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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PHEV 스포츠카 ‘296 GTB’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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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PHEV 스포츠카 ‘296 GTB’ 국내 출시

페라리의 세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V6 엔진을 탑재한 후륜구동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

김정희 기자

기사입력 : 2022-01-20 17:07

페라리 296 GTB. 사진=글로벌이코노믹 김정희기자이미지 확대보기
페라리 296 GTB. 사진=글로벌이코노믹 김정희기자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 페라리는 새로운 V6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스포츠카 ‘296 GTB’를 국내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296 GTB는 2019년에 출시한 ‘SF90 스트라달레’와 2020년에 선보인 컨버터블 모델 ‘SF90 스파이더’에 이은 페라리의 세 번째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량(PHEV) 차량이다.

최대출력 663마력에 전기모터 더해


296 GTB 엔진은 663마력(cv)의 120° V6 엔진으로, 추가출력 122kW(167cv)를 전달할 수 있는 전기모터와 결합돼 있다.

총 830마력을 발휘하는 본 엔진은 로드카에 적용된 첫 6기통 엔진으로 전례 없는 성능과 짜릿하고 독특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또한 296 GTB는 120° V6 터보 엔진을 장착한 최초의 페라리 '로드카'이다.

이 모델에는 추가적인 다운포스를 발생시키기 위해 후방에 능동적 공기역학 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LD(Low-drag, 낮은 저항) 구성에서도 이전 어플리케이션보다 10% 더 많은 다운포스를 발생시킬 수 있게 됐다.

페라리 296 GTB. 사진=글로벌이코노믹 김정희기자이미지 확대보기
페라리 296 GTB. 사진=글로벌이코노믹 김정희기자


우아한 스포티함 가득한 디자인


모던하며 독창적인 라인을 가진 296 GTB의 디자인은 페라리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의 정체성을 재정의하고 있다.

짧은 축간거리와 모놀리식(Monolithic: 이음매가 없는 일체형)구조 때문에, 지난 10년간 페라리에서 선보인 베를리네타 중 가장 콤팩트한 모델이 탄생했다.

실내는 SF90 스트라달레를 통해 선보인 풀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토대로 구축됐다.

실내 레이아웃은 시각적으로 일관성을 갖도록 만들어졌다. 대부분의 계기판은 운전석에 집중되어 있다. 조종석은 스티어링휠과 계기판으로 이어진 대시보드를 통해 완성된다. 조수석은 미니멀한 형태를 띄고 있으며 디스플레이를 통해 거의 코드라이버(Co-driver) 수준의 운전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김광철 페라리 국내 공식 수입 및 판매사 (주)FMK 대표이사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최고의 파워트레인, 공기역학 기술, 그리고 빠른 응답성을 가진 296 GTB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진정한 운전의 재미가 무엇인지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라리는 더욱 특별한 경험을 위해 아세토 피오라노라는 옵션을 제공한다. 본 옵션에는 GT 레이싱에서 파생된 멀티매틱 댐퍼, 프론트 범퍼의 탄소 섬유 보조 장치, 탄소 섬유와 같은 경량 소재의 사용 등이 포함된다.


김정희 글로벌모터즈 기자 jh1320@g-e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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