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3:48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니오(Nio)는 최근 전기차(EV)용으로 설계된 최초의 반고체 배터리 팩 제품의 상용화를 발표했다고 ETN 뉴스가 16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보도에 따르면 150kWh 반고체 배터리 팩은 이달 초 중국 장쑤성 난징에 있는 회사 시설의 생산 라인에서 나왔다.반고체 배터리 팩은 최대 1055km의 주행 거리를 지원하기에 충분한 260Wh/kg의 에너지 밀도를 제공한다. 이들 배터리는 이달 말부터 니오의 국내 배터리 교환 네트워크에 공급될 예정이다.이 150kWh 반고체 배터리 팩의 첫 공개는 2021년 '니오 ET7' 전기 세단에 등장한 니오데이'Nio Day' 2020 이벤트에서 이루어졌다. 회사 측은 이미 작년에 자사 전기 자동차에 150kWh 배2024.04.15 16:43
중국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들은 최신 모델에 전고체 배터리를 빠르게 채택하고 있으며, 업계 전문가들은 2030년까지 차세대 배터리에 이 우수한 솔루션이 완전히 사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차이나데일리가 1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IM L6, 초고속 충전 전고체 배터리 탑재상하이자동차그룹(SAIC)의 전기차 브랜드인 아이엠모터스(IM Motors)는 지난 주 L6 세단의 사전 판매를 시작하며 소위 초고속 충전 전고체 배터리를 강조했다. 배터리가 장착된 세단의 가격은 33만 위안(4만5600달러) 미만이 될 것이라고 자동차 제조업체는 발표했다.L6의 배터리는 기술적으로 액체 전해질과 고체 전해질을 모두 통합한 반고체 배터리다. SAIC의 지2024.04.15 14:27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인도 배터리 제조업체 엑사이드 인더스트리(Exide Industries)의 주가가 향후 10년 동안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15일(현지시각) CNBC TV18(CNBC와 TV18 합작)에 따르면 이 같은 '엑사이드'의 주가 급등은 인도 정부의 전기 자동차(EV) 국산화 정책과 '엑사이드'의 강력한 자동차 및 산업 고객과의 파트너십, 기술 제휴, 그리고 초기 진출 이점 등 여러 유리한 요인이 작용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모건스탠리는 '엑사이드'의 투자 등급을 비중확대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 가격을 485 루피(6.47달러)로 제시했다. 이는 지난 12일 기준 마지막 종가인 397.70 루피 대비 22% 높2024.04.12 14:59
세계적인 전기차 시대가 열리면서 배터리 산업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유럽 또한 예외가 아니며, 꾸준히 증가하는 배터리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새로운 기술과 전략적 결정11일(현지시각) 배터리뉴스에 따르면 유럽 배터리 산업은 새로운 기술과 전략적 결정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24년에는 신기술, 공급망, 지속가능성 및 재활용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가 예상된다.새로운 배터리 기술 개발유럽은 리튬 이온 배터리,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 등 기존 기술 개발과 더불어 금속 이온, 금속 황, 금속 공기, 산화환원 흐름 배터리와 같은 대체 배터리 기술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전고체2024.04.12 13:42
중국 자동차 회사 GAC는 2026년부터 고급 브랜드 전기차(EV)에 1000km 이상 주행 가능한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할 계획이다. 이는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크게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12일(현지시각) 중국 전기차 산업 전문 뉴스 사이트 CnEVPost (China NEV Post)에 따르면 GAC의 전고체 배터리는 400Wh/kg 이상의 에너지 밀도를 자랑하며, 이는 현재 최첨단 액체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50% 이상 향상된 수치다. 또한, 체적 에너지 밀도도 52% 증가했다.이러한 높은 에너지 밀도 덕분에 GAC 고급형 전기차는 한 번 충전으로 1000km 이상 주행할 수 있게 된다. 이는 현재 대부분의 전기차보다 훨씬 긴 주행 거리이며, 운전자에게 큰 편의를 제2024.04.11 17:53
전기차(EV) 시장의 급격한 성장은 배터리 기술의 중요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투자자들은 10만 달러를 100만 달러로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으며, 배터리 주식은 이러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유망한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11일(현지시각) 미국의 투자전문매체 인베스터플레이스는 배터리 주식은 투자하기 좋은 적기라며 앨버말 등 3개의 배터리 관련 주식을 소개했다. 1. 리튬 채굴업체 앨버말 (ALB)세계 최고의 리튬 채굴업체 중 하나로서 2023년 매출 31%, 수익 1% 증가를 기록하며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앨버말은 2024년에는 자본 지출을 줄이고 미래 투자를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리튬 가격 변동, 경쟁 심화, 기술 변화 등의 위험2024.04.11 14:54
리튬이온 배터리 음극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조사업체 마켓앤마켓츠에 따르면, 리튬이온 배터리 음극재 시장은 2023년 120억 달러에서 2028년 465억 달러로 연평균 31.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성장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른 수요 증가가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에 비해 배터리 용량이 크고, 따라서 음극재의 사용량도 많다. 또한,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해 음극재의 에너지 밀도를 높이는 기술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음극재 시장의 성장을 더욱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주요 업체로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이 꼽힌다. 이들은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강력한2024.04.11 08:36
세계 최대 리튬 이온 배터리 공급업체인 CATL 로빈 젱(Robin Zeng) CEO는 전고체 배터리를 비실용적이고 안전하지 않다고 규정했다. CATL의 창립자이기도 한 로빈 젱(Robin Zeng) 박사는 10일(현지시각) 파이낸셜 타임스에 전고체 배터리 기술이 신뢰할 수 없고 내구성이 부족하며 현재의 모습으로는 해결되지 않은 안전 문제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중국에 본사를 둔 CATL은 세계 최대 리튬이온 배터리 생산업체로, 2023년 전 세계 공급량의 36.8%를 점유해 BYD(15.8%)를 앞질렀다. 리튬 이온은 2024년 새로운 전기 자동차에서 가장 일반적인 배터리 유형으로 테슬라 , 현대자동차 , BYD , MG , 포스쉐 및 포드 등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널리2024.04.10 09:05
GAC 그룹은 12일 GAC 테크 데이(TECH DAY)에서 초전고체 배터리 기술을 공개한다고 중국 자동차 전문매체 가스구가 밝혔다. 이번 기술 공개는 전기차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GAC이 선보이는 초전고체 배터리 기술은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이 단점인 열 폭주 위험 존재, 충돌 시 화재 위험, 내부 단락 가능성 등을 크게 개선해 전기 자동차의 단점인 열 폭주가 발생하지 않게 된다.에너지 밀도도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의 약 200Wh/kg보다 2배 이상 향상된 400Wh/kg 이상을 보여준다.주행 거리는 2배 이상 늘어난다.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는 300km ~ 500km이지만 GAC 초전고체 배터리 600km ~ 1000km 이상이다. 충전 시간도 152024.04.09 14:18
리튬 부족으로 올해 차세대 배터리 개발이 제한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고 배터리뉴스가 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벤치마크 미네랄 인텔리전스(Benchmark Mineral Intelligence)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에 생산될 리튬 금속은 모두 리튬 금속 배터리에 사용된다면 5~10기가와트시(GWh)의 셀 생산을 지원할 수 있다. 그러나 리튬 금속의 상당 부분이 다른 산업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올해 리튬 공급 부족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리튬 금속은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더 높은 에너지 밀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에 필수적인 재료이다. 그러나 리튬 금속은 생산하기 어렵고 안전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