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08 05:55
처음 세상에 등장했을 때 솔직히 기대 이하였다. 그래서인지 차량을 인도받은 후 직접 운전대를 잡기 전 까지 큰 기대를 하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스타트 버튼을 누르고 가속 페달을 밟는 순간 모든 생각을 다시 하게 됐다. 한마디로 기대 없이 운전했는데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바로 기아자동차 ‘스토닉(STONIC)’ 이야기다. 대한민국에서 소형SUV 혈전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리얼시승기]가 가장 마지막에 출시한 기아 스토닉을 시승했다. ▲생각보다 깔끔한 디자인 스토닉의 외관은 전면 그릴을 세우고 보닛을 편평하게 디자인해 단단하고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강조했다. 스토닉의 다양한 색깔도 여성 운전자를2017.09.01 06:25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 브랜드 이름만으로 자동차 회사 고유의 성격을 느낄 수 있는 경우가 있다. 그만큼 역사와 전통이 있다는 말이다. [리얼시승기]에서 만난 ‘지프’ 역시 오프로드라는 ‘터프함’과 ‘거친’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다. 지프의 다양한 라인업 중 지난 92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약 400만대 이상이 판매된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스페셜 에디션(2016년 출시)’을 만나봤다. 오프로드 위주로 달려봤다. ▲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스페셜 모델 지프 그랜드 체로키 75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2016년형 리미티드 모델을 기반으로 휠과 그릴, 하단 범퍼 등에 브론즈 색상을 적용해 역사와 전통을 강조했다. 아2017.08.25 05:50
도로에서 페라리나 람보르기니 등 슈퍼카가 지나갈 때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시선이 쏠린다. 일반 차량과 다른 배기음과 독특한 디자인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리얼시승기]는 슈퍼카처럼 독특한 디자인을 갖춘 르노삼성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구석구석 살펴봤다. ▲트위지는 전기차? 경차? 트위지는 전기차 겸 경차다. 시승에 앞서 가장 먼저 확인한 것은 지하 주차장에 콘센트 위치였다. 트위지는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가정용 220V 콘센트를 이용해 충전한다. 주차 후 충전히 필요하다면 콘센트 위치 확인은 필수다. 현재 트위지는 경차로 등록돼 있다. 하지만 가격은 1500만원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다. 전기차의 장점인 정부와 지자체2017.08.18 05:55
현대자동차에서 소형SUV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내놓은 차량이 바로‘코나(KONA)’다. 티볼리의 대항마로 다소 뒤늦게 뛰어든 현대차 코나의 성능을 [리얼시승기]에서 체크해봤다. [리얼시승기]에서는 특별히 오프로드(비포장도로)도 달려보면서 그 느낌을 전해본다.코나의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앞모습이다. 주간 LED 램프와 헤드라이트를 분리했다. 그러다 보니 순간적으로 시트로엥 ‘칵투스’ 느낌도 물씬 난다. 그리고 메시 타입의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을 적용했다. 앞으로 출시될 싼타페 신형과 투싼 신형의 모습도 예상해 볼 수 있다. 옆모습은 미니 컨트리맨이 떠오른다. 앞 범퍼에서 이어지는 부분이 닮아 있다. 코나는 늘리고 늘린 '니로2017.08.11 03:35
국산 자동차 중 고성능 모델에 대한 목마름을 어느 정도 해소해 주고 있는 차가 있다. 바로 기아에서 내놓은 ‘스팅어’다. 이름처럼 빠르고 짜릿한 차량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1990년 우리나라 최초 제로백 9초대를 완성한 현대차 스쿠프. 이후 28년 만에 4초대 벽에 진입한 차량이 바로 ‘스팅어’다. 4.9초의 제로백을 보이면서 전문가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리얼시승기]에서 한번 제로백 테스트를 하면서 성능을 점검해 봤다. 전문가가 아니지만 취재기자와 PD 2명이 제로백 4.9초에 도전해 봤다.시승차는 '스팅어 3.3 GT' 모델이다. 최상급 성능으로 365마력에 최대토크 52.0kg.m다. 자동 8단 변속기다. 이 같은 성능2017.08.04 13:28
대한민국 1%를 표방하며 대형 SUV 시장을 더욱 크게 열어 제친 쌍용차의 ‘G4 렉스턴’이화제다. [리얼시승기]에서는 G4 렉스턴을 타고 서울 양평동에서 강화 석모도까지 왕복했다. 비포장도로를 찾기 위해 노력했지만 강화도에서 오프로드를 찾기는 쉽지 않았다. 렉스턴의 첫 출발은 조금 힘이 떨어졌다. 순간적으로 강하게 치고 나갔으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묻어났다. 토크가 42.8kg.m이지만 체감은 이보다 훨씬 약하게 느껴진다. 출발 후 시속 40km가 넘어서며 안정적 느낌의 주행 성능을 보여줬다. 이후 고속 구간에서는 시원하게 달렸다. 그러나 고속 구간 이상을 넘길 경우 조금 불안했다. 아무래도 렉스턴은 오로지 달리기 위한 차량이2017.07.29 18:49
자동차를 디자인할 때 영감을 얻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자연, 주변 환경, 사람 등 다양한 것을 참고해 새로운 것을 만든다. 배의 닻에서 영감을 얻은 듯 아주 고급스러운 요트를 떠오르게 하는 차 ‘롤스로이스 던(DAWN)’을 리얼시승기가 만나봤다. ■초 럭셔리한 앞태롤스로이스 던은 고급이라는 글자에 한자 ‘초(超)’를 붙여야 할 것 같다. 한 눈에도 그냥 비싸 보이는 외모다. 큰 신전이 맞이하는 느낌이다.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에서 이미지를 가져왔다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한번 보면 잊지 못할 것 같다. 그리고 설명이 필요 없는 ‘환희의 여신’은 바로 롤스로이스의 또 다른 상징이다. 가격은 부르는 게 값이다. 헤드라이트를 보2017.07.21 10:33
최근 미국차 캐딜락의 약진이 눈에 띈다. 이 가운데 플래그십 모델인 CT6를 ‘리얼시승기’가 시승했다. 먼저 뒷자리부터 앉아봤다. 그냥 와우!라는 말이 나온다. 그만큼 안락하고 럭셔리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5인승은 사실 아니고 4인승이다. 사방팔방을 둘러보면 ‘V’자가 눈에 띈다. 팔걸이를 열어보니 헤드폰이 있다. 아우디 A8에서도 본 적이 있는 헤드폰은 뒷좌석 앞에 놓여진 모니터 영상을 볼 때 사용한다. 뒷좌석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지만 종아리 부분을 받쳐주는 ‘레그 레스트’라던지 좌석이 조금 더 뒤로 누웠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캐딜락 CT6는 웅장하다. 5미터가 넘는다. 전장 5182mm다. 경쟁차 현대 EQ92017.07.14 04:00
기아차가 소형SUV '스토닉'을 공식 출시하며 출사표를 던졌다. 스토닉은 스피디(SPEEDY)와 으뜸음을 뜻하는 토닉(TONIC)의 합성어로 '날렵한 이미지의 소형SUV 리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토닉은 또 '2030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도심형 콤팩트SUV'를 목표로 개발됐다. 기아차는 13일 서울 워커힐 비스타홀에서 박한우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형SUV 스토닉의 공식 출시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차 박한우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스토닉은 소형SUV 고객의 3대 니즈인 경제성, 스타일, 안전성을 고루 겸비한 차"라며 "스토닉의 균형잡힌 상품성은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소형SUV 시장에 새로2017.07.07 05:05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 중 하나가 바로 ‘그랜저’다. 그랜저는 현대차의 '자존심'이었으며 한 때 우리나라 대형 세단을 대표하기도 했다. 하지만 31년이 지난 지금의 그랜저는 ‘부의 상징’보다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찾는 모델로 변한 듯하다. 특히 ‘그랜저IG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에 말이다. 어느덧 우리나라도 하이브리드 기술이 꽤 지났고 경쟁력도 나쁘지 않다. ‘리얼시승기’는 다양한 그랜저 가운데 하이브리드를 선택해봤다. 3년 전 그랜저HG모델과 비교해 얼마나 달라졌는지 ‘그랜저IG 하이브리드’를 살펴봤다. 3년 전 그랜저HG하이브리드와 K7 하이브리드 모델을 탔던 기억이 난다. 당시 시승기의 총평은 “주행느낌이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