알려진 직후, 테슬라는 중국 도로에서2024.07.04 13:18
메르세데스-벤츠의 자율 주행 책임자 조첸 하브(Jochen Haab)는 테슬라의 공격적 자율 주행 기술 출시 방식을 비판했다. 그는 3일(현지시각) 드라이브와 인터뷰에서 “단계적 접근 방식이 필수적이며, 신뢰 구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하브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이 과도한 약속과 미달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테슬라의 ‘시끄러운 마케팅’이 일부 운전자들이 시스템의 실제 능력을 과대평가하여 위험한 행동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메르세데스-벤츠는 자율 주행 기술 개발에 있어 보다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이 회사는 레벨 3 자율 주행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훈련된 직원만을 대상으로 베타 테스2024.07.02 16:02
아마존 자회사인 자율주행차 기업 죽스(Zoox)가 올 여름부터 텍사스 오스틴에서 자율주행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1일(현지시각) kvue가 보도했다. 이로써 죽스의 자율주행차는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마이애미에 이어 네 번째 미국 도시에서 운행하게 된다.죽스는 개조된 자동화 토요타 하이랜더와 같은 차량을 사용하여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차량에는 안전 운전자가 탑승하여 테스트 과정을 감독하고 필요시 개입할 수 있다.죽스는 자율주행차가 운전의 미래이며, 안전하고 효율적이라는 입장이다. 회사 측은 자율주행차가 인간 운전자보다 사고 위험이 훨씬 낮으며, 미래에는 충돌을 85%까지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또한, 자율주행차2024.07.01 11:47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엔지니어들은 완전 자율주행차가 나오기까지는 아직 ‘40년 또는 50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1일(현지시각) 호주의 자동차 전문매체 체이싱카에서 엔지니어들은 승객이 아무런 조작 없이 차량에 탑승할 수 있는 단계인 미국자동차기술협회(SAE)의 레벨 5 자율주행을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전 세계 제조업체와 회사의 엔지니어들이 ‘레벨 5 자율주행’을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는 최초의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먼 미래에 실현될 것이라고 메르세데스-벤츠의 자율주행 수석 엔지니어인 마티아스 카이저는 전했다.메르세데스-벤츠 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