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3 14:45
기자는 도로 위 '악동' 미니쿠퍼 JCW를 최근 시승했다.동그란 헤드램프(전조등)과 부드러운 곡선은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웃음 짓게하는 귀여움을 선사한다.하지만 운전석 문을열고 운전대를 잡으면 생각이 바뀐다.이 모델은 231마력과 32.63kgf.m의 토크를 뿜어내는 2.0L 가솔린 터보 엔진에 8단 자동 변속기와 함께 장착해 준수한 출력을 전달한다.이전모델 대비 여유로워진 실내공간도 강점이다. 디지털로 무장한 실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계기판은 편의성에서 부족함이 없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2021.12.01 15:28
"프랑스 감성을 느껴라"기자는 최근 PSA 그룹 소속 프리미엄 브랜드 DS에서 출시한 'DS 3 크로스백' 모델을 시승 했다. DS 3 크로스백은 어딜 가든 눈에 띄는 디자인이 최대 특징이며 곡선을 사용해 우아하면서도 품위있는 분위기를 자아냈다.차량 실내에도 감성은 그대로 남아있다. 프랑스 차량에서 느낄 수 있는 독특함과 운전의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는 얘기가 나올 만 하다. 주행 감각도 유럽 차량 답게 탄탄하면서도 즐거움을 선사했다.이 차량은 1.5L 디젤 엔진을 갖춰 최고 출력 131마력, 최대 토크(엔진 회전수) 30.6kgf·m로 탄탄한 성능을 과시했다. 차량 길이는 4120mm, 너비 1770mm, 높이 1550mm, 실내 공간을 결정짓는2021.11.24 16:44
"왜 이제야 만났을까?"지난 10월 초에 모습을 드러낸 쌍용자동차 부분 변경 모델 '렉스턴 스포츠 칸'을 기자가 하루 동안 약 300㎞를 시승하고 내린 결론이다.이제 도로 위에서 뒤에 짐칸이 딸린 '픽업트럭'을 보는 것은 더 이상 신기한 광경이 아니다. 소수들의 전유물이었던 이 차종은 이제 레저용 차량, 패밀리용 차량 등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하고 있기 때문이다.기자는 '조선 픽업트럭'이라 불리는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칸' 최신형을 20일 직접 만났다.시승을 하기 위해 제공 받은 신형 렉스턴 스포츠 칸은 멀리 에서 봐도 웅장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경쟁 모델은 한국지엠 쉐보레 '콜로라도'와 포드 '레인저' 등과 같은 수입 픽업 트2021.11.22 18:11
기자는 어디에서나 눈길을 사로잡는 자동차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사륜 B5 모델을 최근 시승했다.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외관 디자인은 볼보 답게 존재감을 뽐냈다. 차량 전면에 자리 잡은 '토르의 망치'라 불리는 주간주행등과 날렵하게 빠진 측면 라인이 주요 관전 포인트다.이 차량은 실내에도 고급스러움이 가득했다. 부드러운 가죽과 꼼꼼하게 마감된 실내 소재는 운전자로 하여금 안락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다.기자가 차량 가속 페달을 밟자 하이브리드 답게 초반 응답성이 탁월했다.이 차량은 2.0L 싱글 터보 엔진에 48V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해 최고 출력 250마력, 최대 토크(회전력) 35.7kgf.m의 성능을 갖췄다.차량 길이는 4785mm,2021.11.18 22:24
유럽 지역에서는 물류비, 배송비가 비싸 소비자들이 가구 처럼 부피가 큰 물건은 웬만하면 자신의 차로 직접 가져오는 성향이 두드러진다. 특히 좁은 도로, 부족한 주차 공간, 실용적인 쓰임새까지 고려하면 일반 승용차보다는 해치백이나 왜건이 합리적인 선택이다. '스웨덴의 자존심' 볼보가 내놓은 V60 CC(크로스컨트리)는 1997년부터 출시된 ‘V70 CC'를 계승한 모델이다. ◇이케아 가구 같은 실용성 돋보인 왜건 'V60 크로스 컨트리'기자가 14일 시승한 V60 크로스컨트리CC B5 AWD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연식 변경 2021년형 모델로 새롭게 출시됐지만 기존 출시된 V60과는 큰 차이가 없다.올해 9월말에 새롭게 출시된 볼보 V60 크로스 컨2021.11.15 10:47
'돌풍 이유 있었네!'기자가 현대자동차에서 최근 내놓은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를 직접 만나 시승해보고 내린 결론이다.캐스퍼는 광주형 일자리' 사업으로 탄생한 현대차의 첫 경형 SUV 모델이다. 이 차량은 사전계약 대수가 2만5000여 대에 이를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기자는 국내 경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캐스퍼를 지난 10일 직접 타봤다.◇작지만 매력적인 디자인… MZ세대 마음 잡아'작지만 매력적이다'현대차가 19년 만에 내놓은 경차를 보고 기자 뇌리를 스친 생각이다.캐스퍼 전면은 현대차에서 SUV 모델 패밀리룩으로 사용하고 있는 상하 분리형 램프 디자인을 채택했다.위로 뻗은 주간 주행등2021.11.12 17:03
기자는 '영원한 아빠 차' 기아 2022년형 쏘렌토 2.2 디젤 그래비티 모델을 직접 시승했다.차량 전면부에 크게 자리 잡은 기아만의 패밀리룩 디자인 '타이거 노즈'는 강인한 인상을 줬다.측면과 후면에서도 간결한 선을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우아한 이미지를 줬다. 차량 실내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이상의 상품성을 과시했다.부드러운 가죽과 손이 잘 닿는 위치에 자리 잡은 인포테인먼트 버튼은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하도록 배려했다.이 모델은 길이 4810mm, 너비 1900mm, 높이 1700mm, 축간거리 2815mm의 크기로 넉넉한 공간을 갖췄다. 파워트레인(동력전달장치)은 2.2 디젤 엔진 탑재로 최고 출력 202마력, 최대 토크(회전력) 45.kgf2021.11.10 11:08
기자는 지난 6월 아우디코리아가 미디어를 대상으로 강원도 인제에 있는 서킷에서 막을 올린 '아우디 익스피리언스'에 참가했다.그곳에는 국내 시장에 출시되기 전인 아우디 쿠페(차량 뒷 부분이 완만하게 내려가는 형태)형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8'의 고성능 모델 'RS Q8'을 처음 봤다.최고 출력 600마력, 최대 토크(회전력) 80이 넘는 '괴물'과 같은 성능에 5미터가 넘는 차체 길이는 감탄을 자아냈다. 여기에 차량 실내외 곳곳에 카본(탄소섬유)소재를 적극 사용해 기존 Q8과는 '색다름'을 뽐냈다.기자는 최근 출시된 아우디 RS Q8를 마침내 직접 타볼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RS Q8, 뚜렷한 존재감..도로 위 '최강자' 입증신형 차2021.11.08 09:13
기자는 그동안 손꼽아 기다리던 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GV60'을 직접 만났다. 시승한 모델은 제네시스의 첫번째 전용 전기차로 모터 최고 출력 320kW(부스트 모드 360kW), 모터 최대 토크(회전력) 700Nm(뉴턴미터)의 성능을 발휘한다.외관 디자인과 실내 구성도 훌륭했다. 기존 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 5, 기아 EV6보다 고급소재를 많이 사용해 고급차임을 과시했다. 승차감도 더 편안하고 탄탄했다.GV60은 고속 주행 때 소음에도 신경을 써 정숙성이 뛰어났다. 다만 운전석에 앉았을 때 팔이 공조 장치에 닿지 않는 것은 조금 아쉬웠다.GV60은 AWD(상시사륜구동)에 길이 4515mm, 너비 1890mm, 높이 1580mm, 축간 거리 2900mm다.2021.11.05 17:52
"드디어 만났다"현대자동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이하 제네시스)의 하반기 비장 무기 'GV60'이 지난 9월 30일 공식 출시됐다.현대차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가 들어가고 제네시스에서 처음 내놓은 크로스오버 차량이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제네시스만의 개성 있는 디자인과 높은 상품성으로 사전예약만 1만 대를 넘기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여기에 얼굴인식, 지문인식, 배터리 관리 기능 등 다양한 첨단 기능들이 최초로 탑재돼 기대감을 높였다.지난 10월 실제 차량 전시 미디어 행사에 이어 지난 3일 시승 행사를 통해 만난 GV60은 과연 어떤 매력과 가치를 보여줄까.기자는 시승 행사후 경기도 하남에서 가평의 한 카페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