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3 08:43
시승 첫 느낌은 부드럽다는 생각이다. 전자식 무단 변속기를 통해 가볍게 달리고 뛰어난 하이브리드 엔진 효율성도 자랑한다. 인상적인 부분은 차선을 바꿀 때나 코너링을 돌아 나갈 때 좀 더 부드럽고 안정적이라는 것.혼다코리아는 이제 본격적으로 내수 시장 공략에 다시 나서는 모양새다. 올해 중형 SUV CR-V 터보부터 하이브리드, 7인승 대형 SUV 파일럿에 이번에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중형 세단 어코드 하이브리드와 터보 모델을 선보였다. 그리고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평창과 강릉 일대에서 미디어 대상 시승 이벤트를 진행했다.시승차는 모두 하이브리드 모델로 준비됐다. 사실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해 할 말이 많다. 타 브랜드의2023.10.10 08:21
패밀리카로 이렇게 카리스마 있는 디자인을 가진 차는 보기 드물다. 날카로운 이빨과 눈매, 포효하는 푸조의 강렬한 이미지는 7인승 아빠 차에도 어김없이 적용됐다. 푸조 5008 SUV는 실용성을 따지면서도 멋을 한껏 부릴 수 있는 이들에게 어울리는 차다.이번에 시승한 푸조 5008 SUV는 헤드램프와 그릴을 연결해 존재감을 더 부각했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시그니처 DRL(주간주행등)은 이제 푸조를 상징하는 이미지로 자리 잡았다. 측면은 곡선보다는 직선 위주로 사용해 어색함 없이 후면까지 라인을 이어간다. 그 아래쪽 플라스틱 클래딩은 차를 좀 더 터프하게 보이도록 해준다는 생각이다. 측면에서 이어진 직선 라인은 후면에 닿으면2023.09.27 07:06
신형 CR-V의 디자인은 새로운 혼다의 언어를 그대로 이어받았다. 신형 파일럿도 아직 국내에 출시하지 않은 어코드도 같은 기조를 따르고 있다. 체격을 키우며 보닛은 높아졌다. 날렵하기보다 선과 균형미가 도드라지는 도형의 조합이 돋보인다. 더 커진 그릴로 명암도 더 뚜렷해졌다. 대체로 이전 세대보다는 디자인이 좋아졌다는 평가다.혼다코리아가 이번에 국내 선보인 모델은 6세대로 다시 탄생한 ‘CR-V 하이브리드’다. 올해 초 같은 세대의 CR-V 터보를 선보인 바 있는데, 이미 시승을 한 터라 하이브리드 버전의 느낌이 어떨지 궁금한 대목. 참고로 CR-V 터보의 경우 부드러운 주행감, 편안한 승차감이 돋보인다고 말한 바 있다. 1.5ℓ2023.09.26 00:52
현대자동차가 20일 충남 태안에 있는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2시간가량 아이오닉5N 시승회를 열었다.현대차는 전기차의 압도적인 성능에 내연기관의 감성을 더한 `아이오닉 5 N`. 현대차는 고성능 특화된 이 모델을 통해 운전자에게 `주행의 즐거움(펀 드라이빙)`을 확실하게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개발진은 “운전이 재미있는 차를 만들어 보고 싶었다”라며 아이오닉5N 개발 동기에 대해 설명했다. 빠르기만 한 고성능 전기차가 아니라, 재미를 위해 내연기관의 감성을 입혔다는 게 아이오닉5N의 취지이다.특히 `N e-쉬프트`와 `N 액티브 사운드+` 기능에서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이상이 담겨있었다. 이 두 기능을 통해 아2023.09.15 11:53
해 뜨기 전 5시 30분 내려놓은 드립 커피를 한 모금 마시고 조깅에 나선다. 6시 30분 샤워에 젖은 머리를 털고 있으면 깔끔하게 차려입은 비서가 와서 하루 일정을 알려준다. 꿈꾸는 이런 삶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볼보가 노력 중이다.볼보자동차코리아는 14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시승회를 열었다. 고성 르네 블루 워커힐 호텔에 2024년형 XC40, C40 리차지, XC60, S60 네 가지 모델 수십 대를 준비해 놨고 랜덤 방식으로 1개의 차를 타볼 기회를 제공했다. 기자가 시승한 차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XC40 모델이다. 자칭 수입 프리미엄 콤팩트 SUV 부문에서 판매 1위를 차지했다는 모델이다. 연식변경이니만큼 보이는 곳에서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2023.09.14 12:53
전기차 전용 브랜드 폴스타는 업계 선두 테슬라를 따라잡아야 한다는 무게감이 있다. 태생은 달라도 목표는 1등이다. 그러려면 그만한 매력이 있어야 한다. 폴스타는 폴스타2로 지난해 수입 전기차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비록 수입차협회등록 모델에 한해서라는 호가회위(狐假虎威, 호랑이 없는 굴에 여우가 왕 노릇한다)의 성과이기는 했으나 어쨌든 내연 차 브랜드에서 내놓는 전기차들보다 많이 팔리긴 한 셈이다.외모는 일단 합격점이다. 정말 볼품없는데, 눈길이 가는 디자인이다. 그래서 더 이목을 끄는지도 모르겠다. 앞 보닛 위에 엠블럼 하나, 트렁크에 붙은 엠블럼 하나가 차를 꾸며주는 전부다. 그릴에, 휀더에, C-필러에, 게다가 범2023.09.10 09:31
우리에게 기아 텔루라이드가 있다면, 혼다에게는 터줏대감인 파일럿이 있다. 미국 자동차 시장 이야기다. 파일럿은 미국에서 상당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혼다의 효자 모델이다. 어코드의 매력에 빠져있던 우리 시장 분위기와는 달리 미국에서는 얼리어댑터들의 선택을 많이 받았다. 일단 이름부터가 '신박'하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가 주연한 <캐치미 이프 유 캔>을 봤다면 알겠지만, 미국인들은 파일럿이라는 직업군을 우상시하는 경향이 있다. 물론 조악한 편견일 수 있지만, 대체로 큰 걸 좋아한다는 건 사실이다.이번 시승한 4세대 혼다 파일럿은 5090mm 길이에 1995mm 너비, 1805mm 높이, 그리고 2890mm의 휠베이스를 갖췄다. 이전 세대2023.08.29 14:12
니콜라스 케이지 주연의 <패밀리맨>이라는 영화가 있다. 가족=행복=성공이라는 이상한 공식의 교훈을 주는 내용이다. 필수는 아니지만, 여기에 필요한 것이 미니밴 일 듯.볼품은 없지만, 미니밴의 매력은 여러 곳에서 찾을 수 있다. 카니발이 판매왕을 거머쥔 이유고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지 못하고 다시 찾는 이유가 분명 숨어 있다.미니밴은 역동성이 가미된 SUV보다 전반적으로 안락하다. 승하차 편의성은 그야말로 최고다. 가족이 타는 차니 당연하다. 운전석보다는 뒷좌석 승차감에 더 초점을 둬 개발했고, 오프로드를 위한 키높이보다, 넓은 전방 시야 확보에 더 신경을 썼다. 시트 배열이 자유롭고 지상고가 낮으니 공간도 더 높게 뺄 수2023.08.25 11:02
쏘렌토의 영원한 라이벌, 싼타페가 풀체인지된 모습으로 국민 SUV의 명성을 되찾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지난 24일 현대자동차는 경기도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새롭게 출시한 싼타페 시승회를 열었다. 시승 모델은 가솔린 터보 2.5T 2WD 캘리그래피다.신형 싼타페는 쏘렌토보다 커다랗다는 느낌을 받았다. 실제로 신형 싼타페는 전장 4830mm로 같은 달 출시된 부분 변경 쏘렌토의 전장 4815mm보다 길다.이번 더 뉴 싼타페의 외형은 한마디로 직각이다. 마치 군용차를 연상시킨다. 대형 테일게이트부터 시작한 독특한 측면 형상과 현대차의 엠블럼을 재해석한 전 후면의 H 라이트를 비롯해 사이드미러뿐 아니라 문 유리가 전부 직각이었다.운2023.08.22 18:29
안전을 빼고는 별로 이야기할 것이 없었다. 불과 10여년 전만 하더라도 볼보는 현세를 떠도는 유령 브랜드 같았다. 얄팍한 외교적 반감 때문인지, 인정하긴 싫지만 중국의 길리 자동차가 뒤를 봐주기 시작하고는 많이 달라진 모습이다.예전엔, 가까운 지인에게 추천한 S80은 디자인은 투박하고 예스러우며 편의장치라고는 파워 윈도우 밖에 없는 거 같았다. 꼴에 수입차라고 가격도 착한 편이 아니었다. 결정적으로 판매량이 적다 보니 수리비가 ‘넘사벽’이었는데, 결국 부품값. 많이 팔린다면 대량 수주로 싼값에 수리할 수 있겠지만, 당시 볼보에게는 그럴만한 여건이 되질 못 했다.하지만, 정작 가까운 사람이 큰 자동차 사고가 난다거나,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