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10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월드 엑스포 컨벤션 센터(Shanghai World Expo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에서소형 SUV 엔씨노(ENCINO, 국내명 코나)의 출시 행사를 가졌다.
이날 엔씨노 출시행사에서 정의선 부회장은 “베이징현대는 최근 시장 환경과 기술이 급변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한층 높아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중국시장에 최적화된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차량을 지속 출시 할 것”라고 밝혔다
이어 “엔씨노는 현대차가 글로벌 젊은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반영해 개발한 SUV”라며, “베이징현대는 엔씨노를 통해 중국 젊은 고객들과 희망과 가치를 공유하고 그들이 더욱 즐겁고 활력 넘치는 삶을 누리는 데 늘 함께 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노가 속한 소형 SUV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지난 2013년 5개 차종 21만 1000대 규모였으나 지난해 16개 차종 67만 6000대가 팔리며 4년 만에 약 3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2014년 출시된 ix25는 도심형 SUV를 콘셉트로 지난달까지 누적 29만 8000여대를 기록, 30만대 가까이 판매되며 중국 소형SUV 시장에서 큰 역할을 담당했다.
소형 SUV 엔씨노는 국내에서 판매중인 코나 디자인을 계승한 모델로 로우&와이드 스타일을 적용해 기존 SUV대비 낮고 넓어 보이는 자세를 구현했다. 주간 주행등(DRL)과 헤드램프가 상하단으로 나뉜 ‘분리형 컴포지트 램프’와 휠 아치를 단단하게 감싸고 있는 범퍼 가니쉬(아머, Armor)가 적용됐다.
또한 엔씨노에 탑재되는 현대 스마트 센스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전방 충돌방지 경고(FCW), 차선이탈 경고(LDW), 운전자 부주의 경고(DAW), 하이빔보조(HBA), 후측방 충돌 경고(BCW)&후방 교차충돌 경고(RCCW)등 안전사양을 포함했다.
베이징현대는 지난해 6월 공개한 통신형 내비게이션 ‘바이두 맵오토’와 대화형 음성인식 서비스 ‘두어OS(DuerOS)’를 탑재하고 원격제어가 가능한 ‘블루링크’를 제공하는 등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한편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중국시장에서 엔씨노를 필두로 SUV를 적극적으로 판매할 것”이라며 “중국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신차는 물론 기존 볼륨카들의 상품 경쟁력도 더욱 강화 하겠다”고 밝혔다.