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31 06:28
국내 인기 수입 스포츠유틸리타량(SUV)인 폭스바겐의 티구안이 확 달라져 돌아오면서 화려하게 부활했다. 티구안은 2007년 1세대 출시 이후 세계 시장에서 300만대 이상 판매됐으며, 국내에서도 1만대 이상 팔리면서 2014년과 2015년 수입차 판매 1위에 올랐다. 2세대 신형 티구안은 지난해 11월에도 수입차 월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신형 티구안이 기존 대중성에다 세련미와 고급감을 추가했으며, 여기에 최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대거 기본으로 갖췄기 때문이다.사실 2차 세계대전 발발(1939년) 직전, 독일 히틀러는 인민(Volks)이 탈 수 있는 대중적인 차량(Wagen)을 원했다. 이 같은 이유로 나치노동조합 독일노동전선은 1937년 폭스바겐을2019.12.27 11:14
기아자동차가 이달 중순 출시한 3세대 신형 K5 가운데(가솔린 2.0, LPi, 하이브리드 2.0) 가솔린 1.6 터보를 타고 서울과 수도권 일대 도시화고속국도 120㎞를 최근 달렸다.결론부터 말하면 신형 K5는 주행질감, 성능, 안전편의 사양 등에서 인기 수입차인 벤츠 C클래스, 아우디 A시리즈, BMW 5시리즈, 볼보 S60 등에 전혀 밀리지 않는다. 오히려 이들 모델보다 더 우수하다는 게 신형 K5 1.6 가솔린 터보를 타고 얻은 결론이다. 신형 K5의 가성비가 ‘갑’인 것이다.이 같은 우수성은 출시 전 사전 판매에서 잘 나타난다. 신형 K5의 예약 판매량은 1만6000대로 집계됐다. 최근 완성차 구매 고객은 다양한 경로에 차량에 대한 정보와 평가를 수집2019.12.23 10:46
최근 국내 4050 세대는 가족을 위한 차량을 선택하고 있다. 이 같은 이유로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이 공간 활용성과 다양한 용도로 이용 가능한 레저차량(RV)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2010년대 들어 국내 RV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다.다만, 일부 중년 운전자의 경우 RV의 거친 승차감과 큰 부피를 부담으로 생각한다. 이를 고려해 한국 닛산(대표이사 허성중)이 세단으로 승차감을 충족하고 대형이라 RV 못지않은 공간을 지닌 신형 맥시마를 올해 하반기 국내 들여왔다.닛산의 야심작인 맥시마를 타고 서울과 경기도 일대를 지난 주말 달렸다. 맥시마의 외관 디자인은 최근 선보인 닛산의 여느 모델과 마찬가지로 세련되면서도 미래 지향2019.12.20 12:20
최근 국내 4050 세대는 가족을 위한 차량을 선택하고 있다. 이 같은 이유로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이 공간 활용성과 다양한 용도로 이용 가능한 레저차량(RV)을 주로 선보이고 있다. 2010년대 들어 국내 RV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이유다.다만, 일부 중년 운전자의 경우 RV의 거친 승차감과 큰 부피를 부담으로 생각한다. 이를 고려해 한국 닛산(대표이사 허성중)이 세단으로 승차감을 충족하고 대형이라 RV 못지않은 공간을 지닌 신형 맥시마를 올해 하반기 국내 들여왔다.닛산의 야심작인 맥시마를 타고 서울과 경기도 일대를 지난 주말 달렸다. 맥시마의 외관 디자인은 최근 선보인 닛산의 여느 모델과 마찬가지로 세련되면서도 미래 지향2019.12.13 11:14
BMW는 종전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중심의 라인업으로 한국 시장을 공략했다.다만, 2010년대 들어서는 전기자동차,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컨버터블 등을 들여오면서 국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기온이 더 내려가기 전에 BMW 컨버터블의 장점을 알아보기 위해 지난달 Z4에 이어 i8 로더스터를 타고 자유로를 지난주 달렸다. i8은 국내에 2010년대 초에 상륙했으며 2015년 PHEV로, 올해 PHEV 로더스터로 각각 재탄생 했다. 출시 초만 하더라고 i8의 디자인을 다소 부담스러워 하는 고객이 존재했다. 다만, 세단이나 SUV 모두 디자인 트렌드가 잘 달리기 위한 쿠페 형으로 변하고 있고, 개성을 표현하고 싶어 하는 운전자가 늘면서2019.12.13 06:14
BMW는 종전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중심의 라인업으로 한국 시장을 공략했다.다만, 2010년대 들어서는 전기자동차,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컨버터블 등을 들여오면서 국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기온이 더 내려가기 전에 BMW 컨버터블의 장점을 알아보기 위해 지난달 Z4에 이어 i8 로더스터를 타고 자유로를 지난주 달렸다. i8은 국내에 2010년대 초에 상륙했으며 2015년 PHEV로, 올해 PHEV 로더스터로 각각 재탄생 했다. 출시 초만 하더라고 i8의 디자인을 다소 부담스러워 하는 고객이 존재했다. 다만, 세단이나 SUV 모두 디자인 트렌드가 잘 달리기 위한 쿠페 형으로 변하고 있고, 개성을 표현하고 싶어 하는 운전자가 늘면서2019.12.06 13:20
한국닛산(대표이사 허성중)은 올초 닛산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엑스트레일을 국내에 들여왔다. 엑스트레일은 2.0 중형과 2.2 준대형, 3.0 대형 사이에서 가족 SUV를 찾는 고객을 위한 특화 모델이다. 닛산의 최첨단 안전편의 사양과 탁월한 공간 활용성을 지닌 닛산의 신형 엑스트레일을 타고 지난 주말 서울과 경기도 일대를 달렸다. 서울 테헤란로에서 만난 엑스트레일의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에 크롬 재질의 큼지막한 V자 모양이 자리하고 있다. 이는 닛산의 패밀리룩이다. 스마트키로 도어를 열고 살핀 1열 역시 트렌드에 충실하다. 고급스러움과 단순미를 살릴 것이다. 포뮬러(F)1 머신을 떠올리게 하는 무중2019.11.29 06:29
1986년 7월 24일. 서울 아시안게임 개막 두달을 앞 둔 이날 ‘성공한 사람이 타’는 현대자동차 그랜저가 세상에 나왔다. 당시 국내 도로에는 현대차의 중소형 쏘나타, 포니, 엑셀과 대우자동차의 로얄시리즈 등이 주을 이뤘다. 여기에 대형 그랜저(당시 2.0, 2.4, 3.0)는 최고 배기량의 세단으로 ‘성공한 사람을 위한 차’, 어린이에게는 ‘커서 꼭 타야 하는 차’로 자리 잡았다. 그랜저는 이후 2세대(1992년 9월), 3세대(XG, 1998년 10월), 4세대(TG, 2005년 5월), 5세대(HG, 2011년 1월), 6세대(IG, 2016년)를 거치면서 여전히 성공한 사람을 위한 가족 세단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랜저가 출시 이후 1985년 선보인 자사2019.11.15 10:14
일본 닛산이 2010년대 중반 서울국제모터쇼에서 자사의 첫 순수전기차 리프를 선보였다. 당시만 해도 내연기관차가 여전히 대세인 때라 닛산은 전기차의 원천 기술력을 과시하는 수준에 만족해야 했다. 이후 닛산은 한국 수입차 업계에서는 선제적으로 전기차 리프를 출시하고, 친환경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리프의 가격은 S트림이 4190만 원, SL트림이 4830만 원이다. 정부의 구매 보조금 900만원과 지방자치단체의 보조금 등을 합하면 국산차 중형 세단 수준으로 리프를 구매할 수 있다. 서울 시민의 경우 모두 1350만 원의 보조금을 받으면 국산차 중형 가격인 2840만 원에서 3480만 원으로 친환경차 리프를 소유할 수 있다. 닛산 리2019.11.08 06:47
SM6과 QM6이 3년 만에 다시 뭉치면서, 르노삼성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르노삼성은 국내에서 6월부터 8월까지 전년 동월보다 10% 육박하는 판매 성장상세를 기록했다. 6월 선보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QM6 덕이다. 르노삼성의 9월 국내 판매 성장세는 전년 동월보다 16.4%로 뛰었다. 2020년형 신형 SM6이 가세해서 이다. 이들 기간 국산차 국내 판매가 모두 역성장한 점을 고려하면, 르노삼성의 성장세가 탁월하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지난 주말 신형 SM6과 QM6 디젤을 타고 서울 강남에서 파주 반구정까지 왕복 140㎞를 달렸다. 우선 반구정까지는 신형 SM6 2.0 GDe(가솔린)를,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서는 QM6 2.0 d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