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모터즈 김대훈 기자] 인피니티 코리아는 28일 전국 인피니티 전시장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인피니티 ‘THE NEW Q60’ (이하 ‘뉴 Q60’)의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뉴 Q60’은 인피니티의 아이코닉 모델로 한국에서는 최고급 사양인 Q60 Red Sport 400 가솔린 단일 트림이 출시된다.
컨셉트카 고안 단계부터 퍼포먼스를 위해 디자인됐으며 우아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주행성능의 차를 찾는 고객들아 목표다.
‘뉴 Q60’은 인피니티의 디자인 철학인 ‘강렬한 우아함(Powerful Elegance)’을 표현한다.
관능적이고 매끈한 바디라인과 운동선수의 근육질 몸매를 떠올리게 하는 과감한 실루엣을 담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은 공기저항을 줄여 퍼포먼스를 위한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인피니티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인 더블아치 그릴과 초승달 모양의 C필러를 적용했고, 사람의 눈을 형상화한 LED 헤드라이트로 날렵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뉴 Q60’의 디자인은 출시 후 전 세계적인 호평을 받았으며 2017년 세계적 권위의 iF디자인 어워드에서 ‘자동차’ 부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인피니티 코리아 강승원 대표는 “뉴 Q60은 일상에서는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하고, 스포츠 드라이브 모드에서는 강력한 질주성능을 발휘하는 반전 매력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 라며 “우아한 디자인과 퍼포먼스로 ‘인피니티’ 다운 존재감을 더욱 강화할 모델”이라고 말했다.
인피니티 ‘뉴 Q60’은 4월 5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차량 상세정보와 가격은 출시일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