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11:11
BYD CEO 왕 촨푸(Wang Chuanfu)는 3개월 내에 배터리 전기차(B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신에너지차(NEV)가 중국 신차 판매의 50%를 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25일 CnEVPost에 따르면 왕 CEO는 중국의 올해 NEV 보급률이 50%를 넘을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현재는 3개월 내 50%를 넘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왕 CEO는 중국 ‘EV 100 포럼’에서 “지난주 NEV 보급률은 48.2%를 넘었고, 이 속도가 계속된다면 향후 3개월 안에 보급률이 50%를 넘을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한다” 말했다. 2023년 중국에서는 약 950만 대의 NEV가 판매되어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의 31%를 차지했다. 이 중 670만 대는 완전 전기 BEV이고, 280만 대는 PHEV였2024.03.25 08:09
넓은 도로, 저렴한 휘발유 가격, 그리고 거대한 SUV와 픽업트럭... 미국의 전기차 저변 확대를 막는 주요 이유다. 미국은 자동차 문화가 발달한 나라로, 전기차 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졌다. 하지만 현실은 다르다. 미국에서 전기차는 아직 대중화되지 못한 상태다.다음은 자동차 전문 사이트 Motor1이 23일(현지시간) 밝힌 미국에서 전기차가 인기 없는 이유이다.큰 차를 선호 하는 문화미국은 넓은 국토 면적과 다양한 지형을 가지고 있다. 도시 외곽의 광활한 시골 지역은 넓은 공간과 강력한 힘을 가진 차량을 필요로 한다.휴가철에는 자동차로 장거리 여행을 즐기는 경우가 많다. 넓은 공간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SUV와 픽업트2024.03.23 11:17
베트남의 전기자동차 메이커 빈패스트(VinFast)가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빈패스트는 지난 18일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을 발표했다. 모기업 빈그룹(VinGroup)이 아프리카의 조스퐁 그룹(Jospong Group of Companies)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미국, 유럽, 인도 등에 이은 신시장 개척이다.해외 시장 개척과 함께 2024년 전기차 판매 목표도 확 늘렸다. 빈패스트는 지난 15일 2023년 연결 재무 결과를 발표하면서 2024년 전기차 판매 목표가 전년보다 3배 가까이 늘어난 10만대라고 밝혔다. 빈패스트는 공격적인 투자, 혁신적인 기술, 글로벌 시장 공략 전략을 통해 중국 전기차 산업의 성공 모델을 따라갈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경쟁2024.03.22 15:22
미국 배터리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해질과 전해질 제조에 필요한 원자재를 생산하는 미국 시설에 대한 투자도 증가하고 있다. 다만, 전해질 염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위험한 화학 물질과 일부 공장 뒤에 있는 중국 기업에 대한 미국 국회의원들의 반발로 인해 미국에서 생산을 시작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고 미 씨앤엔( C&EN)이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전해질의 중요성전해질은 리튬 이온 배터리의 핵심 부품으로, 리튬 이온이 양극과 음극 사이를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제품은 리튬염, 용매, 성능 향상 첨가제를 혼합하여 만들어진다. 현재 리튬염, 용매, 전해질 혼합물은 대부분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지만, 미2024.03.22 09:46
나라마다 선호하는 자동차가 다르다. 최근 트렌드는 지난해 판매량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일 본지가 인공지능(AI) 데이터 집계 조사를 실행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현대자동차 그랜저인 것으로 나타났다. 총 11만3062대가 팔렸다. 평균적으로 한 달에 1만대씩이 판매된 셈이다. 확실히 한국의 선호 차량은 그랜저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우리와 가까운 일본에서는 토요타 야리스가 지난해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로 등극했다. 야리스는 그 효율성과 실용성으로 잘 알려졌다. 일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판매량은 19만4364대를 기록했다. 이외 토요타 노아, 다이하츠 무브 등 작은2024.03.21 14:20
중국은 세계 최대의 전기자동차 시장이며, 중국에서 생산하는 저렴한 전기차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중국 전기차 대표 기업인 비야디(BYD), 리샹(리오토-Li Auto), 니오(Nio)는 각각 차별화된 전략을 갖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20일(현지시각) 미국의 최장수 비즈니스 잡지 포춘은 '아시아 퓨처 30'에서 비야디, 리샹, 니오의 차별화되는 점과 과제를 소개했다.포춘에 따르면 비야디는 배터리 기술과 수직 통합 운영으로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리샹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집중하며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니오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연구개발(R&D), 디자인,2024.03.21 09:57
중국 샤오미(Xiaomi)가 마침내 이번 달 최초의 전기차(EV) 납품을 시작한다. 차량 가격은 3월 28일에 발표될 예정이다.샤오미 레이쥔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스피드 울트라 7(SU7)을 공개하면서 “세계 5대 자동차 제조사 중 하나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샤오미는 스마트폰 시장 포화와 경쟁 심화, 전기차 시장 급성장, 자체 기술 활용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전기차 시장에 진출했다. 경쟁이 치열한 전기차 시장에 발을 내딛는 샤오미의 성공 가능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샤오미는 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었나샤오미는 주력 사업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포화와 경쟁 심화로 인해 새로운 수익원을 찾아야 했다. 특히 프리미엄 스2024.03.20 12:09
지난 15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과 현지 공영방송 NHK는 일본 자동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뉴스를 보도했다. 일본 2, 3위 자동차 업체인 혼다와 닛산자동차가 전기차와 차량 소프트웨어(SW) 등에서 협력을 검토하기로 했다는 내용이다.혼다와 닛산의 ‘혼닛 제휴’는 전기차 분야에서 강자로 떠오른 중국의 BYD, 기존 강자 테슬라 그리고 1위 기업인 토요타 견제를 위한 전략적 결합이다. 이 제휴는 자동차 산업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혼닛 제휴 왜? / BYD의 급격 성장BYD는 2023년 12월 전기차 판매 세계 1위를 달성했다. 4분기 전기차 판매량은 52만 6409대로 미국 전기차 회사 테슬라는 4분기 인도량이 48만 4507대를 넘어섰2024.03.20 09:27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블로그가 19일(현지시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차를 소개했다. 롤스로이스 드롭테일로 놀랍게도 차 1개 가격이 3000만 달러, 한국 돈 약 420억 원이라는 천문학적 가격이다. 지구상에 3대뿐, 롤스로이스 드롭테일드롭테일은 지금까지 단 3대만 제작되었다. 각각 라 로즈 누아르 드롭테일, 애머시스트 드롭테일 그리고 아카디아 드롭테일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 최신 모델인 아카디아는 진주처럼 반짝이는 특별한 도장과 우아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드롭테일은 2017년 스웹테일, 2021년 보트 테일과 같은 롤스로이스의 다른 럭셔리 모델과 마찬가지로 요트를 주제로 한 테마로 디자인되었다. 수직 그릴, 얇은 후방2024.03.19 16:07
엔비디아는 그래픽 처리 장치(GPU) 기술 개발자 컨퍼런스(GTC2024)에서 차세대 자동차 인공지능(AI) 플랫폼 '드라이브 토르(Drive Thor)'에 블랙웰(Blackwell) GPU 아키텍처를 탑재한다고 1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는 자동차 내 AI 경험을 한층 더 진화시키는 중요한 발걸음으로 평가된다. 드라이브 토르, LLM 및 생성 AI 지원이날 기술 커뮤니티 하드웨어 존에 따르면 블랙웰 GPU 아키텍처를 탑재한 '드라이브 토르'는 이전 세대 플랫폼 대비 심층 신경망 추론 성능을 몇 배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차량은 운전자와 보다 자연스럽고 인간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대규모 언어 모델(LLM) 및 생성형 AI 기술 지원으로 운전자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