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1 10:31
BMW 전기차 i4를 시승했다. 지난 28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열린 'BMW i4 미디어 테스트 드라이버'에 참석해 차량의 운전대를 직접 잡았다. 시승코스 영종도에서 강화도의 한 카페까지 약 100km를 구간이다.얼굴은 멀리서도 존재감이 두드러진다. 기존 내연기관 모델 4시리즈와 같은 얇고 선명한 헤드램프(전조등)와 세로로 길게 자리 잡은 큰 키드니 그릴(흡입구)이 가장 큰 특징이다.옆모습은 쿠페형 세단답게 뒷부분이 매끄럽게 떨어진다. 도어 손잡이는 BMW 전기차 iX에서 봤던 안쪽으로 홈이 파인 형식이다.실내는 심플하다. 버튼은 최소화했다. 12.3인치 계기판과 14.9인치 디스플레이는 하나로 길게 이었다. 베젤이 얇아 실제2022.04.01 10:31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내놓은 모델 '폴스타2'를 시승했다. 이번에 시승한 모델은 롱레인지 듀얼모터 모델이다.운전대를 잡고 기어 단수를 P에서 D로 변경했다. 차량은 계기판 좌측 하단의 알파벳 표시를 통해 주행이 준비되었다는 것을 알렸다. 귀에는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으며, 시트나 운전대로는 아무 진동도 전달되지 않았다.페달에 힘을 주니, 2.1t이 넘는 거구가 아무런 소리 없이 부드럽게 앞으로 움직인다. 이 차의 파워트레인은 408마력과 67.3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7초에 불과하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2022.04.01 10:30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내놓은 모델 '폴스타2'를 시승했다. 이번에 시승한 모델은 롱레인지 듀얼모터 모델이다. 차량을 제공받은 2박 3일 동안 약 370km를 주행했다.첫인상은 담백하다. 이어 익숙하다. 전면은 볼보를 떠오르게 하는 T자형 주간주행등이 들어간 헤드램프(전조등)와 6각형 모양의 그릴(흡입구)이 자리잡았다. 또한 전기차답게 보닛 아래에도 수납공간이 따로 마련됐다. 여유 있는 공간은 아니었지만, 가방 하나 정도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다.옆모습은 '이쁘다'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큰 차체는 아니지만, 아름다운 루프라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폴스타2는 지붕과 트렁크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쿠페형 차량2022.03.25 14:43
지프 랭글러 4xe를 시승했다. 랭글러 4xe는 국내에 처음 공개된 지프의 친환경 차다.디자인은 기존 랭글러 오버랜드 모델과 같다. 다른 점이 있다면 지프 로고 배지 및 트레일 레이티드 배지, 후미등 뒤에 ‘4xe’ 배지를 부착한 정도다. 이 외에 동그란 헤드램프(전조등)와 세븐 슬롯 그릴(흡입구), 툭 튀어나온 앞뒤 펜더(바퀴 윗부분) 등은 동일하다.이 차에는 2.0ℓ 가솔린 터보 엔진에 앞뒤로 전기모터를 추가해, 합산출력 375마력, 최대토크 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뿜어낸다.주행모드는 두 개의 동력기관을 조합하는 ‘하이브리드’, 전기만 사용하는 ‘일렉트릭’, 내연기관의 특성이 강한 ‘e세이브’ 총 3가지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2022.03.25 13:28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이 새롭게 돌아왔다. 최근 아테온을 타고 서울에서 여주까지 왕복 약 200km를 시승했다.아테온은 부분 변경답게 적재적소에 필요한 부분만 손을 봤다.먼저 얼굴은 한결 부드러워졌다. 직선을 주로 사용해 날카롭고 딱딱한 이미지를 줬던 이전 세대의 램프와 그릴은 같다.하지만 기존 검정 블랙 플라스틱을 많이 써 밋밋했던 범퍼는 면적을 줄이고, 대신 'ㄱ'자로 포인트를 줘, 마치 '보조개'가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을 줬다. 또한 헤드램프 하단에만 들어왔던 주간주행등은 범퍼 안쪽까지 하나로 길게 이었다.후면은 리어램프 내부 그래픽을 좀 더 깔끔하게 다듬었다. 이외에 트렁크가 끝까지 열리는 쿠페형 스타2022.03.22 13:43
"낯설다, 낯설어"지프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지프 랭글러 4xe를 만난 순간부터 헤어질 때까지 입에 붙어 다닌 말이다.랭글러 4xe는 국내에 처음 공개된 지프의 친환경 차다. 사람들은 이를 신기하면서도 의아한 시선으로 바라봤다. 산악길을 달리고 하천을 넘어가며, 험한 길을 주파하는 지프 브랜드 이미지와는 달랐기 때문이다.디자인은 기존 랭글러 오버랜드 모델과 같다. 다른 점이 있다면 지프 로고 배지 및 트레일 레이티드 배지, 후미등 뒤에 ‘4xe’ 배지를 부착한 정도다. 이 외에 동그란 헤드램프(전조등)와 세븐 슬롯 그릴(흡입구), 툭 튀어나온 앞뒤 펜더(바퀴 윗부분) 등은 동일하다.탑승공간은 여유 있다. 1열은 무릎·2022.03.11 15:38
볼트 EV를 시승했다.2022년형 볼트EV는 쉐보레의 새로운 전기차 패밀리룩을 적용,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실내에는 10.2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EV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 기어노브 대신 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이 기본 적용됐다.신형 볼트EV는 150kW(킬로와트시)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 kg.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1회 충전 시 주행가능 거리는 LG에너지솔루션의 66kWh 414km를 간다.더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모터즈가 직접 시승한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2022.03.10 17:13
레이싱 'DNA'를 품은 이탈리아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에 '파란색'이 더해졌다.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를 타고 서울과 수도권 주변을 다니며 시승했다.얼굴은 째진 눈과 거대한 입으로 화가 나 있는 인상을 풍긴다. 위로 치켜든 날카로운 헤드램프(전조등)와 땅을 향해 벌어진 거대한 그릴(흡입구)은 앞으로 튀어 나갈 것 같은 느낌까지 들게 한다.또한 후륜구동 모델 같지 않은 긴 프론트 오버행(차량 바퀴 앞부분)과 풍만한 볼륨을 자랑하는 보닛은 이국적인 느낌까지 더한다.뒷모습은 약간의 '변화'를 줬다. 램프 디자인 배치는 같지만, 내부 디자인을 다르게 해 '밋밋함'을 없앴다. 또한 마세2022.03.04 14:04
한국 자동차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에 이름을 올린 기아 EV6를 시승했다. 시승한 모델은 스포티함 디자인이 더해진 GT라인 롱레인지 2WD모델이다.얼굴은 날렵하고 각 잡혔다. 헤드램프(전조등)는 힘을 주고 위로 치켜든 눈을 떠올리게 하고 주간주행등(DRL)은 그릴과 맞닿는 부분에서 시작해 위를 향해 뻗쳐나간다.2900mm의 축간거리가 제공하는 넓은 실내공간,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기능,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을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초급속 충전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EV6 GT라인은 229마력, 35.7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를 탑재했다. 배터리는 77.4kWh(킬로와트시)로, 1회2022.03.03 17:24
지난여름에 이어 기아 EV6를 겨울에 다시 만났다. 기아 첫 순수 전기차를 타고 서울과 경기도 일대를 누비며, 차량을 시승했다.얼굴은 날렵하고 각 잡혔다. 헤드램프(전조등)는 힘을 주고 위로 치켜든 눈을 떠올리게 하고 주간주행등(DRL)은 그릴과 맞닿는 부분에서 시작해 위를 향해 뻗쳐나간다. 여기에 보닛 위를 강렬하게 지나는 라인과 각진 범퍼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낸다.옆모습은 치명적이다. 터질듯한 볼륨감을 가진 보닛과 스포츠카 같이 튀어나온 뒷 펜더(바퀴 윗 부분)는 강렬한 인상과 더불어 자연스럽게 눈길을 사로잡는다. 실제 차선을 바꾸기 위해 사이드미러를 볼때마다 봉긋한 볼륨은 입가에 미소를 띄게한다.후면은 독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