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글로벌모터즈

테슬라, 미국 전기차 시장 독주 끝?.. 포드·현대차·기아 약진

메뉴
0 공유

뉴스

테슬라, 미국 전기차 시장 독주 끝?.. 포드·현대차·기아 약진

점유율 80%에서 50% 아래로 추락.. 시장 지각 변동

이정태 기자

기사입력 : 2024-10-02 09:19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모델 Y
미국 전기자동차(EV)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오랫동안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했던 테슬라의 아성이 흔들리고 있다.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며 경쟁이 심화되면서, 테슬라의 시장 점유율이 50% 아래로 떨어졌다. 이는 점유율이 약 80%였던 정점에서 하락한 것이다.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 전기차 시장 진출


테슬라는 여전히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모델 Y와 모델 3는 여전히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차 모델이다. 하지만 포드, 기아, 현대차 등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며 테슬라를 추격하고 있다. 특히, 포드 머스탱 마하-E와 현대차 아이오닉 5는 테슬라의 강력한 경쟁 상대로 떠올랐다.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면서 소비자들은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갖게 되었다. 이는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더욱 어렵게 만들기도 하지만, 동시에 시장 경쟁을 심화시켜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가격과 품질의 전기차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전기차 시장은 왜 변하고 있나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여기에 미국 정부를 비롯한 많은 국가들이 친환경 정책을 강화하며 전기차 시장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전기차에 대한 인식이 호감으로 돌어서고, 전기차 구매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미국 전기차 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의 경쟁 심화와 정부의 지원 정책 강화는 전기차 시장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다. 소비자들은 더욱 다양한 전기차 모델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차량을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테슬라의 독주 시대는 끝나고, 미국 전기차 시장은 다양한 브랜드가 경쟁하는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전기차 시장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태 글로벌모터즈 기자 jtlee@g-enews.com
<저작권자 © 글로벌모터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