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15 06:00
[리얼시승기]는 5월 촬영당일 날씨가 너무 좋아 조금 먼 곳으로 달려보고 싶었다. 그래서 양평동 회사에서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제부도 방향으로 움직였다. 1세대와 확 달라진 2세대 모델 기아차의 기함 ‘더 K9’을 시승할 겸이었다. 출발 후 서해안고속도로가 막히면서 우연히 휴게소에 들리게 됐다. 서해안 고속도로에 위치한 매송 휴게소였다. 그런데 일반 휴게소와는 차원이 달랐다. 마치 공원에 있는 느낌이었다. 분수대가 있고 어린이들의 놀이기구들도 격이 다른 것을 갖다 놨다. 맛집도 다양하게 있고 장애우들 편의시설과 태양열을 이용한 구성 등이 다른 휴게소와는 격이 달라보였다.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라면 한번쯤2018.06.13 12:23
유로 모터스포츠는 12일 경주용 자동차 레디컬(RADICAL)의 SR1 2세대 신형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SR1 2세대는 단일 차종으로만 경주를 하는 ‘원 메이크 컵 대회’를 염두에 두고 만든 경주차이다. ▲ 레이싱을 위한 디자인 SR1 2세대는 가장 빨리 달리는 경주용 자동차를 만드는 데 집중했다. 도로에 밀착해 공기를 가로지르며 빠르게 주행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사면에 전체적으로 검정색 날개가 달려 있는데, 하늘에 뜨기 위한 비행기 날개와 반대로 SR1은 다운포스를 위해 사용됐다. 전체적으로 주행과 냉각을 위해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했다. SR1 2세대 공차 중량은 490kg이지만, 속도를 높일수2018.06.12 06:10
포드코리아가 지난 8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2018 머스탱 트랙 데이’를 개최했다. 강력한 배기음과 V8 엔진, 446마력의 힘을 갖춘 머스탱을 [리얼시승기]가 만나봤다. ▲머스탱 전시장 된 인제 스피디움 포드코리아는 인제 스피디움 전체를 ‘머스탱’ 전시장으로 꾸며 놓으며 눈길을 끌었다. 지난 4월 국내에 출시된 머스탱은 양쪽 문 전체에 커다란 번호를 붙여 레이싱 자동차와 같은 모습했다. 이날 트랙 데이는 머스탱의 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짐카나, 제로백 테스트, 서킷 주행으로 구성됐다. ▲ ‘짐카나’ 큰 몸집 민첩하게 움직이는 머스탱 짐카나는 머스탱의 핸들링과 가속력 그리고 제동력을 알아보기 위해 꾸며졌다. 여기2018.06.01 07:05
캠핑의 계절이다. 캠핑족의 로망은 단연 캠핑카. 잠자리 걱정 없이 떠나고 싶을 때마다 언제든 떠날 수 있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평상시에는 일상적인 용도의 차량으로 쓰다가, 발길이 닿는 곳에 멈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신형 스타렉스 캠핑카를 [리얼시승기]가 만나봤다.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의 ‘변신’ 신형 스타렉스 캠핑카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캠핑카라고 해도 외관과 성능은 신형 스타렉스와 크게 다르지 않다. 배기량 2500cc, 디젤 엔진, 최고출력 175마력이다. 사륜구동(선택품목 190만원) 기준 길이 5150mm, 너비 1920mm, 높이 2090mm, 축간거리 3200mm. 다만, 122018.05.18 06:10
르노의 소형 해치백 ‘클리오’는 ‘펀 드라이빙’과 ‘효율성’ 서로 상반된 요소를 한 그릇에 담은 차다. [리얼시승기]는 지난 15일 서울을 벗어나 강원도 강릉 일대에서 클리오를 이용해 고속구간부터 와인딩 구간 그리고 도심까지 여러 가지 주행환경에서 운전을 경험해봤다. ◇ 외모는 수입차인 듯 수입차 아닌 차! 르노는 국내 모델 최초로 르노의 고유 로고인 ‘로장쥬’를 달고 판매에 돌입한다. 물론 르노는 이미 판매중인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에 르노 로고를 사용했지만 모든 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차량 중 클리오가 최초다. 유럽 도로에서 봄직한 로고를 사용해 클리오는 국산 모델이라기보다 수입차 느낌이 물씬 난다. 로고뿐 아니2018.05.04 06:00
우리나라에 정(情)의 문화가 있다면 프랑스에는 톨레랑스(Tolerance) 정신이 있다. 톨레랑스를 한마디로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아량 또는 관용으로 해석된다. 프랑스 자동차에도 이런 톨레랑스 정신이 담겼다. 프랑스 특유의 미적 감각과 운전자의 배려가 돋보이는 푸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3008 GT를 리얼시승기가 만나봤다. ▲세계화 공략에 나선 2세대 푸조 3008푸조 브랜드의 국내 인지도는 낮다. 반면, 유럽에서는 예전부터 작고 실용적인 차를 만드는 브랜드로 유명했다. 지난 2008년 소형 크로스오버 차량 1세대 3008을 선보였을 때도 호평을 받았다. 3008은 독특한 디자인과 안락함에 힘입어 출시 직후 푸조의 주요 모델로 승격됐다2018.04.27 06:00
세단을 운전하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실용성과 사륜구동이 부족하고 SUV를 타면 세단의 안락함과 주행감이 아쉽다고 느껴진다. 볼보는 세단과 SUV의 장점을 모두 갖춘 ‘V90 크로스컨트리’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이번 주는 주행 성능은 물론, 디자인과 안정성에 실용성까지 더해진 V90 크로스컨트리를 [리얼시승기]가 만나봤다.▲'V90 크로스컨트리'는 어떤차?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는 세단 S90과 SUV XC90의 중간 정도 모델로 S90의 지붕을 범퍼까지 연결해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SUV들과 비슷한 지상고 210mm까지 끌어올렸다.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는 스웨덴의 척박한 자연환경에 대한 노하우를2018.04.13 05:30
기아차가 국내 준중형 세단 1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연비, 외관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신형 K3를 선보였다. [리얼시승기]는 6년 만에 확 바뀐 모습으로 등장한 K3를 만나봤다. ▲경차급 우수한 연비 K3의 장점은 효율적인 연비다. K3 시승차량은 최고 등급인 노블레스 모델로, 17인치 타이어를 장착해 공인 복합연비가 14.1km/ℓ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서울 시내와 강변북로, 자유로를 달려봤다. 총150km 구간을 운행하며 12.2km/ℓ의 연비를 기록했다. 특히 연비를 신경써서 운전을 한다면 이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신형 K3는 15인치 타이어를 장착했을 경우 연비가 더욱 올라간다. 공인 연비는 15.2km/ℓ로2018.04.09 10:33
기아자동차가 고급 대형 세단 'The K9'을 공개했다. 1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내놓은 2세대 모델이다. 신형 K9은 최첨단 기술력과 격식을 갖춘 디자인, 탑승자의 감성까지 고려한 섬세함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오늘 [리얼시승기]는 신형 K9를 살펴봤다.▲길어진 축간 거리, 실내 공간을 넓히다 신형 K9은 높이를 제외하고 이전 모델보다 확연히 커졌다. 길이 5120mm, 너비 1915mm, 높이 1490mm, 축간 거리 3105mm. 특히, 축거는 60mm 길어져 경쟁차종인 제네시스 'EQ900' 3160mm, 벤츠 'S클래스' 3165mm와 흡사한 수준으로 실내 공간이 넓어졌다. 디자인 콘셉트는 '응축된 품격의 무게'. 자동차의 얼굴인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아2018.03.30 06:00
고배기량, 고출력 그리고 착한 가격(?)으로 세상을 놀라게 한 쉐보레 ‘카마로SS’.남성적 이미지가 강한 머슬카인 카마로는 미국형 스포츠카다. 잠시 일상의 짐을 내려놓고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봄날 잠들고 있던 투박한 질주 본능을 일깨워 줄 ‘카마로SS’를 [리얼시승기]가 만나봤다. ▲ 몸집 키우고 나타난 ‘카마로 SS' 1967년 처음 탄생한 카마로는 50년 동안 여섯 번 탈바꿈했다. 영화 '트랜스포머'에 등장했던 범블비가 열심히 근육을 단련한 듯한 '카마로 SS'. 처음 봤을 때 미국 영화배우 겸 정치인 ‘아널드 슈워제네거(Arnold Schwarzenegger)’가 떠올랐다. 큼직한 근육들이 굴곡을 이뤄 겉모습에서 힘이 느껴졌다.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