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아일랜드 스포츠 마케팅 회사인 팝업레이즈(Pop Up Race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포츠 마케팅에 나섰다.
기아차 아일랜드법인은 지난 18일(현지시간) 팝업레이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기아차 현지법인은 아일랜드에서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 모델 중 하나 인 스포티지 (Sportage)를 팝업레이즈에 제공하는 한편, 팝업레이즈가 진행하는 스포츠 행사에 가아차 로고를 노출시키고 차량을 전시한다는 계획이다.
팝업레이즈는 아일랜드 스포츠 이벤트 회사로 매달 하프 마라톤 등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내년 부터는 영국에서도 관련 이벤트를 연다는 방침이다.
한편, 기아차 러시아법인은 오는 8월 부터 러시아 자동차시장 베스트 셀러인 ‘리오’(국내모델명 프라이드)의 4세대 모델을 본격 출시하기로 했다. 4세대 리오는 ▲유러피안 감성 디자인 ▲1.0 T-GDI 엔진 신규 적용 ▲최신 안전사양 적용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시스템 연계 등 여러 개선 요소를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