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9 05:32
테슬라 차량의 배터리 성능 저하 속도가 제조업체의 보증 기간보다 빠르다고 28일(현지시각) 콰르토즈가 보도했다. 이는 소비자들 사이에 불안감을 야기하고 있으며, 테슬라의 배터리 보증 정책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콰르토즈는 리커런트(Recurrent)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테슬라 모델 3 및 모델 Y 차량의 배터리는 3년 후 미국 환경보호청(EPA) 등급 주행 거리의 64%까지 성능이 저하된다고 밝혔다. 이는 테슬라가 보증하는 70% 이상의 주행 거리 유지 기준보다 낮은 수치이다.테슬라는 배터리가 8년 또는 10만마일(16만km) 중 먼저 도래하는 기간 동안 정격 주행 거리의 70% 이상을 유지할 것을 보장한다. 하지만 연구 결과는 대부2024.05.24 09:41
미국 전기차 제조사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에 대규모 에너지 저장 공장을 착공했다고 23일(현지시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신화통신은 이 공장이 테슬라가 미국 이외 지역에서 최초로 메가팩(Megapack)으로 알려진 에너지 저장 배터리를 생산하는 에너지 저장 공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테슬라 자동차를 생산하는 상하이 기가팩토리 개장에 이어 테슬라가 중국에 투자한 또 다른 주요 사업이다.이 공장은 중국 개혁개방의 개척지이자 상하이 경제성장을 위한 강력한 엔진으로 알려진 중국‘(상하이) 자유무역시험구 내 링강 신구’에 위치할 예정이다. 링강 신구 관계자 우 샤오화(Wu Xiaohua)는 대규모 프로젝트 건설을 완료하는2024.05.22 11:12
파나소닉 홀딩스(Panasonic Holdings)가 마쓰다(Mazda), 스바루(Subaru) 등 잠재 고객에게 공급하고 일본 공장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기자동차(EV) 배터리 일본 내 생산량을 두 배 이상 늘릴 계획이라고 22일 닛케이 아시아가 보도했다.쿠스미 유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기자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잠재) 고객의 수요를 토대로 2030년 목표를 추정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자동차 배터리 사업 수익에 대한 우리의 도전은 특정 모델에 사용되는 배터리 수요가 크게 감소하면서 생긴다”고 밝혔다.파나소닉은 주요 고객사인 테슬라의 수요 둔화로 인해 일본 전기차 배터리 공장의 생산량을 줄여왔다.회사 문서에 따르면 파나소2024.05.21 09:05
인도네시아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에게 자국내 전기자동차(EV)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것을 제안했다고 투자조정장관 루후트 판자이탄이 20일(현지시각) 밝혔다.판자이탄 장관은 앞서 일론 머스크 CEO는 세계물포럼 참석차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조코 위도도 대통령을 만났다고 기자들에게 전했다.인도네시아는 니켈과 같은 천연자원을 활용하는 산업을 구축하기를 원하고 있다. 세계 최대 니켈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전기차 배터리와 태양광 패널의 중요한 소재이기도 하다. 인도네시아는 전 세계 니켈의 40%를 공급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이 점유율을 75%로 늘릴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인도네시아 정부는 2030년까지 전기2024.05.14 10:14
독일 메르세데스-벤츠가 GLC SUV 하이브리드 모델에 중국 BYD 배터리 회사 핀드림스(FinDreams)의 배터리를 탑재한다고 13일(현지시각) CNEV포스트가 밝혔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외부 업체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첫 번째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새로운 GLC 하이브리드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와 BAIC자동차의 합작 회사인 베이징 벤츠에서 생산한다. 메르세데스-벤츠와 BYD는 2011년 2월 신에너지 자동차(NEV)에 초점을 맞춘 합작 회사 덴자(Denza)를 각각 50%씩 자금을 투자해 설립했다. 2022년 2월에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로 사명을 변경했고, 하반기에는 BYD가 덴자 지분을 90%로 늘렸다.BYD는 중국 2위의 전력 배터리 제조업체이며, 주2024.05.13 07:59
토요타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에 위치한 EV 배터리 공장을 2025년에 생산 시작하고 2028년에 완공할 예정이라고 12일(현지시각) 오토뉴스가 보도했다.이 공장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EV)에 사용될 연간 30GWh의 EV 배터리를 생산한다.공장 건설은 2022년 하반기에 시작되었으며 현재까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초기에는 켄터키주 조지타운 공장에서 생산된 3열 EV용 배터리를 생산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다양한 EV 배터리 팩을 생산한다.이 공장은 총 10개의 생산 라인을 갖추게 될 예정이며, 이 중 4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배터리 팩 제조 전용 라인이다. 나머지 6개 라인은 미래 B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2024.05.08 15:51
BMW가 멕시코 새 공장에서 ‘노이에 클라세(Neue Klasse)’용 배터리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7일(현지시각) 컴플릿트카가 보도했다.BMW는 ‘노이에 클라세(Neue Klasse)’ 전기차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첫 번째 ‘뉴 클라세’ 모델은 ‘i-Vision Neue Klasse X 컨셉트카’로 예고된 iX3를 대체하는 완전 전기 SUV이다. 내년에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어 날렵한 모습의 신형 BMW i3가 뒤를 따른다.BMW는 노이에 클라세(Neue Klasse) 두 모델을 위해 멕시코 '산 루이스 포토시(San Luis Potosí)'에 8억유로(한화 1조1700억원)를 투자한 공장에서 배터리를 생산한다.당초 SUV 모델은 헝가리에서, 세단은 뮌헨에서 생산될 예정이지만 2027년에는2024.05.02 16:29
토요타 자동차 북미(TMNA)는 1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가디나에 위치한 ‘TMNA R&D 캘리포니아 사무소’의 이름을 ‘북미 수소 본부(H2HQ)’로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토요타의 이번 사무소 이름 변경은 수소 연료 전지 및 추가 수소 관련 제품과 기술을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하는 조치이다.토요타 북미 지역 사장 겸 CEO인 테드 오가와는 “토요타는 30년 넘게 수소 연료 전지 전기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 왔으며, 앞으로도 전기화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이 확장 가능한 배기가스 제로 기술을 계속 발전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시설의 이름을 북미 수소 본부로 바꾸는 것은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실제 제품2024.04.24 17:19
리튬 가격 급락으로 인해 타격을 입었던 앨버말(Albemarle) 주가가 최근 긍정적인 징후를 보이고 있다고 배런스가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튬 가격 안정세와 중국 경제 회복 전망 등이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리튬 가격은 2022년 전기차 붐으로 인해 급등했지만, 투자자들이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를 우려하면서 급락했다. 리튬 광산 확장 계획에도 불구하고, 리튬 가격은 2022년 말 정점 대비 80% 이상 하락했다. 이로 인해 알베말 주가는 67%나 곤두박질쳤다.하지만 최근 리튬 가격은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5% 상승한 리튬 가격은 1만1000달러를 넘어섰다. 앨버말은 공장 생산량 증가를 연기하고 있으며, 중국 경제2024.04.24 14:35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 닛산은 전기자동차 경쟁에서 뒤쳐졌고 글로벌 경쟁에 필요한 규모가 부족다. 닛산은 2028년까지 전고체 배터리를 생산할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투자자들은 회사의 기술 발전에 대해 회의적이라고 파이낸셜타임즈가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닛산은 최근 전고체 배터리 공장 견학을 개최했지만, 투자자들은 회사의 기술 발전에 대해 의심을 나타냈다. 닛산은 아직 대량 생산을 이루지 못했으며, 전고체 배터리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또한 닛산은 전기차 경쟁에서 뒤쳐지고 글로벌 경쟁에 필요한 규모가 부족하다. 회사는 최근 판매 감소와 이익 감소를 겪고 있으며, 새로운 중기 계획을 발표했지만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