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4 10:31
BYD, 샤오미 등 중국 전기차(EV) 기업의 공격적인 공세에 밀려 중국 시장에서 고전하는 테슬라에게 인도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까?테슬라가 전기차 생산을 위한 인도 진출을 본격화한다. 테슬라는 4월 말까지 현장 조사 팀을 파견해 마하라슈트라, 구자라트, 타밀나두 지역을 중심으로 공장 설립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중국 EV에 고전, 인도에서 타개 노려2024년 1분기 전기차(EV) 판매량 경쟁에서 테슬라와 BYD는 각각 38만6810대와 30만대를 판매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테슬라가 판매량에서는 BYD 앞섰지만 전년 동기보다 8.5% 감소, 13% 증가한 BYD에 성장세에서는 밀렸다.테슬라는 이러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가격 인하2024.04.03 12:38
일본의 자동차, 배터리 제조업체가 이르면 4월부터 전기차 배터리 관련 제조 및 사용 데이터를 공유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2일 요미우리에 따르면 경제적 안보를 위해 배터리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제조사들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유럽과 미국 등의 환경 규제 대응, 제품 신뢰성 제고, 관련 서비스 확대 목표 등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이 프로젝트는 일본 정부가 주도하는 일련의 산업간 데이터 협업 중 첫 번째 사례가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먼저 지휘할 조직이 설립되고, 이 조직은 일본 경제산업성으로부터 ‘공익 디지털 플랫폼’ 인증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이번 프로젝트에는 토요타자동차, 혼다자동차, 토요타와 파나2024.04.03 09:54
2024년 1분기에 스마트폰 제조 기업에 관한 두 가지 눈에 띄는 뉴스가 있다. 애플이 전기차 프로젝트를 취소했다는 소식과 샤오미가 첫 번째 전기차(EV)를 출시했다는 것이다.애플은 왜 10년의 시간을 들이고도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고, 샤오미는 자동차 시장 진출을 선언한 지 3년 만에 자동차를 만들 수 있었을까? 전문가들은 자동차 공급업체는 이러한 결과가 여러 가지 요인에 기인한다고 말했다.두 회사의 EV 생산에 대한 노력은 두 회사가 처한 환경, 지정학, 최근 몇 년간 미래 자동차 개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또한 애플과 샤오미는 자동차 사업에 대해 서로 다른 접근 방식을 취했다.애플의 ‘고가 정책’ EV 시장에 안 맞아업계2024.04.02 09:25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는 지난 해 미국 텍사스 공장의 고용을 거의 두 배로 늘려 오스틴에서 가장 큰 고용주인 슈퍼마켓 체인 HEB 와 ‘채용 경쟁’을 했다.샌안토리니오 익스프레스는 1일(현지시간) 기획기사를 통해 전기 자동차, 배터리 및 태양광 패널을 생산하는 테슬라는 2023년 말 기준으로 2만2777명을 고용, 1년 전보다 1만2300명에서 1만명 넘게 증가했다고 밝혔다.이는 테슬라가 2021년 말 본사를 오스틴으로 이전하고, 2022년 4월 텍사스에 거대한 기가팩토리를 개장한 이후 급속 성장세를 보여주는 것이다. 이 공장은 모델 Y SUV를 만드는 것 외에도 스테인리스 스틸 사이버트럭의 생산을 늘리고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 내년2024.04.01 13:21
멕시코가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의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멕시코는 저렴한 인건비, 미국과 유럽 등으로 우회 수출, 자체 시장 성장 가능성으로 유망한 투자처다. 테슬라가 100억 달러(한화 13조 원)를 투자해 북부 누에보 레온주에 대규모 공장을 건설하고, 중국도 비야디(BYD), 체리자동차, 장화이 자동차 등이 공장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중국 최대 전기차 제조사 BYD는 건설 비용만 6억 달러(7900억 원)가량으로 예상하고, 멕시코 할리스코주에 전기차 공장 건설을 검토하기 위해 대표단을 파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멕시코, 자동차 생산 7위 강국멕시코는 연간 300만 대 이상의 자동차를 생산하며 세계 7위 규모의 자동차 시장을2024.04.01 09:13
이란이 2023년 자동차 118만8000대를 생산해 세계 16위를 차지해 의외의 자동차 강국의 면모를 보였다.국제자동차제조기구(OICA)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2023년 이란의 자동차 생산량이 전년보다 12% 증가한 118만 대에 달했다고 발표했다.이란 자동차 산업은 석유, 가스 산업에 이어 GDP의 10%, 노동력의 4%를 차지하는 3번째 주요 산업이다.중국은 3016만 대 자동차 생산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이 1061만 대로 2위, 일본이 3위를 차지했다. 이어 인도, 한국, 독일, 멕시코, 스페인, 브라질, 태국, 캐나다, 프랑스, 터키, 체코, 인도네시아가 뒤를 이었다. 이란은 슬로바키아, 영국, 이탈리아, 말레이시아, 러시아보다 앞선 순위를 기2024.03.30 00:33
대안 없던 카니발을 심각하게 고민하던 차에 기자의 눈에 불현듯 파고 들어온 차가 있다. 바로 이 신형 4세대 싼타페다.SUV라면 팰리세이드도 생각해볼 수 있지 않냐 하겠지만, 개인적으로 팰리세이드 디자인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 아니면 아니지 많은 이들이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고 믿고 있다.어쨌든 여기 싼타페가 이번 영상의 주인공이다. 7명이 탈 수 있고, 짐칸도, 아웃도어 활용에도 활용성이 뛰어나다. 디자인도 후면을 제외한다면 합격점. 승차감이나 주행 느낌은 직접 타봐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이다.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다면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면 된다.2024.03.29 10:30
세계 전기차(EV) 시장에서 중국 기업들이 후진을 모르는 질주를 계속하고 있다. 자동자 전문 조사 분석기업 자토 다이나믹스(Jato Dynamics)는 28일(현지시간) 2023년 11월 기준, 유럽에서 판매되는 EV 5대 중 1대는 중국산이며 이는 2022년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다. 특히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주요 유럽 국가들에서 중국 EV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중국 EV는 단순히 유럽 등 해외 시장 진출에 그치지 않고 세계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BYD는 테슬라를 누르고 세계 1위 EV 기업으로 등극했다. BYD는 2023년 10월 기준 전 세계 누적 EV 판매량 300만 대를 돌파하며 승승장구 하던 테슬라를 제쳤다. BYD는 합리적인 가격과 뛰2024.03.28 11:25
세계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 온 테슬라가 중국 기업들의 공격적인 진출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특히 BYD는 2022년 테슬라를 제치고 세계 최대 전기차 판매량 기록을 세우며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지각변동을 일으켰다.머스크 성공의 발판이 된 중국일론 머스크가 2018년 상하이에 설립한 테슬라 공장은 글로벌 성공에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23년 상하이 공장 생산량은약 75만 대로 테슬라 총 생산량의 약 55%를 차지하며, 이는 프리몬트 공장보다 훨씬 높은 수치이다. 또한, 상하이 공장은 테슬라 전체 순이익 약 200억 달러의 70% 이상을 창출하며, 이는 테슬라의 수익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상하이 공장의2024.03.28 08:49
2024년형 기아 EV9가 2024년 월드 카 어워드에서 2관왕에 올랐다. 27일(현지시간) 뉴욕 오토쇼에서 열린 월드 카 어워드(World Car Awards)에서 EV9는 올해의 세계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와 세계 전기 자동차(World Electric Vehicle) 부문 등 권위 있는 타이틀 2개를 차지했다.29개국을 대표하는 저명한 자동차 저널리스트 10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참여한 월드 카 어워드에서 기아 EV9는 혁신적인 디자인, 넓은 7인승 실내,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인정을 받았다. EV9은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향상된 성능의 4세대 배터리 기술을 탑재한 최초의 기아차이다.2003년에 설립된 월드 카 어워드(World Car Awards)는 자동차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