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2 16:07
볼보가 만든 첫 전기차 C40 리차지를 시승했다. 시승차는 듀얼 모터가 적용된 모델이다. 장착된 두 개의 모터는 최고 출력 408마력(300kW), 최대토크 67.3kg.m(660Nm)의 힘을 발휘한다.승차감은 부드럽고 고급스럽다. 안전 장비는 볼보답게 믿음직하면서도, 빈틈이 없다. 시승 차에는 충돌 회피 지원과 측면 충돌 방지 시스템, 교차로 교통 경고, 파일럿 어시스트 등 최첨단 안전 시스템이 적용된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2022.04.22 16:06
최근 볼보가 만든 첫 전기차 C40 리차지를 시승했다. 시승은 지난 12~14일 동안 이뤄졌다. 코스는 서울과 경기도 화성, 파주 등을 오가는 장거리 코스와 집-회사로 이어지는 일상 구간에서 이뤄졌다.차량을 인도받은 다음 날(13일) 충전량은 78%, 주행가능 거리는 305km 상태로, 아침 일찍 서울대입구에서 출발해 안산 JC를 거쳐 화성 고온항까지 편도 66km를 달렸다. 비가 오고 쌀쌀한 날씨로 인해 풍향은 2~3단계를 수시로 바꿔가며 주행했다. 온도는 24~24°에, 열선시트와 스티어링 열선은 3단계에 두었으며, 회생제동은 사용하지 않았다.시승차는 듀얼 모터가 적용된 모델이다. 장착된 두 개의 모터는 최고 출력 408마력(300kW), 최대토크 62022.04.15 13:33
폭스바겐 티록을 시승했다. 기존 매력적인 디자인에 투톤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젊은 감각을 드러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파워트레인은 혁신적인 ‘트윈도징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차세대 EA288 evo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다이내믹한 성능을 발휘한다.폭스바겐 답게 기본기는 훌륭하다. 저속과 고속, 어느 구간에서도 차는 안정적으로 움직인다. 속도를 높여 차선을 바꾸거나, 코너에 진입해도 4바퀴는 노면을 꽉잡아 흔들림 없는 주행감을 뽑낸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2022.04.15 10:38
벤츠 C클래스 6세대 모델을 지난 5일 시승했다. 이 모델은 큰 형님(S클래스)을 쏙 빼닮은 얼굴과 실내로 출시 전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 주행한 모델은 상위 트림인 C300 AMG 라인이다.행사장에 도착하니, 십여 대의 C클래스가 줄지어 서 있었다. 간단히 둘러본 C클래스는 매력적이다. 좀 더 순해진 듯한 인상과 다양한 편의 장비로 업그레이드된 실내가 눈에 먼저 들어온다.바로 문을 열고 운전대를 잡았다. AMG 패키지가 적용된 운전대는 두툼해 손을 꽉 채웠다. 시트는 조금 딱딱하지만, 몸을 잘 잡아준다. 다른 독일 브랜드의 차와 비슷한 수준이다.실내는 화려하다. 하지만 익숙하다. 세로 형태의 11.9인치 고해상도 디스플2022.04.06 18:26
국내에 들어오지 않을 거 같았던 자동차가 들어왔다. 주인공은 쉐보레 초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타호'다. 지난 31일 서울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미디어 시승 행사에 참석해 이 차를 직접 보고 몰아봤다."와....." 타호를 보고 나온 첫 마디다. 너무 커서 말이 이어지지 않았다. 오전까지 시승차로 제공받았던 신형 트래버스를 타고 왔음에도 쉽게 적응되지 않았다.얼굴은 미남이다. 그리고 웅장하다. 옆에 검은 정장을 입은 경호원이 서 있어야 할 거 같은 생각이 들었다. 큰 코(그릴)와 날렵한 눈(헤드램프)은 큰 차체와 잘 어울리며, 어디서든 눈길 잡기에 충분하다. 실제 신호에 걸려 대기 중일 때 웅장한 차를 바라보는 사람들의2022.04.01 10:31
BMW 전기차 i4를 시승했다. 지난 28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열린 'BMW i4 미디어 테스트 드라이버'에 참석해 차량의 운전대를 직접 잡았다. 시승코스 영종도에서 강화도의 한 카페까지 약 100km를 구간이다.얼굴은 멀리서도 존재감이 두드러진다. 기존 내연기관 모델 4시리즈와 같은 얇고 선명한 헤드램프(전조등)와 세로로 길게 자리 잡은 큰 키드니 그릴(흡입구)이 가장 큰 특징이다.옆모습은 쿠페형 세단답게 뒷부분이 매끄럽게 떨어진다. 도어 손잡이는 BMW 전기차 iX에서 봤던 안쪽으로 홈이 파인 형식이다.실내는 심플하다. 버튼은 최소화했다. 12.3인치 계기판과 14.9인치 디스플레이는 하나로 길게 이었다. 베젤이 얇아 실제2022.04.01 10:31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내놓은 모델 '폴스타2'를 시승했다. 이번에 시승한 모델은 롱레인지 듀얼모터 모델이다.운전대를 잡고 기어 단수를 P에서 D로 변경했다. 차량은 계기판 좌측 하단의 알파벳 표시를 통해 주행이 준비되었다는 것을 알렸다. 귀에는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으며, 시트나 운전대로는 아무 진동도 전달되지 않았다.페달에 힘을 주니, 2.1t이 넘는 거구가 아무런 소리 없이 부드럽게 앞으로 움직인다. 이 차의 파워트레인은 408마력과 67.3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7초에 불과하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2022.04.01 10:30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내놓은 모델 '폴스타2'를 시승했다. 이번에 시승한 모델은 롱레인지 듀얼모터 모델이다. 차량을 제공받은 2박 3일 동안 약 370km를 주행했다.첫인상은 담백하다. 이어 익숙하다. 전면은 볼보를 떠오르게 하는 T자형 주간주행등이 들어간 헤드램프(전조등)와 6각형 모양의 그릴(흡입구)이 자리잡았다. 또한 전기차답게 보닛 아래에도 수납공간이 따로 마련됐다. 여유 있는 공간은 아니었지만, 가방 하나 정도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다.옆모습은 '이쁘다'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큰 차체는 아니지만, 아름다운 루프라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폴스타2는 지붕과 트렁크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쿠페형 차량2022.03.25 14:43
지프 랭글러 4xe를 시승했다. 랭글러 4xe는 국내에 처음 공개된 지프의 친환경 차다.디자인은 기존 랭글러 오버랜드 모델과 같다. 다른 점이 있다면 지프 로고 배지 및 트레일 레이티드 배지, 후미등 뒤에 ‘4xe’ 배지를 부착한 정도다. 이 외에 동그란 헤드램프(전조등)와 세븐 슬롯 그릴(흡입구), 툭 튀어나온 앞뒤 펜더(바퀴 윗부분) 등은 동일하다.이 차에는 2.0ℓ 가솔린 터보 엔진에 앞뒤로 전기모터를 추가해, 합산출력 375마력, 최대토크 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뿜어낸다.주행모드는 두 개의 동력기관을 조합하는 ‘하이브리드’, 전기만 사용하는 ‘일렉트릭’, 내연기관의 특성이 강한 ‘e세이브’ 총 3가지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2022.03.25 13:28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이 새롭게 돌아왔다. 최근 아테온을 타고 서울에서 여주까지 왕복 약 200km를 시승했다.아테온은 부분 변경답게 적재적소에 필요한 부분만 손을 봤다.먼저 얼굴은 한결 부드러워졌다. 직선을 주로 사용해 날카롭고 딱딱한 이미지를 줬던 이전 세대의 램프와 그릴은 같다.하지만 기존 검정 블랙 플라스틱을 많이 써 밋밋했던 범퍼는 면적을 줄이고, 대신 'ㄱ'자로 포인트를 줘, 마치 '보조개'가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을 줬다. 또한 헤드램프 하단에만 들어왔던 주간주행등은 범퍼 안쪽까지 하나로 길게 이었다.후면은 리어램프 내부 그래픽을 좀 더 깔끔하게 다듬었다. 이외에 트렁크가 끝까지 열리는 쿠페형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