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2 09:30
국내 완성차 시장에서 미니밴 하면 '카니발'로 통한다. 카니발을 대체할 국내 브랜드가 사실상 없기 때문이다. 1톤 트럭 시장에도 미니밴 시장과 비슷하다. 현대차 포터와 기아의 봉고가 양분하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가 잘하는 건 시장에서 선택지(경쟁자)를 만들지 않는다는 점이다. 물론 이런 건 다른 데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일본에 놀러 가면 깍두기 경차들만 잔뜩 보게 되는 것도 비슷한 이유에서다.어쨌든 대한LPG협회의 제안으로 기아 봉고3 LPG 모델을 시승하게 됐다. 올해부터 개정된 대기관리권역법 시행으로 1톤 디젤 트럭의 신규 등록이 금지됐다. 기왕 이렇게 된 거 현대차·기아에서 나서는 것보다 협회가 나서는 게 구색이2024.03.08 17:56
이번 시승의 주인공은 메르세데스-벤츠 E300 4매틱 amg-라인이다. 가격은 9600만원. E-클래스 중에서도 중간 정도에 포지셔닝하고 있는 모델이며, 5시리즈 530i를 곧바로 겨냥하는 모델이다.현재 국내 E-클래스 라인업은 E200 아방가르드, E220d 4매틱 익스클루시브, E300 4매틱 익스클루시브, E300 4매틱 AMG라인, E450 4매틱 익스클루시브 다섯가지로 구성돼 있다. 11세대 모델부터는 350에서 300으로 250에서 200으로 다운사이징 됐다. 그러면서 출력도 가격도 낮아졌다. 다만, 출력은 지난 시간에 타봤던 BMW 5시리즈, 동급 비교인 520i보다는 높은 편이다. E-클래스의 E200 모델과 맞붙는다.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2024.03.08 10:49
뭔가 교통정리에 나선 메르세데스 벤츠다. C-클래스와 E-클래스의 파생 모델인 C쿱(쿠페), E쿱을 통합해 CLE라는 모델을 만들어냈다. 기존에는 CLS라는 S-클래스 쿠페형 버전이 있었지만, 단종되고 CLE가 'S쿱'의 대중성을 이어받았다.CLS는 대중성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높은 가격대를 자랑했지만 판매 실적은 달랐다. 지난해 기록한 2900대의 판매량은 확실히 우리에겐 보통(?)의 자동차라는 것을 말해준다. 차의 성격을 본다면 의외로 많이 팔렸다는 뜻이다. 2023년형 CLS의 가격이 9970만원부터 1억2160만원이었다.벤츠코리아는 지난달 27일 디 올-뉴 CLE의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미디어를 대상으로 짧은 자유 코스를 다녀오도록 해 살짝이나마2024.03.06 13:23
이번에 시승한 차는 링컨 노틸러스다.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에서 숨겨진 보석같은 차라고 할 수 있다. 비주류에 속하는 브랜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한 번 알고나면 그 매력에 푹 빠진다는 평가절하의 비애를 안고 있는 노틸러스다.아메리칸 럭셔리를 표방하는 링컨은 실제로 우리 나라에서 찾는 사람들만 찾는다는 그런 차다. 이번에는 외부 디자인도 많이 바뀌었지만, 내부 디자인이 획기적으로 바뀌었다. 48인치 전면 디스플레이스는 미래지향적 느낌이 강하다. 여느 프리미엄 브랜드들과 견주어도 부족함은 없다. 게다가 가격대도 합리적이라는 평가가 많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2024.03.05 03:00
편안한 트레이닝복 차림은 아니다. 살짝 격식이 느껴지지만, 그래도 움직임에는 여유가 있다. 빠르지 않아도 기분은 좋다. 마치 달리기의 본질에 민첩함만 있는 게 아니라고 말하는 듯하다. 얼마 전 11세대로 거듭난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의 E 300 4MATIC AMG-라인을 타본 소감이다. 벤츠는 언제나 그랬는데, 새삼스럽다.시승차는 4925mm x 1850mm x 1460mm에 2940mm의 휠베이스를 갖췄고 무게는 1740kg이다. 동급에서는 크지도 않고 가볍지도 않은 무게다. 하지만 온몸으로 전달되는 감각은 조금 더 큰 차에 가깝다. 직렬 4기통 2.0ℓ 가솔린 엔진은 258마력의 최고출력, 37.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강력한 대항마가 될 제네시스 G802024.03.04 08:00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지난 27일 기자단을 대상으로 디 올-뉴 CLE의 시승행사를 진행했다.디 올-뉴 CLE는 C-클래스와 E-클래스 쿠페 모델을 통합하며, 쿠페 라인업의 기함이었던 CLS가 단종되며 그 자리를 메우는 모델이다.조금 더 스포츠카 다운 실루엣을 갖춘 느낌에, 강력한 퍼포먼스를 내재했다.행사에 마련된 차는 The All-New CLE 450 4MATIC 이다. 국내 판매는 하위 모델인 The All-New CLE 200과 같이 이뤄지는데 판매 가격은 각각 9600만원 7270만원이다.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2024.02.29 00:43
자동차 영상과 시승기, 관련 뉴스들을 제공하는 글로벌 모터즈에 새 식구가 생겼다. 여러 매체에서 기상캐스터, 경제 방송 등을 진행했던 황효주 아나운서다. 그가 새로운 도전을 위해 생애 첫 시승에 나섰다. 그것도 수입차 최고봉으로 수식되는, 프리미엄 독일 자동차 브랜드 BMW의 대표 세단 5시리즈를 만나서 말이다. 시승차는 520i M 스포츠 패키지. 7300만원대에 판매 가격으로 수입차 챔피언인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와는 가격 경쟁력으로 아우디 A6와는 퍼포먼스 경쟁에 나서는 대항마다. 이들 세 차종은 독일 프리미엄 3사를 대표하는 모델들이다. 한국 시장 대표 수입 세단.이번 8세대 BMW 5시리즈는 여러 가지 디자인 업데이트와 더2024.02.27 17:31
1만6100대. 지난해 국내에서 팔린 BMW 5시리즈의 숫자다. 남들은 브랜드 전체 라인업으로 1만 대 판매를 목표로 해도 쉽지 않다. BMW는 이 차종 하나만으로 1만 대를 넘겼다. 그중에서도 엔트리급 모델인 520i는 7888대, 전체 49%, 즉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우리에겐 매우 대중적인 차다.기본 시작 가격 6880만원에 MSP를 더한 것이 7330만원이다. BMW 5시리즈 M 스포츠 패키지(MSP), 바로 이번에 기자가 시승한 차다. 누군가에게는 살짝 부담되는 가격이지만, 요즘 물가로 보면 수긍되는 수준이다. 더불어 챔피언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의 높은 가격대와 비교하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다.외관을 보면 8세대, 완전 변경을 추구한 만큼 확실히2024.02.26 22:27
시장 내 왜건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 가고 있다는 걸 조금 씩이나마 피부로 느끼고 있다. 그 수준이 아주 미흡하다는 건 알고 있다. 하지만, 변화 자체가 중요한 것. 혁명의 선봉에는 꾸준히 자리를 지킨 볼보의 왜건이 있다. XC70부터 말이다.볼보의 왜건은 프리미엄 브랜드 외 몇 남지 않은 멸종 위기종이다. 하지만, 요즘은 V90 CC, V60 CC를 길에서 꽤 자주 볼 수 있다. 볼보의 브랜드 인기가 일조를 한 것도 있을 거 같다. 다만, 세단과는 확실히 다르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한다. 100% 세단도 아닌 것이 또 100% SUV도 아니니 이점이 가장 큰 장점이 되고 또 단점이 된다.브랜드의 인지도 역시 대중성과 프리미엄 사이에 끼어 있다고 생각했2024.02.20 12:53
볼보 V90 CC(크로스컨트리)를 시승했다. 우리나라 비인기 차종인 왜건이다. 피겨를 음지에서 끌어낸 김연아처럼, 스켈레톤으로 화제가 됐던 윤성빈처럼, 이번 V90 CC 역시 왜건의 매력을 끌어내려고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는 걸 새삼 느꼈다.타자마자 품격 있는 내부 디자인과 편안함에 만족한다. 운전석과 탑승석은 모두 안락하다는 걸 알 수 있다. 왜건이라 안락함을 짐 공간에 희생하지 않았다. 모두 옛날 얘기다. V90 CC를 노면에 올리면 운전석에서 매우 안정적인 주행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뒷자리에 앉아도 특별한 충격이나 흔들림은 없다. 앞뒤로 모두 이중 접합유리를 사용한다는 것이 일부 효과가 있었던 거 같다.엔진 성능도 기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