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15:03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2025년까지 전기차(EV) 배터리 가격이 2023년 대비 40% 가까이 급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전기차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배터리 가격 하락 요인배터리 가격 하락은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이다. 우선, 금속 가격 하락과 지속적인 배터리 제조 혁신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제조업체들은 배터리 생산 과정을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실리콘과 같은 새로운 재료를 도입하여 충전 효율성과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키고 있다.또한, 고체 배터리 기술의 발전은 미래 배터리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보2024.03.27 14:30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차세대 배터리 기술로 전고체 배터리가 주목받는 가운데, 미국 회사 그룹14 테크놀로지스(Group14 Technologies)는 리튬 이온 배터리에 여전히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주장하며 리튬·실리콘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자동차 뉴스 전문 사이트 톱 스피드(Top Speed)가 2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리튬·실리콘 배터리란?리튬·실리콘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의 양극에 실리콘을 사용하여 에너지 밀도를 높인 배터리 기술이다. 또한, 리튬·실리콘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충전 속도가 훨씬 빠르다.이와 함께 실리콘은 흑연보다 풍부하고 저렴한 재료라는 장점을 갖고 있다. 따라서 리튬·실리콘 배터2024.03.26 17:41
중국 최대 전기차 배터리 제조업체 EVE 에너지가 영국 웨스트 미들랜즈에 10억 파운드 이상을 투자하여 거대한 새 공장을 건설하기로 협상 중이라고 배터리 뉴스가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EVE 에너지는 2만8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국 전기화 센터(UK Center for Electrification)의 주요 부분이 될 570만 평방피트 규모의 기가팩토리 건설을 논의하고 있다. 이 공장은 최대 6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으며, 코벤트리 공항 및 지방 의회와 협력하여 진행될 예정이다.영국 신문 선데이 타임즈(Sunday Times)에 따르면 EVE 에너지는 이 프로젝트에 초기 자금 12억 파운드를 투자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후속 단2024.03.26 15:51
중국의 자동차 제조사인 상하이자동차와 알리바바 그룹이 공동 출자한 IM 모터스는 5월 출시 예정인 L6에 세계 최초로 양산형 초고속 충전 전고체 배터리가 탑재한다고 밝혔다.자동차 전문 뉴스 사이트 CarNewsChina는 25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을 보도하고 자세한 내용은 4월 8일 IM L6 기술 컨퍼런스에서 발표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새 배터리는 130kWh가 될 것이라는 알려졌다. 전고체 배터리가 기존 기술과 크게 다른 점은 전해질이 고체라는 점인데, IM L6에 사용된 배터리의 경우 자체 개발한 특허 받은 나노 크기의 전해질을 사용한다. 이것은 ‘높은 이온 전도도, 고온 저항’을 가지고 있어 화재 위험이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2024.03.25 12:48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인 EVE 에너지가 영국의 전기자동차 산업 지원에 맞춰 웨스트 미들랜즈에 기가팩토리를 건설한다고 텔레그래프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독일과 미국에서 배터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EVE 에너지는 영국 웨스트 미들랜즈 당국이 지원하는 입찰인 새로운 전기화 센터(Center of Electrification)에서 주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EVE 에너지의 투자 계획은 선데이 타임스(Sunday Times)에 의해 처음 보도됐다. 이 프로젝트에는 초기 투자금 12억 파운드(한화 2조 원)가 포함될 것이며, 이어 선더랜드에 있는 닛산 배터리공장의 두 배 크기로 공장을 확장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이 프로젝트로 6000개의 일자리를 창출된다.한2024.03.22 16:10
전기자동차(EV) 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전고체 배터리 시장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달리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과 성능이 뛰어나다. 21일(현지시각) 시장조사업체 왓에치(Whatech)에 따르면, 전고체 배터리 시장은 2023년부터 2029년까지 연평균 36%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9년에는 시장 규모가 1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전고체 배터리의 성장을 견인하는 요인으로는 우선 안전성 향상을 꼽을 수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달리 화재 위험이 낮다. 이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주요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안전성 문제를 해결2024.03.22 15:22
미국 배터리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해질과 전해질 제조에 필요한 원자재를 생산하는 미국 시설에 대한 투자도 증가하고 있다. 다만, 전해질 염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위험한 화학 물질과 일부 공장 뒤에 있는 중국 기업에 대한 미국 국회의원들의 반발로 인해 미국에서 생산을 시작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고 미 씨앤엔( C&EN)이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전해질의 중요성전해질은 리튬 이온 배터리의 핵심 부품으로, 리튬 이온이 양극과 음극 사이를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제품은 리튬염, 용매, 성능 향상 첨가제를 혼합하여 만들어진다. 현재 리튬염, 용매, 전해질 혼합물은 대부분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지만, 미2024.03.22 13:35
전기차(EV)의 대중화를 위한 최대 관문은 배터리 가격이다.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진 배터리는 생산 비용이 높아 전기차가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비싼 주요 원인이다. 하지만 최근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들의 공격적인 가격 인하 선언은 전기차 시장에 변화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CATL과 비야디의 가격 인하 선언22일(현지시각) 싱가포르 국영 방송 CNA에 따르면 세계 최대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인 CATL은 올해 배터리 가격을 최대 50%까지 인하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2위 제조사인 비야디(BYD)의 자회사 핀드림스의 가격 인하 공약에 대한 응수로, 배터리 시장의 가격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이러한 가격 인하의 배경에는 두 가지 요인이 있2024.03.22 09:42
제너럴 모터스(GM)가 자체 배터리 공장 네 곳을 운영할 계획을 세웠다. 그 중 하나는 이미 오하이오주 로즈타운에서 배터리 셀을 생산하고 있다. GM은 배터리를 자체 제조함으로써 맞춤형 구성과 형태를 실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추길 원한다. 그리고 이를 극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GM은 테트리스 블록처럼 생긴 비정형 구조로 효율적인 냉각 채널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배터리를 특허 신청했다. 해당 특허는 현재 신청 단계에 있지만 최근 공개됐다. 업계에서는 나온 새로운 아이디어로 평가받고 있다.특허는 GM의 현재 배터리 셀 냉각 방식을 설명하며 시작한다. 허머 EV와 같은 차량에서 셀의 바닥2024.03.21 16:12
전기자동차 시장의 급격한 성장은 더 나은 배터리에 대한 끊임없는 요구를 낳고 있다. 더 높은 에너지 밀도, 더 긴 수명, 더 안전한 작동, 그리고 더 저렴한 가격.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과학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찾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독일 산업기계 회사 트럼프(TRUMPF)가 주도하는 엑스프로라스(XProLas) 프로젝트다. 20일(현지시각) 레이저, 광전자, 광학 기술 및 응용 분야를 다루는 월간 무역 잡지 레이저 포커스 월드(laser Focus World)는 전기차 배터리 분석을 위한 소형의 고휘도 엑스레이(X-Ray) 광원을 만들기 위해 극복해야 할 기술적 진보를 살펴보라며 엑스프로라스 프로젝트 관련 내용을 전했다. 엑스프로라스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