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12:48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인 EVE 에너지가 영국의 전기자동차 산업 지원에 맞춰 웨스트 미들랜즈에 기가팩토리를 건설한다고 텔레그래프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독일과 미국에서 배터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EVE 에너지는 영국 웨스트 미들랜즈 당국이 지원하는 입찰인 새로운 전기화 센터(Center of Electrification)에서 주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EVE 에너지의 투자 계획은 선데이 타임스(Sunday Times)에 의해 처음 보도됐다. 이 프로젝트에는 초기 투자금 12억 파운드(한화 2조 원)가 포함될 것이며, 이어 선더랜드에 있는 닛산 배터리공장의 두 배 크기로 공장을 확장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이 프로젝트로 6000개의 일자리를 창출된다.한2024.03.22 16:10
전기자동차(EV) 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전고체 배터리 시장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달리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과 성능이 뛰어나다. 21일(현지시각) 시장조사업체 왓에치(Whatech)에 따르면, 전고체 배터리 시장은 2023년부터 2029년까지 연평균 36%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9년에는 시장 규모가 1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전고체 배터리의 성장을 견인하는 요인으로는 우선 안전성 향상을 꼽을 수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달리 화재 위험이 낮다. 이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주요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안전성 문제를 해결2024.03.22 15:22
미국 배터리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해질과 전해질 제조에 필요한 원자재를 생산하는 미국 시설에 대한 투자도 증가하고 있다. 다만, 전해질 염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위험한 화학 물질과 일부 공장 뒤에 있는 중국 기업에 대한 미국 국회의원들의 반발로 인해 미국에서 생산을 시작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고 미 씨앤엔( C&EN)이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전해질의 중요성전해질은 리튬 이온 배터리의 핵심 부품으로, 리튬 이온이 양극과 음극 사이를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제품은 리튬염, 용매, 성능 향상 첨가제를 혼합하여 만들어진다. 현재 리튬염, 용매, 전해질 혼합물은 대부분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지만, 미2024.03.22 13:35
전기차(EV)의 대중화를 위한 최대 관문은 배터리 가격이다.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진 배터리는 생산 비용이 높아 전기차가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비싼 주요 원인이다. 하지만 최근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들의 공격적인 가격 인하 선언은 전기차 시장에 변화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CATL과 비야디의 가격 인하 선언22일(현지시각) 싱가포르 국영 방송 CNA에 따르면 세계 최대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인 CATL은 올해 배터리 가격을 최대 50%까지 인하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2위 제조사인 비야디(BYD)의 자회사 핀드림스의 가격 인하 공약에 대한 응수로, 배터리 시장의 가격 경쟁을 가속화하고 있다.이러한 가격 인하의 배경에는 두 가지 요인이 있2024.03.22 09:42
제너럴 모터스(GM)가 자체 배터리 공장 네 곳을 운영할 계획을 세웠다. 그 중 하나는 이미 오하이오주 로즈타운에서 배터리 셀을 생산하고 있다. GM은 배터리를 자체 제조함으로써 맞춤형 구성과 형태를 실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추길 원한다. 그리고 이를 극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GM은 테트리스 블록처럼 생긴 비정형 구조로 효율적인 냉각 채널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배터리를 특허 신청했다. 해당 특허는 현재 신청 단계에 있지만 최근 공개됐다. 업계에서는 나온 새로운 아이디어로 평가받고 있다.특허는 GM의 현재 배터리 셀 냉각 방식을 설명하며 시작한다. 허머 EV와 같은 차량에서 셀의 바닥2024.03.21 16:12
전기자동차 시장의 급격한 성장은 더 나은 배터리에 대한 끊임없는 요구를 낳고 있다. 더 높은 에너지 밀도, 더 긴 수명, 더 안전한 작동, 그리고 더 저렴한 가격.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과학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찾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독일 산업기계 회사 트럼프(TRUMPF)가 주도하는 엑스프로라스(XProLas) 프로젝트다. 20일(현지시각) 레이저, 광전자, 광학 기술 및 응용 분야를 다루는 월간 무역 잡지 레이저 포커스 월드(laser Focus World)는 전기차 배터리 분석을 위한 소형의 고휘도 엑스레이(X-Ray) 광원을 만들기 위해 극복해야 할 기술적 진보를 살펴보라며 엑스프로라스 프로젝트 관련 내용을 전했다. 엑스프로라스 프2024.03.19 16:52
전기차(EV) 시장은 2024년과 2025년 배터리 가격 하락으로 급격한 성장을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18일(현지시간) 골드만삭스의 최근 분석에 따르면 전기차 배터리 가격은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약 40%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전기차 가격 하락으로 이어져 전기차 판매 증가를 촉진할 것으로 전망된다.배터리 가격 하락의 원인배터리 가격 하락은 크게 두 가지 요인에 기인한다. 첫째는 리튬, 니켈, 코발트 등 배터리 원재료 가격 하락이다. 둘째는 배터리 제조 기술의 발전이다. 배터리 제조업체들은 배터리 제조 공정을 단순화하고 에너지 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전기차 가격 동등성 달성골드만삭스는 내년에는 일부 시장2024.03.18 10:17
중국 최대 자동차 리튬 이온 배터리 제조업체인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 Ltd.)이 2023년 44%라는 폭발적인 순이익 성장을 기록했다.CATL은 중국 선전증권거래소에 제출한 연례 보고서에서 같은 기간 주주에게 배당되는 순이익이 441억 위안(약 62억1000만 달러)으로 급증했다고 밝혔다.CATL은 2023년에 전년 대비 22% 증가한 4,009억 위안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연구개발에 18% 늘린 184억 위안을 투자했다.SNE리서치에 따르면 CATL의 전기차(EV) 배터리는 2023년 기준 전 세계 전기차 배터리시장 점유율 36.8%를 차지하며, 7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에너지저장전지 시장점유율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중국 동부2024.03.15 16:38
차세대 배터리 기술로 주목받는 전고체 배터리 개발 경쟁이 치열하게 이어지고 있다. 연구원, 자동차 제조업체, 배터리 제조업체들은 몇 분 만에 재충전이 가능하고 더 안전하며 내구성이 뛰어난 배터리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른바 '성배'(현재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는 획기적인 기술)라고 불리는 이 기술은 전기차 시장의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석유 및 가스 산업 관련 뉴스와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오일프라이스닷컴은 14일(현지시간) "전고체 배터리의 장점은 생각보다 많다"며 이 같이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전고체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아 부피나 무게당 더 많은 에너지2024.03.15 15:36
닛산 자동차가 미국 전기차 생산에 한국 배터리 공급업체 SK온과 협력을 검토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닛산은 현재 중국 기업 AESC로부터 배터리를 공급받고 있지만, 미국 인플레이션 감소법(IRA)의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미국 내 생산되는 배터리 공급업체를 추가로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다.보도에 따르면 닛산은 SK온의 미국 생산 계획과 배터리 기술 경쟁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협력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있다고 한다.SK온은 미국 조지아주에 2개의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고 있으며, 2025년부터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닛산은 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배터리를 일부 공급받을 계획으로 알려졌다.닛산은 203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